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이순신대교 현장을 임진년 정월 초이틀 탐방하였습니다. 카메라조작 미숙으로 날자가 엉뚱하게 표기되었네요. 사진속 모든 날자는 2012년 1월 24일 입니다. 이순신대교 상판 작업 현장사진입니다.<언론보도사진>
이순신대교의 상판은 모두 90개로 상판모두의 무게는 2만 3773t 이며 각각의 상판은 길이 25m, 너비 25m, 두께 3m, 중량이 250t 입니다.
묘도봉화산 정상에 있는 봉수대 입니다. 이곳 봉화산 정상에 서면 광양만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묘도봉화산 봉수대는 지금 복원사업 중입니다.
묘도 봉화산 정상에서 바라본 이순신대교 모습입니다. 이순신대교는 순수 국산기술로 시공되는 국내 최초의 한국형 현수교입니다. 주탑과 주탑사이의 거리는 1545m로 국내에서는 가장길며 세계에서도 네번째로 긴 현수교 입니다. 주탑의 높이는 270m로 콘크리트 주탑높이로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주탑입니다.
이순신대교를 지나는 대형 선박입니다. 이순신대교 건설에 따른 경제효과는 생산유발 1조 8734억원, 부가가치유발 3494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한국개발연구원>
묘도동 도독마을에서 바라본 이순신대교. 이순신대교의 공정률은 90%이며 오는 5월 여수엑스포기간 임시개통됩니다. 이순신대교는 대림산업에서 시공하고 있습니다. 여수시와 광양시를 연결하는 이순신대교. 사진왼쪽은 여수시 묘도동, 오른쪽은 광양시 중마동 입니다.
묘도내 연결교량 묘도교 현장입니다.
묘도대교<여수대교>묘도쪽 현장입니다.
묘도대교 현장입니다. 2011년 12월 상판 연결공사를 마치고 마무리 작업이 한창입니다.
월내쪽에서 바라본 묘도대교 현장입니다.
묘도와 월내구간을 연결하는 묘도대교
묘도대교는 사장교이며 공정률 90%를 상회하고 있습니다. 묘도대교는 GS건설에서 시공하고 있습니다.
여수시 월내동에서 바라본 묘도대교 현장
묘도도선장에서 묘도나룻배 묘도희망호가 출항하고 있습니다. 이순신대교와 묘도대교가 포함된 여수산단진입도로는 2012년 10월 30일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늦어도 2012년 년말이면 개통될 예정입니다.
|
출처: 동백 꽃 피는 항구 원문보기 글쓴이: 가우리
첫댓글 머지않아 이순신대교 개통을 기다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