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 B20과 오므론 HBF-356사이에서 갈등을 하려다....인바디 B20제품이 결론적으로는 컴퓨터로 연결해서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는 장점 외에는 오므론 보다 크게 매리트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결국 스포츠센터에서 제공하는 인바디 대형기계로 한 달에 1회 측정하고, 집에서는 체지방량!!만이라도 제대로 측정하면 되는 것인데 이왕이면 손과 발을 모두 전극에 연결하는 방식이 오차가 적은 것을 고려하여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인바디 B20이 26만원대인 것에 비해서 오므론 HBF-356은 7만4천원 정도면 구입 가능해서 좋고~
우선 어차피 인바디가 제공해주는 것과 큰 차이가 없는 정보를 제공해주니 좋고~
오차 범위나 측정 방식, 정확도에도 차이가 없으니 좋고~
ㅎㅎㅎ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장 보편적이고 저렴한 타나타 체중계에서 제공하는 방식의 측정은 오차가 많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전극이 발바닥만으로 연결이 되니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전기저항(임피던스)를 이용해서 측정하는 방식 자체가 오차가 있을 수 있지만, 동일한 조건에서 주기적으로 잘 측정하면 그 수치 변화에는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하여튼 제대로 운동하고 있는지.....줄어드는 것이 혹시 근육은 아닌지 걱정이 될 때가 많은데, 한 달에 1회 측정해주는 센터 기계값만 보고 있는 것 보다는 집에서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원래 11년전에 구입한 손을 통해서 전기저항 이용해서 측정하는 기계도 있지만, 그 것은 정확도가 확실~하게 떨어집니다..ㅎㅎ
원리는 모두 동일하지만 이왕이면 전극 연결점(손, 발..)이 많은 것이 좋겠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병원에 가서 단층 촬영을 하는 것이....ㅋ
그러고 보니 지난 11월에 목~허리쪽 모든 척추를 MRI찍은 것이 대학병원에 있는데 가져다가 보고 분석에 쓰면 용이할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듭니다...ㅋ 목 디스크에 척추 디스크도 있는지라 머리쪽 부터 허리아래쪽까지 다 찍었습니다.
이런 용도로 쓸 수도 있겠네요..ㅋㅋㅋㅋㅋ
하여튼 혹시 저처럼 체지방계 구입의사가 있으시다면 개인적으로는 인바디 기계의 가격을 생각하면 차라리 오므론 기계가 더 효용성이 있는 듯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자세한 부위별 근육량이나 전체 근육량 측정이 아니라 골격근육량만 측정이 된다는 점이라던가.....
측정 방식이나 정확도가 비슷한 것을 생각할 때, 인바디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서비스 프로그램 이외에는 큰 이점이 없다고 봅니다.
그럼 이제부터 일주일에 1회는 집에서 심판대?위에 올라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다이어트 하시던 분이 인바디 갖고 계시길래 저도 혹 했었는데 가격 때문에 놀랬는데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도 있군요. 수시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구입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인바디 외에도 제품들이 있군요. 많이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오므론이 원조집?이죵~ 일본회사로 처음으로 제작 판매했던 곳 입니다. 참고로 국내제품은 가격대비 성능 생각하면 고가품은 자원메디칼제품이 좋습니다.(대형기계) 인바디는 영업과 마케팅을 잘했죠 ㅎㅎ
저도 허너 구입하고싶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타나타는 오차가 커서요.
전신에 전극점이 연결되는 제품 중에는 인바디/오므론/자원메디칼이 있습니다. 그 중 가격대비 성능은 오므론 것이 괜찮습니다. 어차피 20만원대 인바디나 자원메디컬제품은 골격근량이 추가되지만 전신 총근육량이나 부위별 근육량은 알 수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체지방량이나 비율만 알 수 있습니다.
부위별 근육이나 총 근육은 대형기계로 헬스센터나 보건소에서 한 달 1회 측정하시고 가정에서는 체지방측정만 정확히 되는 것을 구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