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페 또니또♡사랑 http://cafe.daum.net/qmftiahfjqm 서평 게시판
도 서 명 : (푸른날개)명왕성으로 도망간 돼지
권장 연령 : 초등
모집 일자 : 2014년 4월 14일(월)~2014년 4월 일18일(금)
모집 인원 : 10명
신청 방법 : 1. 본 게시물 본인블로그 스크랩주소(전체공개필수)
2. 아이연령과 보고싶은 이유(2줄이상 성의있게)
서평 등록 : 10일안에 4곳 포토리뷰(개인블로그/카페/온라인서점 2곳이상)
서평등록시 유의사항 :
포토리뷰로 꼭 온라인서점에서도 사진이 보이게 해주시고, 서평에 또니또사랑 태그 부탁드립니다.
타카페와 중복신청하시면 당첨이 취소됩니다.
서평기한 한달을 넘기시면 미서평으로 카페내 모든활동이 정지되고 개인정보가 공개됩니다.
당첨자확인후 댓글 남기시고 서평기한을 꼭 체크해서 기한내에 성의있는 서평 부탁드립니다.
운명을 거부한 돼지의 못 말리는 독립 선언!
좌충우돌 스릴 만점 두근두근 돼지의 비밀 일기
저자 | 에머 스탬프 | 분야 | 아동 문학 |
판형 | 신국판(138*195), 양장 | 페이지 | 179쪽 |
발행일 | 2014년 4월 18일 | 정가 | 11,800원 |
- 책 소개
웃기고 엉뚱하고 기발한 돼지의 스릴 만점 모험기!
재미와 모험, 우정과 재치, 가슴 뛰는 얘기가 가득!!!
여기, 사람보다도 더 재치 있고 더 기발하고 더 용감한 돼지가 있어요!
먹방의 달인, 지독한 냄새를 풍기는 왕방귀의 소유자인 돼지는 자기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돼지인 줄 알았어요. 농장에 단 하나뿐인 돼지인 데다가, 농장 아저씨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착각도 자유. ‘바비큐’, ‘소시지’를 특별한 이름이라고 좋아하는 이 황당한 돼지!
단짝 친구인 오리는 이런 돼지가 안타까워 농장 아저씨가 돼지를 사랑하는 게 아닐 거라고 충고해 주지만, 돼지는 오리가 자기를 질투하는 거라고만 생각해요. 그래서 농장 아저씨가 단짝 친구인 오리보다 조금 더 좋다는 돼지.
그런데 이 행복한 돼지에게도 천적이 있었으니, 날마다 농장 아저씨에게 따끈한 알을 낳아 주는 닭들이에요. 닭들은 머리는 똑똑하지만, 농장의 다른 동물들을 괴롭히는 아주 얄미운 무리들이지요. 돼지는 원수 같은 닭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고약한 냄새가 나는 왕 방귀를 날리는 센스를 잊지 않아요.
그러던 어느 날, 돼지는 자기가 농장 아저씨의 칼날 아래 바비큐, 소시지가 되어야 하는 운명이라는 진실을 깨닫게 되지요. 사랑을 듬뿍 주는 걸로 생각했던 엄청난 양의 먹이는 자기를 살찌워서 잡아먹으려는 농장 아저씨의 간교한 술책임을 알게 된 거예요. 드디어 어마어마한 진실과 마주하게 된 돼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돼지’에서 하루아침에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돼지’가 된 우리의 주인공은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까요?
웃기고 엉뚱하고 재치 넘치는 돼지와 농장 동물들의 아슬아슬 박진감 넘치는 모험담을 지금 바로 만나 보세요.
- 출판사 리뷰
조지 오웰의 『동물농장』을 떠올리게 하는 깊이와 구성!
정체성을 찾은 돼지와 단짝 친구 오리의 놀랍도록 기발한 독립 선언!
농장 주인의 가장 큰 사랑을 받는 줄 알고, 농장 주인을 사랑하기까지 한 돼지가 결국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이야기의 줄거리는 언뜻 영국 작가 조지 오웰의 세계적인 장편소설『동물농장』을 떠올리게 합니다. 인간에게 착취당하던 동물들이 힘을 합쳐 인간을 내쫓고 동물농장을 세운다는 큰 줄거리의 틀에서 보면 이 책도 동물농장과 비슷한 이야기 구조를 따르고 있습니다. 에머 스탬프가 조지 오웰과 같은 나라 출신이라는 것도 한 몫 하겠지요?
하지만 이 책이 동물농장과 다른 점은 바로 어린이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게 씌어졌다는 점, 그리고 황당무계하지만 스릴 넘치는 모험담이 내내 펼쳐진다는 점입니다.
과연 돼지와 오리가 계속 벌어지는 위기 상황을 어떻게 극복할지 손에 땀을 쥐고 가슴을 두근거리며 따라가다 보면,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을 거예요. 게다가 순진무구하지만 모험심 강한 돼지와 친구를 위해 기꺼이 힘이 되어 주고, 같이 모험을 펼치는 오리의 우정은 가슴 뭉클한 감동까지 전해 줍니다.
한편, 끊임없이 돼지를 놀리는 못된 닭들은 친구를 못살게 굴고 괴롭히는 힘센 친구들의 모습을 연상시킵니다. 이야기의 후반부에서 돼지가 못된 닭들에게 통쾌한 복수를 하는 장면에서는 카타르시스도 느낄 수 있지요.
조만간 농장 아저씨의 낡은 헛간에서 바비큐와 소시지가 될 운명에 놓인 돼지가 자기에게 주어진 운명을 거부하고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모습은 우리에게 힘과 용기를 그리고 벅찬 감동을 줍니다. 돼지는 우리에게 스스로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 나가라고, 용기를 내면 누구든 도와주는 사람이 있다고, 나를 괴롭히는 못된 악의 무리쯤은 거뜬히 물리칠 수 있다고 힘과 지혜, 용기를 주며 우리를 북돋아 줍니다.
못 말리는 돼지의 스릴 넘치는 요절복통할 재미있는 일기장이지만, 이 한 권의 일기가 우리에게 큰 힘을 불어넣어 주고 있습니다. 재미와 감동을 모두 잡은, 정말 못 말리게 재미있는 멋진 동화 한 편을 만나 보세요.
- 저자 소개
글, 그림 : 에머 스탬프
에머 스탬프는 영국 남서부 데번 지방에 있는 농장에서 자랐다. 그래픽 디자인 교육을 받은 뒤, 광고 에이전시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했다. 『명왕성으로 도망간 돼지』는 에머 스탬프의 첫 번째 소설이다.
옮긴이 : 양진성
양진성은 중앙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불과를 3학기 수료했다. 현재 미국에 거주하며 영어․불어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윔피 키드』시리즈와 『레퀴엠』, 『딴짓의 재발견』, 『마지막 네안데르탈인, 아오』, 『서른 개의 관』 등 60여 권이 있다.
- 본문 이미지
첫댓글 http://blog.daum.net/happylovely/17438499
11세 8세
두 아들들과 모처럼 재미나게 어떤 숙제하는 느낌이 아닌 즐겁게 볼 수 있는 책 같아요^^
푸른 날개 책은 대부분 보면서 많이 웃으면서 본 기억이 나요.
이번엔 명왕성~~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됩니다^^
http://blog.daum.net/charmna1/12451264
11세
돼지가 명왕성으로 도망간 이유가 뭘까요? 제목만으로도 궁금증을 자아내는군요..ㅎㅎ
먹성좋은 돼지의 고민이 어떤건지...중간중간 삽입된 그림도 맘에 들구요..
일기형식으로 쓰여져..더 흥미로울것 같아요..
용감한 돼지의 스릴만점 모험기..궁금해집니다..
http://blog.daum.net/skw777km/924
11세.
돼지는 왜 명왕성에 갔을까요? 책을 읽어보면 알 수 있겠죠?
중간고사 시험공부를 하고 있는 아들에게 잠시 쉴 수 있는 재미있고 유쾌한 책인것 같아 신청합니다.
http://blog.daum.net/mami1/1588
12세
웃으며 즐겁게 만날 수 있는 한권의 책인데요 ㅎㅎ
올해 최고로 재미있는 책이라고 떡하니 표지를 장식했으니 신나게 웃으며 즐겨보고 싶어집니다^^
아이들에게 웃음코드로 부담없이 책을 만나는 즐거움도 너무 좋은거같더라구요 학습위주의 책속에서 벗어나 신나게 즐겁게 만나보고싶어집니다
http://blog.daum.net/irnea2004/1412
11세
제목만으로 재미난 책이네요 왜? 돼지는 많은 별 중에서 명왕성에 갓을까요? 일기형식의 모험담으로 아이들이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네요. 돼지의 모험 궁금하네요,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싶습니다.
http://blog.daum.net/khr0937/18330922
명왕성에 간 이유가 뭘까요. 글씨체도 너무 귀엽고 아이가 관심을 가게끔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행복한 돼지에서 불행한 돼지가 되는 이유도 너무 재미있습니다.
아이가 너무 좋아할것 같습니다. 신청해요 ^^
http://blog.daum.net/030722/8393386
12살
요즘 계속 학습에 관련된 책을 계속 들려주니 재미있는 창작을 너무나 그리워 합니다~ ㅎㅎ
재미있는 창작동화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분야의 책이거든요..
올해 가장 재미있는 책 이라는 문구가 시선을 사로잡네요~ 신청합니다~
http://blog.daum.net/jskima76/571
12세 6세
캐릭터가 너무나 마음에 드네요~
돼지가 어떤 모험을 하게 되는지 궁금해지고...또 우리 월두에게도 상상력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멋진기회가 되길 기도해봅니다.
http://blog.daum.net/bepa01/15628023
12세
우리가 생각하는 돼지의 모습도 그리 깨끗하지는 않지만 이야기 속에서의 돼지는 재미있고 용기있는 친구의 모습을 표현한 것 같아요. 출판사 리뷰를 읽고 보니 더욱 읽고 싶어지는 책입니다. 아이들에게 자신이 누구인지를 조금은 스스로 깨달을 수 있게하는 책 일 것 같아요. 읽고 싶습니다.
http://blog.daum.net/mychapl/304
13세
곧 바베큐가 될 처지에 놓인 돼지와 돼지를 돕는 오리의 우정, 그리고 마지막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은 통쾌한 카타르시스가 멋질 것 같아요. 아이들이 자기가 처한 환경을 극복하고 희망과 용기를 손에 쥔 채 날개를 펼치는데 이 도서가 한 몫 할 것 같아요. 유쾌, 통쾌, 상쾌한 이 도서를 신청합니다.
http://blog.daum.net/ghksltptkd/812
12세
유쾌하고 행복한 돼지가 일순간 가장 불행한 돼지가 되는 순간.
돼지는 그 위기의 순간을 어떻게 넘기고 다시 행복한 돼지가 될수 있을까요
아이에게 시련을 현명하게 넘기는 방법을 알려주기에 좋은 책인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