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천시 작동의 단독주택 단지에 들어선 목조주택이네요. 징크, 화강석 등 다양한 건축자재가 사용돼 차별화된 전원주택이 탄생한 것 같습니다. 2억원 초반대의 공사비용이 투자됐네요. 대부분의 전원주택이 도시에서 먼 곳에 지어질 것이라고 생각하시지만 이 주택처럼 도심지에 있는 단독주택 단지에 들어서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신도시쪽의 단독주택 단지들에 가보면 다양한 모습의 단독주택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럼 부천시 작동에 들어선 이 주택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까요?
[주택 경관]
도심지의 주변 경관에 맞게 세련된 징크와 화강석을 이용하여 마감되었습니다.
[입구]
출입구의 모습입니다. 출입구 옆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작은 정원도 눈에 띕니다.
[거실]
고급스러운 대리석 바닥마감과 아트월 천장의 포인트 조명이 비춰지면서 밝은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창을 두방향으로 넓게 내어 자연채광과 함께 외부경관을 실내로 자연스럽게 끌어들였네요.
[거실 통로]
거실에서 주방으로 가는 통로의 모습입니다. 꽃무늬 포인트 벽지가 인상적입니다. 안주인이 가장 마음에 들어하시는 인테리어중 하나라고 합니다.
[주방]
주방의 모습입니다. 주방은 거실과 분리되어 각 실의 용도별 활용성을 극대화 시켜주고 있습니다. 주방과 식당은 동일한 공간에 배치하여 동선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유도합니다.
[계단]
계단실의 모습. 계단실은 점유면적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건물의 외곽을 타고 오르는 형태로 계획되었고,
특이한 점은 계단실에도 별도의 출입구를 배치하여 향후 2가구가 프라이버시 침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습니다.
[2층 가족실]
강화마루 마감과 지붕 경사면을 타고 내려오는 목재 장선으로 안정감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2층 벽면의 아트월이 목재 몰딩과 선반의 배치는 사장님께서 직접 디자인 하셨다고 합니다.
[2층 실]
2층의 넓은 다목적 공간입니다. 한켠에는 운동기구와 책장이 배치되어 있으며, 특정 실로서의 역할이 아닌, 필요목적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입니다.
[2층 방]
넓은 창을 두방향으로 내었으며, 시선을 집중시키는 포인트 벽지가 인상적입니다.
[거실]
거실에 설치된 샹들리에의 모습입니다. 안주인이 가장 마음에 들어하시는 시스템중 하나라네요. 리모콘으로 높이 조절이 가능한 전동식으로 설치되어 2층과 1층을 동시에 밝혀줄 수 있습니다. 밤에는 샹들리에를 낮게 조절하여 외부를 밝혀주기도 한답니다.
[자료 제공 : 엔디하임]
출처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