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경옥)는 3월 28일 대구 향군회관 5층 강당에서 대구경북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장 대상으로 2024년 요양보호사 보수교육 의무화에 따른 추진방향 및 현장 의견수렴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대구 경북에 설립된 요양보호사 교육기관 83개소 직무교육에 참석한 53개 교육원 중에서 상주에 있는 경북요양보호사교육원을 우수 직무교육기관으로 선정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을 대신하여 대구경북지역본부 김경옥 본부장이 감사패를 전수했다고 했다.
2022년에 월 60시간 이상 방문요양보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요양보호사 대상 직무교육을 617명 실시하였으며 교육생 설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감사패를 수상한 이재법 대표는 경상북도 내 요양보호사 교육기관 중 경북 최초로 고용노동부 우수훈련 기관 지정을 2018년에 받아서 지금까지 운영해 오고 있다.
요양보호사의 권익 향상과 처우 개선을 조례 제정, 취업연계 사업, 요양보호사 인식 개선 활동, 고충상담 등 요양보호사 직무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향상시키는데 공적을 인정받았다.
이재법 대표는 경북요양보호사교육기관 연합회장으로 대구대학교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받고 대구대학교 겸임교수와 경북재가복지종합지원센터장으로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