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력(勞力, effort)에서 오는 아름다 운 행복(Beautiful happiness that comes from hard work) ●
행복하게 지내는 대부분 사람은 노력가 이다.(Most people who are happy are hard workers.)
게으름뱅이가 행복하게 사는 것을 보았 는가.(Have you seen a slob live happily ever after.)
노력의 결과로 오는 어떤 성과의 기쁨 없이는 그 누구도 참된 행복을 누릴 수가 없다.(No one can enjoy true happiness without the joy of any achievement that comes as a result of hard work.)
수확의 기쁨은 그 흘린 땀에 정비례(正比例, be in direct proportion)하는 것이다.(The joy of harvest is directly proportional to the sweat that has shed.)
이 말은 윌리암
블레이크(BlWilliam Blake, 1757~1827)①가 한 말입니 다.(This is what Bl William Blake (1757-1827) said.)
행복은 노력하는 사람의 것이란 말은 매우 설득력(說得力, persuasive) 있는 말입니다.(It's very convincing to say that happiness belongs to the person who tries.)
높이 나는 새가 멀리 보고 새벽에 일찍 일어나는 새가 더 많은 먹이를 먹는 법입니다.(The bird that flies high looks far away and the bird that wakes up early in the morning eats more food.)
가만히 앉아 있는 사람에겐 먹을 것이 생기지 않습니다.(People who sit still don't get food.)
움직이는 사람에게 먹는 것이 생기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일입니다.(It's only natural for a moving person to have something to eat.)
행복도 마찬가지입니다. 행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만이 행복해질 수 있는 것입니다.(The same goes for happiness. Only those who try to be happy can be happy.)
봄에 씨앗을 뿌리고 잘 가꾸고 보살펴야 가을에 수확량(收穫量, the yield)이 많은 것처럼 행복에 도 예외 없이 공짜가 없습니다. (Just as you sow seeds in spring and take good care of them, there is no exception to happiness, just as you reap a lot in autumn.)
기쁨의 향기(香氣, aroma)를 남깁니다.
기쁨을 남기는 행복 얼마나 향기 로운 말입니까 그런 향기를 남기는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It leaves a scent of joy. Happiness that leaves joy. What a fragrant word. I need to live a life that leaves that scent.)
= 華谷·孝菴 公認 大法師(佛學硏究員)의 좋은글 중에서 =
* 주석(註釋, annotation)
①『윌리암 블레이크(William Blake, 1757 ~1827) ] 』
영국의 시인․ 화가(1757~1827). 신비 적 향취가 높은 삽화와 판화 및 여러 시작(始作)으로 영국
낭만주의의 선구를 이루었다. 대표적인 작품에 시집 《결백의 노래》, 《경험의 노래》 따위가 있다. <끝>
[요약(要約, summary)]
영국 시인 겸 화가. 신비로운 체험을 시 로 표현했다. 작품에는《결백의 노래》
,《셀의서(書)》,《밀턴》《경험의 노래》등이 있다. 화가로서 단테 등의 시와 구약성서의 《욥기(記)》 등을 위한 삽화를 천재성 도 보이며 활약하 기도 했다.
윌리엄 블레이크(William Blake)
o 출생-사망:1757.11.28~ 1827.8.12
o 국적:영국
o 활동분야:문학
o 출생지:영국 런던
o 주요저서:《셀의 서(書) The Book of Thel》(1789) 《밀턴 》(1804∼1808)
[본문(本文, the text)]
런던 출생. 정규교육은 받지 못하였고, 15세 때부터 판각가(板刻家) 밑에서 일을 배웠으며, 왕립(王立)미술원에서 공부한 적도 있다.
1783년 친구의 도움 으로 《습작 시집 》을 출판하였으며, 1784년 아버지가 죽은 후 판화(版畵) 가게를 열어 채색인쇄법을 고안하였다. 어릴 때부터 비상한 환상력을 지녀 창가에서 천사와 이야기하고 언덕 위에 올라 하늘 을 만진 체험이 있다고 하며, 그러한 신 비로운 체험을 최초로 표현한 것이 《결백의 노래》(1789) 이다.
이 시집은 자연과 인간의 세계에는 순수 한 사랑과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는 사상이 기조(基調)를 이루며 《셀의 서(書) The Book of Thel》 (1789)는 그 속편이라고 할 수 있다.
《천국과 지옥의 결혼》(1790)에서는 스웨덴의 과학자 스베덴보리의 영향을 받으면서도 그것을 비판하여 인간의 근 원에 있는 2개의 대립된 상태, 즉 이성(理性)과 활력의 조화가 새로운 도 덕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그리하여 《결백의 노래》에 나오는 목 가적인 동심의 세계는 《경험의 노래》 (1794)에서 일단 부정되어 분열되고 투쟁하는 현실세계의 어두운 면이 강조 된다.
전자에서는 양(羊)의 순진함을 노래하 였으나, 후자에서는 밤의 숲속에서 빛을 내는 호랑이의 존재에 시선을 돌리고 있다. 이러한 인간관과 이에 입각한 사회비판은 몇 권의 예언서(豫言書)를 낳았다.
미국의 독립을 노래한 《아메리카》 (1793) 이외에 《유럽》(1794) 《유리젠서(書) The Book of Urizen》(1794) 《4개의 분신(分身)》 (1795∼1804) 등에 서사적 신화가 식각(蝕刻)되었 고, 나아가서 죄의 용서를 중심사상으로 하는 《밀턴》 (1804∼1808)과 《예루살렘》 (1804∼1820)이 있다.
인간정신에는 언어를 매개로 하지 않고, 상징에 의하여 생각하는 영역이 있는데, 블레이크의 신화적 상징은 바로 그러한 원초적 체험을 표현하려고 한 것이었다.
시 《무구의 노래 》《경험의 노래》《예루살렘 》 등을 자신이 판화로 인쇄 했을 뿐만 아니라 영, 그레이, 단테 등의 시와 구약성서의 《욥기(記)》 등을 위한 삽화를 남김으로써 화가로서의 천재성도 보여주었다.
대부분은 동판화로, 손으로 채색한 독특 한 색판(色版)을 겹쳐 나간 것들이지만, 섬세하고 우아한 선과 함께 독자 적인 환상성과 장식성(裝飾性)으로 가득 차 있다.
양식으로 볼 때 중세 및 매너리즘의 회화와 유사성이 있다고 지적되기도 하지만, 정신적 내용의 표현형식으로 블레이크가 스스로 창조해낸 양식으로 본다. <끝>
첫댓글 노력에서오는 아름다운 행복 좋은 글 감사합니다.
약사여래불 약사여래불 나무약상녀래불~ -()()()-
효암(孝菴)박규택(公認 大法師) 시인님의 좋은글 즐감하고 갑니다.
6월의 끝날 오늘은 기쁨가득 행복이 가득한 즐거운 하루 되세요....
나무 관세음보살, 나무 관세음보살, 나무 관세음보살.
佛法僧 三寶님께 歸依합니다.
거룩하시고 慈悲하신 부처님의 加被와 慈悲光明이 비춰주시길 至極한 마음으로 祈禱드립니다. 感謝합니다.
成佛하십시요.
南無阿彌陀佛 觀世音菩薩()()()
I return to Buddha, Law, and Seung Sambo.
I pray with utmost heart that the holy and holy Buddha's robe and mercy light will shine on it. Thank you.
Holy Father.
Avalokitesvara Bodhisattva ()()()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
나무 아미타불 관세음보살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