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충효길은 작년 12월에 걸어본 후 약 1년만에 다시 걸어보았읍니다.
동작역 8번 출구로 나와 9호선 환승통로를 따라 내려갔다 올라갔다 약 500m는 넘게 걸어 겨우 8번 출구로 나가면
바로 현충원 정문에 도착합니다.
작년에는 좌측에 있는 대통령 묘소를 둘러보았으나 금년에는 우측 은행나무숲길을 지나 상도통문으로 올랐지요
상도통문-사당통문-동작통문을 지나 동작역 3번 출구에 도착, 1번 출구로 나가서 한강길을 걸었읍니다.
상도통문입구 방향으로 올라갑니다.지장사를 지나 긴 오르막을 올라가야 합니다
우측 현충원길로 갑니다
메모리얼 게이트라고 써있네요 동작역까지 4개의 문을 통과해야 합니다
안내지도판에 상도출입문-학수약수터갈림길-사당출입문-극동아파트갈림길-정금마을갈림길-동작역 코스
동작통문을 지나갑니다
무게조절 벤치프레스 운동기구가 있는 쉼터
이수교(KCC아파트)갈림길을 지나 이수폭포까지 내려가서 폭포를 구경하고 다시 동작역으로 올라갑니다
이수폭포에 도착하였으나 물이 한방울도 없네요
전망대에서 내려가면서 바라본 동작역. 아래 사진은 동작역 3번 출구에 도착하여 육교를 건너 1번 출구로 나갑니다
1번 출구에서 노을카페가 있는 한강 반포천 방향으로 나갑니다
노을카페가 있는 동작대교에서 반포천을 건너 한강수변길을 따라 샛강역까지 걸었읍니다
위 : 한강대교 아래 : 한강철교
여의교에서 우측 200m 전방에 있는 샛강역 가기위하여 데크 계단으로 올라가 도로를 건너가면 바로 샛강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