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F 재생불량으로 인해 마음 고생이 심한분들이 많을것입니다...
왜냐하면 부품대와 정비기술료까지 대략 250만원 가량하지만 확실하게 정비가 된다는 보장은???
이러니 운전자분들이 힘들어 물어물어 차수리닷컴에 오신답니다...
아래 스포티지 차량도 포항에서 오셨습니다...
센서의 문제는 없다는 진단을 기아에서 받아오셨는지라 문제는 DPF인데...
해결이 되겠는지 문의를 하셔서 당당하게 말씀드립니다....95%까지는 해결 해 드린다구요...^^*..
물론 나머지 5%도 해결 해 드리지만 일단 95%를 해결 한 후 추가적인 문제라서요...
95% + 5% = 100%
DPF 크리닝 & 진단전문점 차수리닷컴으로 인증 해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DPF 배기온도센서 활성화가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을 하는것이 중요한데
T1센서와 비교하여 T2센서의 온도차이가 200도 이상 차이가 나면 재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기에
상호 비교분석하여 점검을 하여야 하며 DPF 유동저항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지를 점검 후
실제 압력과 센서 데이타를 보고 문제부위를 파악하여 정비에 임하여야 한답니다..
센서가 정상적이라 하였지만 로드테스트 결과 반응속도가 너무 느려 교환을 합니다..
반응속도란 쉽게 이야기해서 10초에 3HZ정도의 반응을 보여야 하는데
만일 3HZ를 만들어 내는데 30초이상 소요된다면 에러코드 점등으로 인해 작동이 되지않는것이랍니다.
참고로 DPF T2센서 교환시 나사산이 망가지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데
이또한 완벽하게 해결 해 주는 차수리닷컴이 있으니 걱정하지않으셔도 된답니다...*^)^*..
재생불량 및 유동저항이상으로 인한 DPF 성능이상은 무조건 탈착하여야 해결이 된답니다..
일반적으로 탈착하지 않고 약품을 이용하여 정비를 하는 경우
별다른 성과없이 차수리닷컴을 다시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이 게시는데
탈착하지않고 하는 크리닝은 예방정비 차원에서 하는 경우이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DPF재생불량 시 가장 먼저 나타나는 현상은 엔진오일이 늘어나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엔진오일게이지 FULL선을 오버 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엔진오일을 많이 넣어서 그런것이 아니라
DPF재생불량으로 인해 ECU에서 재생이 완료될때까지 PM(수트)을 태우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이 과정에서 폭팔행정 이후 연료를 추가 분사하여 배기열을 올리는데
이 중 약 10%가량이 피스톤 틈새로
엔진오일과 썩이는 현상이 나타나며 이로인해 양이 늘어나는 것이랍니다.
만일 이런 현상이 많이 나타나면 날수록 오일의 성분이 줄어들어 결국 엔진이 붙어버리는 것입니다..
아래 차량도 오일 교환한지 천키로도 되지않았는데 정비 후 또 오일교환해야 한답니다..
정상적인 엔진오일의 역활을 할 수 없기때문이죠...
그렇다면 과연 얼마나 늘어낫을까요???
오일 셕션을 해 보니 약 1.5리터가 늘어난것을 볼 수 있는데 연비도 억수로 나빠졌을것입니다..
소모되는 연료가 10%라고 하였으니 100%를 보았을때 천길로 운행하는 동안
DPF를 재생시키기위해 15리터의 연료를 소비하여도 정상적으로 해결이 되지않아
ECU는 계속 연료를 뿜어 해결할려고 한답니다...멍청하게요...ㅋㅋㅋ
엔진오일 교환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벌꿀 첨가제 한 통 주입하고 다시한번 더 이야기 드립니다..
빠른 시간 내 교환하셔야 한다구요...
근본적으로 DPF가 재생을 제대로 하지못하는 이유는
흡기카본 및 슬러지 떡 속에 썩여있는 이물질들이 결국은 DPF 수명을 줄이는 이유이며
부적절한 인젝터 관리로 인해 폭팔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질 수 없는 상항이 만들어졌다면
이 상태에서 DPF크리닝만으로 모든것이 다 해결이 되지는 않을것 입니다..
스포티지 오너분은 포항에서 흡기는 탈착을 하셨다고 하였으니
인젝터를 확인하는데...ㅋㅋㅋ
만일 DPF의 문제가 생기지 않았으면 큰일날뻔 했습니다...
아래 보이는 사진이 인젝터 동와셔인데 얼마나 오랜 세월동안 교환을 하지 않았는지
엔진 압축이 샌 흔적이 보이는데 저 사이로 엔진 헤드가 같이 녹아 조금씩 사라진답니다..
결국은 헤드까지 바꾸어야하는 상항이 만들어지기에 이중삼중고의 일이 생기는것이랍니다..
탈착한 인젝터는 초음파크리닝으로 때를 확 불리고 잇습니다...
인젝터크리닝으로 묵은때를 벗기고 활력을 찾아드리고 있습니다...ㅎㅎ
아~이제서야 제대로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차가 잘 나갈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ㅎㅎ
인젝터와 밀착 될 홀 청소를 깨끗히 하여 압력누설 1%도 생기지 않게 만들어 드립니다..
이 정도는 해야 아름다운 기술의 세계라고 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오늘도 나는 작품의 세계에 푹 빠져 차 만지기에 임하고 있답니다..여러분들이 게시기에...
부산자동차정비,차수리닷컴,하체부싱,멤버부싱,ECU맵핑,금정구자동차정비,금정구카센타,베라크루즈전문점,오피러스ECU맵핑,
쿠루즈DPF,DPF크리닝,DPF경고등,DPF크리닝가격,DPF재생,DPF클린
베라크루즈ecu맵핑,쏘렌토R흡기클리닝,세미터보,LPI인젝터클리닝,타이밍벨트교환, 부동액교환,모튤이누겔,합성부동액,모쿨,
쇼크제로, 하체진동제로, 하체안티쇼크, 하체잡음제거,하체소음제거,CPF클리닝,CPF재생불량수리전문,DPF재생불량수리전문,
LPI인젝터클리닝 ,피에죠인젝터클리닝 ,LPI ECU맵핑 ,장전동카센타 ,TG맵핑 ,인젝터클리닝 ,연비개선전문점 ,연비향상 ,DM맵핑 ,모하비인젝터,모하비흡기클리닝,모하비엔진오일,모하비흡기탈착
쏘렌토R인젝터클리닝,엔진오일교환전문점 ,ECU칩튜닝 ,스포티지R맵핑 ,DPF클리닝 ,미션오일교환전문점 ,싼타페진동해결 ,베라크루즈올수리 ,연비향상전문점 ,
하체보강킷 ,출력향상 ,하체부싱교환전문점 ,TG하체부싱 ,아이텍 ,차수리닷컴아이텍 ,LPI시동지연정비 ,LPI인젝터재생 ,부동액교환전문점 ,LPI시동지연수리 ,
쇼크제로시스템 ,싼타페핸들진동해결해드립니다 ,언더바 ,피에죠인젝터 ,세미터보배기아이템 ,자동차정비 ,차체진동해결사 ,헤드플러싱 ,미션오일교환,
TG하체부싱, TG멤버부싱, 오피러스하체부싱,오피러스멤버부싱,YF하체부싱,YF멤버부싱, 쌍용 예열플러그, 부산디젤차량수리전문점, DPF 재생전문,
베라크루즈 워터펌프 풀세트, 쏘렌토R 워터펌프 풀세트교환, 투싼IX 워터펌프 풀세트교환,
싼타페DM워터펌프풀세트, 스포R 워터펌프풀세트교환, 베라크루즈 시동시백연발생,멤버부싱와셔,서브프레임키트
CRDI,WGT,VGT,인젝터,커먼레일,고압펌프,인젝터크리닝,영점조정크리닝,흡기크리닝,인젝터재생,
에어플로우센서,AFS센서,엑셀포지션센서,APS센서,유로3,유로4,유로5,유로6,맵핑,GDI노킹해결사!,GDI엔진의단점극복,
ECU실차맵핑 - 오피러스 가솔린 LPI, TG가솔린 LPI, K5, YF, K3 GDI, MD GDI, 포르테GDI,맵핑
NF 가솔린 LPI, 그랜져, 로체 가솔린 LPI,싼타페,트라제,엑스트렉,카렌스2,뉴카렌스,싼타페CM,
싼타페더스타일,싼타페DM,포터2,포터신형,봉고3, 카니발,그랜드카니발,
코란도스포츠,카이런,엑티언,렉스턴2,코란도C,로디우스, 예열플러그,액티언단점,윈스톰DPF잦은재생, DPF경고등,DPF청소
액티언인젝터고착,렉스턴인젝터고착,코란도인젝터고착,액티언예열플러그고착,예열경고등수리,액티언예열플러그고착,
모하비,베라크루즈,QM5,시보레크루즈,윈스톰,라세티프리미어디젤,쌍용예열플러그,예열경고등점등수리,계기판예열경고등점등수리,액티언,렉스턴,예열경고등,로디우스,카이런예열플러그고착수리,예열플러그안풀림,액티언예열플러그
크루즈디젤,올란도디젤,테라칸,스포티지,뉴프라이드디젤,스타렉스,리베로,투싼IX,스포티지R,쏘렌토R, 그랜드카니발R, i30디젤,i40디젤,디젤차량,
매연과다,시동불량,출력부족,시동지연,흑색매연,백색매연,청색매연, ECU맵핑,실차맵핑,로드맵핑, ECU칩튜닝, 데이터맵핑,
자동차검사불합격,연비불량, DPF재생불량, CPF 재생불량, 귀신들린차 등등
커먼레일 차량 진단부터 수리까지 완벽하게 해결 해 드립니다...물론 가솔린 및 LPI차량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