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웨스트는 미국 플로리다 반도에서 남서쪽으로 이어진 여러 섬 가운데 가장 끝에 있으며 연결된 섬을 ‘플로리다 키(산호초로 둘러싸인 낮은 땅)’라고 부르는데 키 중 가장 서쪽(west)에 있는 섬이라고 해서 붙은 지명이며
한겨울에도 따뜻한 기후 때문에 미국인들에게는 최고의 겨울 휴양지입니다.
플로리다 고속도로(Florida Overseas Highway) 는 플로리다 본토에서 키웨스트까지 이어지는 길이 113마일입니다.
이 고속도로를 따라 로드트립을 하면서 수많은 다리로 연결된 수백 개의 작은 Key(산호초 섬)들을 통과합니다.
정말로 멋진 드라이브가 됩니다.
수많은 산호초 섬을 연결한 42개의 다리를 모두 건너야 미국의 ‘땅끝 섬’ 키웨스트에 닿을 수 있습니다.
플로리다 키스(Florida Keys)는 180마일 이상 뻗어 있습니다. 이 거리에는 800개 이상의 키가 있습니다.
Key는 "열쇠"라는 용어의 "작은 섬"을 의미하는 스페인어 "cayo"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플로리다 산호초는 플로리다 본토에서 키웨스트까지 그리고 드라이 토르투가스까지 이어지는 Key를 형성합니다.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산호초 시스템입니다(호주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벨리즈 배리어 리프 다음으로).
이 산호초섬들은 비스케인 국립공원 에서 시작하여 드라이 토르투가스 국립공원 까지 이어집니다.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로 손꼽히는 US-1 도로.
키웨스트로 가는 유일한 육로입니다.
남쪽의 끝 키웨스트에서 캐나다 국경까지 2,370 miles (3,810 km)
듀발 스트리트 남쪽 바다 끝 지점에 있는 Southernmost Point
최남단 지점 서던 모스트 포인트
미국의 최남단 지점으로 큐바까지 90mile
사진을 찍으려고 줄 서 있는 사람들의 줄이 길어 일찍 도착해야합니다.
미국 본토의 남쪽 끝지점
어니스트 헤밍웨이(Ernest Hemingway) 가 1931~1939년까지 살던 집
헤밍웨이는 32살부터 8년간 인생의 황금기를 키웨스트에서 보냈습니다.
이 집에 살면서 집필하여 1952년에 세상에 내놓았던 "노인과 바다"로 퓰리처상과 노벨문학상을 받았으며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무기여 잘 있거라, 킬리만자로의 눈 등의 소설과 단편을 썼던 20세기 미국의 대표적 작가
입장료가 $18이며 이곳도 줄이 길어서 일찍 도착해야 합니다.
1825년에만들어진 등대 Key West Lighthouse
헤밍웨이 하우스 바로 건너편에는 키웨스트 등대가 있습니다.
88개의 계단을 올라 꼭대기에 오르면 도시 최고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리 S. 트루먼 리틀 백악관
이 역사적인 건물은 1946년부터 트루먼 대통령의 겨울 백악관 역할을 했습니다.
트루먼 대통령은 이곳에서 175일 동안 대통령 재임 기간을 보냈으며
이후 아이젠하워, 케네디, 클린턴 등 미국 대통령들의 별장으로 이용됐습니다.
대통령이 타고 다녔던 자동차를 탈 수 있는 투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관광객으로 넘쳐나고 주차장을 찾기 힘들어서 이런 트롤리를 타고 도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말로리 광장(Mallory Square)의 멋진 일몰
미국 본토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플로리다 키의 상징 7 Mile Bridge
키웨스트에서 43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
세븐 마일 브리지Seven Mile Bridge 가 원래는 '바다로 가는 철도'의 철교였습니다.
자동차 교량으로 개조되었다가 1982년 새 교량이 건설되면서 버려졌습니다.
세븐 마일 브리지Seven Mile Bridge를 걷는 사람이 제법 많아요.
다리 양쪽으로 에메랄드 빛깔의 맑은 바다 물속이 훤이 들여다 보입니다.
지금은 2마일을 걸어가면 다리가 끊겨서 더 이상 걸을 수 가 없습니다.
이지점( Pigeon Key )에서 돌아나와야 합니다.
낚시하는 배들
관광보다는 길을 걷고 싶어서 오늘도 마이애미 근처 Key Biscayne 에 있는
Bill Baggs Cape Florida State Park로 향합니다
Bill Baggs Cape Florida State Park
입장료 $8 per vehicle
3마일 Loop Trail
1825년에 지어진 Cape Florida Lighthouse
해변이 아름다운 Bill Baggs Cape Florida State Park
리틀 하바나(Little Havana)
1970년대 이후 쿠바계 이민자들이 모여 사는 지역으로, 쿠바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쿠바와도 가까워서, 독특한 쿠반 문화가 존재하는 명소로도 유명하고, 중남미, 카리브해 지역, 유럽에서 온 이민자들이 살고 있어서, 다양한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고 걸어 다니면 영어보다 스페인어가 더 많이 들립니다.
연간 방문자 수는 약 100만 명 이상이며 1959년 피델 카스트로가 정권을 잡은 쿠바 혁명을 피해
이곳에 쿠바인들이 이주하면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큐반 샌드위치가 제일 인기입니다.
에스파냐 웨이(Española Way)
스페인과 프랑스의 영향을 받은 유럽식 건물들이 있는 로맨틱한 쇼핑 거리입니다.
이곳에서는 특색 있는 부티크, 갤러리, 식당, 바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에스파냐 웨이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야시장이 열리며,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펼쳐집니다.
사우스 비치(South Beach)에서 가까운 에스파냐 웨이
첫댓글 이번 여행지는 오랜전부터 계획하시든곳으로 즐기시며 다니시는듯 합니다 자세한 해설을 겹처서 공유하는 멋진곳이지만 감이잡히지않습니다~ㅎ
암튼 공유해주심에 즐겁게 잘 보고 갑니다.장거리 운전하시며 여행다니시는걸 보니 반갑습니다^^
네, 버켓리스트 중에 하나였습니다.
가서보니 새로운 환경의 다른 자연을 체험하고 왔습니다.
역시 세상은 넓은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엄지님!!!
사진으로 봐도 설레는데 현장에 서면 까무러질 것 같습니다.
훌륭한 풍광, 좋은 사진, 상세한 해설 잘 봤습니다.
좋은사진들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사진보다는 훨씬 멋지고 아름답습니다.
감사합니다 안태수님:)
여행중기억을 기록하는일이 보통일이 아닌데 정성스러운 여행 후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