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행사 준비하는 관계로 블랙이글 훈련비행이 좀 잦습니다.
오늘도 총 리허설 하면서 마지막에 블랙이글 공연 리허설이 있었네요.
예년 같았으면 저도 행사 준비에 참여하느라 바빴겠지만
올해는 어찌 운이 트여 빠지는 바람에 느긋하게 건물 옥상에서 공연 감상하면서 사진 찍었습니다.


재작년에 ADEX에 갔을 때만 해도 아직 OO비행단 소속 T-50을 대여해서 공연하는 실정이었는데
이제는 T-50B로 완편한 것 같더군요. 작년 국군의 날까지만 해도 계속 기종전환중이었는데 말입니다.






대여기체 쓸 때까지만 해도 기종전환 훈련이 아직 부족한 탓인지,
아니면 대여기체이기 때문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주지 않기 위해서인지
대체로 고중력 기동은 삼가고 대형 전개 후 PASS하는 식의 비행만 주로 보여줬었는데
이번에는 버티컬 하트도 선보여줬습니다. 매년마다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는 걸 느끼겠네요.
사실 A-37 시절의 블랙이글은 미공군 썬더버드 못지 않은 과격 + 고난도 기동을 자주 선보이곤 했습니다.
그런데 T-50으로 기종전환한 다음에는 오히려 예전의 파워를 잃은 듯한 느낌도 들어서 서운하더군요.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봅니다. 초음속기로 전환한 이상 하루아침에 예전같은 기동을 보여주긴 어렵겠죠.


썬더버드 킷 리뷰 올라온 김에 한 번 올려봤습니다.
아카에서 T-50 내면서 (당연한 이야기지만) 블랙이글 바리에이션도 내주길 기대해봅니다.
첫댓글 헉 멋지네요!! 혹시 블랙이글 조종사 세요.? 사진이 죽이네요... 아카에서 t-50 내옿으면 당연 블랙이글 버젼은 나오겠지요.. 그거땜에 내는건데... 그나저나 t-50 좀 해외에 잘 팔려야 될텐데... 걱정이네요..
파일럿이면 저거 타고 비행하고 있겠죠 ^^;;; 블랙이글 팀과는 별반 관계 없는 사람입니다.
와우~ 멋진 사진 잘 보고 갑니다! 말씀 하신대로 A-37로 운용할때 과격+고난도이면서 한편 아기자기 하기도 했었던 것 같습니다. 올 해 여러 민/군 행사에는 빠지지 않겠네요.
기종전환 후 점차 자리가 잡혀가는 듯해서 보기 좋네요. 흐흐.
와~ 정말 사진 기막히게 잘 찍으십니다. 그런데 지역이 어디인가요?
청주입니다.
혹시 정말 에어쇼 파일럿이십니까? 진짜라면 정말 부럽고 멋지네요 ㅠ 0ㅠ
설마요. 비행기 직접 몰아본 거라고는 T-103 훈련기 딱 30분 잡아본 게 고작입니다.
일단 시각적인 뽀대로는 최신기종으로 바꾸니 훨씬 멋있어보입니다. 곡예비행이 그냥 겉보기에는 멋져보이지만 무척 위험하다고 들었는데 블랙이글팀 화이팅입니다.
그렇잖아도 2006년엔가 불행한 사고로 블랙이글의 조종사 한 분이 돌아가신 일이 있었죠. 그때의 상처를 회복하는 데 꽤 많은 시간이 걸렸다고 들었습니다.
오~~멋집니다. 사진 잘찍으시네여..
사실은 후보정의 힘이죠 ^^;;; 날씨 자체가 살짝 연무가 낀 상태라 원본은 뭔가 좀 티미합니다.
하트~~이뿌네요^^
일반 관객들은 주로 저런 걸 좋아하더군요 :)
정말 잘찍으셨습니다. A850에 표준줌렌즈로 찍으신것 같은데 순간포착이 훌륭하네요..
넵... 탐론28-75 & 70-200입니다.
완전 화보네요...청주에 블랙이글있군요 얼마전까지 광주공항에 있다고 들은것 같던데...
아... 행사가 청주에서 있어서 청주 상공까지 날아와서 연습하는 거고요. 얼마 전까지 광주에 있다가 지금은 아마 예천으로 옮겼을 겁니다.
헐... 이거 완전 놀라운데요 사후카페의 유리강물님이 유리강물님이셨군요 ^^;;;; 건물이..ACADEMY맞죠??
허거... 네 맞습니다 ^^;;;; 그곳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