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43차 전남 진도 접도 남망산 정기산행 안내
^ 진도의 숨은 비경이 바로 접도 남망산
^ 동백꽃과 바다 그리고 바위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기분좋은 산행지로 모십니다
^ 산행후 진도 의신면 운림산방 허백련선생 기념관 방문예정
- 산 행 지 : 전라남도 진도군 접도 남망산 (164m)
- 일 시 : 2011년 5 월 1 일 ( 5월 첫째주 일요일)
- 산행지역 : 전라남도 진도군 의신면 (이동시간 2:30분)
- 산행코스 :
⊙ A코스 : 수품리 해강수산뒷길-일출전망대-아홉봉우리-무선국안테나-남망산-
쥐바위-병풍바위-작은여미-말똥바위-맨발체험로-제일수산
⊙ B코스 : 쥐바위밑주차장-쥐바위-병풍바위-삼거리-솔섬바위-작은여미-
여미사거리-말똥바위-제일수산
- 버스 경유지 : 염주체육관(07:00)-무각사(07:10)-비엔날레주차장(07:30)
- 회 비 : 25,000원 (뒷풀이, 목욕)
^^ 산행후 사우나는 피로한 근육 회복에 좋습니다(현지사정으로 변경될 수 도 있습니다)
^^ 맛난 뒷풀이는 그 재미가 솔솔 합니다
- 산행신청 문의 : 무돌 010-8611-9963
▷ 산행지 소개 :
접도(接島)는 전남 진도의 동남쪽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교량으로 연륙되어 차량으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조선시대에 많은 이들이 유배생활을 보낸 섬으로, 전남 지방의 30개 국가지정 어항 가운데 하나인 수품항이 이곳에 자리하고 있다.
본 섬인 진도(珍島)에 접해 있어 접도라 불리며, 실제로 진도군 금갑리 해변에서 남쪽으로 500m 밖에 떨어지지 않은 가까운 섬이다. 섬의 모양은 북, 남, 동쪽 세 방향으로 반도가 돌출한 형태로, 산줄기는 돌출된 반도를 따라 형성되어 있는데, 특히 서쪽 산자락 해안에 발달한 2km에 이르는 해식애(海蝕崖)가 장관을 이룬다.
진도군에서 이곳에 산행코스를 조성한 이후 전국에서 등산객들이 몰리고 있다. 겉보기와 달리 산에 올라 보는 풍광이 보통 뛰어난 것이 아니라는 소문 때문이다.
접도의 최고봉은 섬 중앙부에 솟아 있는 남망산(164m)으로 등산로가 이 봉우리 정상까지 연결되어 있다. 하지만 접도 웰빙등산로의 매력은 최고봉이 아닌 해안 기경을 감상하는 것에 있다. 첫 코스는 수품항에서 시작해 반도 동쪽의 일출봉과 아기밴바위, 아홉봉우리를 돌아보도록 되어 있다.
수품항 뒤쪽의 산자락을 휘감아 오른 뒤 능선에 서면 ‘일출봉 130m, 아홉봉 880m’ 이정표가 나온다. 이곳에서 왼쪽 일출봉 방향으로 잠시 가면 하늘이 환하게 열린다. 날씨가 좋으면 멀리 제주도까지 보이는 멋진 조망처로 일출이 좋은 곳이다.
▷ 산행지도 :
▷ 산행지 미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