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internet의 리드보컬이자 타일러 더 크레이이터, 프랭크 오션 등이 소속되었던 오드퓨처 전 멤버로 유명한 Syd. 1992년 4월 23일생으로 딘과 동갑. 딘과 비슷한 Alternative Rnb, 네오소울 장르를 주로 하는 뮤지션. 올해 초에는 그녀의 솔로 데뷔 앨범 'Fin'을 발매했다.
5/19일 발매한 싱글 Love. 딘과 syd가 공동 작곡한 노래이다.
그녀의 솔로 데뷔 앨범의 대표곡 'All about me'
The internet을 세계적으로 알린 앨범 'Feel good'의 대표곡 'Dontcha'
2. Eric Bellinger (에릭 벨린저)
에릭 벨린저는 유명한 프로듀서이자 유명한 RnB 뮤지션이다. 그는 대학까지는 축구선수로 활동했었지만 중퇴하고 음악의 길로 들어섰다. 크리스 브라운, 어셔, 저스틴 비버 등의 곡을 작업하면서 프로듀서로서 이름을 크게 알렸다. 뮤지션으로선 2013년부터 믹스테입을 내면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우리나라에선 크러쉬의 'Oasis'의 표절 문제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딘이 미국에서 냈던 싱글인 ' I'm not sorry'에 피쳐링을 했다.
크러쉬의 노래 'Oasis'가 표절했다고 의심받았던 원곡. 에릭 벨린저의 믹스테입 "Choose up season'의 수록곡 'Awkward'
그의 정규앨범 'Cuffing Season'의 인기곡 'Love Made Me Do It'
3. Anderson .Paak(앤더슨 팩)
필자가 사랑하는 RnB 뮤지션. 흑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 태어났으며, 아내 또한 한국인이다. 한국과 굉장히 밀접한 뮤지션. 최근 내한 공연을 하기도 했다. 그는 프로듀서인 Knxwledge와 듀오를 이룬 NxWorries의 멤버이기도 하다. 86년생의 적지 않은 나이이지만 앤더슨 팩이라는 이름이 유명해진 것은 오래되지 않았다. 11년도에 데뷔한 그는 Breezy Lovejoy라는 이름으로 초창기에 활동하였다. 꽤나 오랜기간 무명의 기간을 거친 그는 2015년 닥터 드레의 앨범 'compton'의 6곡에 참여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의 앨범 'malibu'가 히트를 치면서 일약 스타가 되었다.
딘과 그가 함께 한 곡 'Put my hands on you'
그의 히트 앨범 'malibu'의 대표곡 "Am I wrong'
NxWorries의 대표곡 'Suede'
Mac miller의 가장 최신 앨범인 'The Divine Feminine'의 수록곡 'Dang!'에 피쳐링하기도 했다.
4. Mila J(밀라 제이)
아직 3개의 EP만을 발매한 뮤지션이지만 83년생으로 나이는 적지 않다. 06년부터 09년부터 몇 개의 싱글을 냈으며, 트레이 송즈와 오마리온의 곡에 피쳐링을 하며 이름을 알렸다. 그녀는 13년부터 EP를 내면서 커리어를 쌓고 있다.
밀라 제이와 딘이 함께한 'Here&Now'
그녀의 2번째 Ep인 '213'의 수록곡이자 그녀의 대표곡 중 하나 'Kickin' Back'
5. Jeff Bernat (제프 버넷)
미국보다 한국에서 더 유명한 필리핀계 미국 가수 제프 베넷. 그의 1집 앨범 'The gentleman approach'는 발매 당시 아이튠즈 차트 top5에 들기도 했다. 1집의 수록곡 'If you wonder', 'call you mine', 'groovin' 등은 한국에서도 매우 히트를 쳤다.
첫댓글 e딘
딘은 왜 내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