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089600) 온디맨드 시대의 미디어렙
종목리서치 | KDB대우
투자포인트: 온디맨드 시대에 부각되는 뉴미디어 광고 사업
나스미디어는 디지털 매체 커버리지가 부각되는 미디어렙사이다.
온라인/모바일 디스플레이 및 동영상 광고, IPTV VOD 광고, 옥외 광고까지 포괄하고 있다.
특히 온디맨드(주문형) 경제로 디지털 환경이 진화됨에 따라, 나스미디어가 다루는 이미지 및 동영상 기반의 광고가 더욱 부각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온라인/모바일 동영상 광고와 IPTV VOD 광고는 목적성을 지닌 사용자가 주문형으로 콘텐츠를 즐길 때 수반되는 대표적인 광고 형태이기 때문이다.
또한 온디맨드 경제에 신규로 진입하고, 또 경쟁하는 광고주가 늘어나는 것도 긍정적인 변수이다.
모바일 게임, 소셜 커머스, 영화 등 기존 경쟁 업종은 물론이고, 핀테크 산업의 성장에 따라 간편 결제, 인터넷 전문은행 업체가 등장하고 있다.
또한 교통, 이사, 홈 서비스, 헬스케어 및 미용, 음식, 배달, 이벤트,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온디맨드 서비스 업체가 생기고 있다.
이들의 홍보와 업체 간 경쟁에 따른 신규 광고주 및 물량 유치 가능성이 있다.
Catalyst: 고성장 지속 및 수익성 증진 가능성
나스미디어는 2015년에 가장 성장성이 부각된 광고 기업 중의 하나이다.
2015년 예상 매출액 성장률은 전년 대비 52%에 달할 전망이며, 영업이익은 34%, 순이익은 28%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5년 매출 부문 중 가장 성장성이 부각되었던 사업은 전년 대비 88%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IPTV 광고이다.
KT의 미디어 사업 전략 변동과 IPTV 가입 가구 수가 1천만명을 넘어서면서 매체력이 상승된 시장 구조적인 효과도 있었기 때문이다.
투자자의 관심은 이제 나스미디어가 2016년에도 고성장세를 지속할 수 있을지 여부와 이익률이 개선될 수 있을지 여부에 모아질 전망이다.
2015년에는 외형 성장률이 상당히 높은 반면에, 비용 변수 등으로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은 전년 대비 하락할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이다.
Valuation: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58,000원으로 조정
나스미디어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뉴미디어 중심의 매체 환경 변화는 여전히 나스미디어의 영업에 우호적인 여건이다.
목표주가는 기존 73,000원에서 58,000원으로 조정한다.
내년의 실적 개선 강도는 올해보다는 둔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목표주가 산출 기준을 기존 2015년 예상에서 2016년 예상으로 변경했고, 3분기 실적 내용과 부문별 성장 추세를 감안하여 실적 추정을 변경했다.
첫댓글 5만원 후반까지는 올라가겠죠. 유심히 보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