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물학 광물수집 7: 퇴적광물과 퇴적암 7.6: 퇴적환경과 얼굴
출처 덱스터 퍼킨스 노스다코타 대학교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7.6: 퇴적환경과 얼굴
Figure 7.78: 퇴적물이 퇴적될 수 있는 많은 환경들 중 일부
퇴적암을 형성하는 과정은 많은 환경에서 발생하며 다양한 광물 또는 암석이 각각을 특징 지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지역에서 퇴적물 퇴적 속도는 느리다.
다른 곳에서는 침식이 퇴적되자마자 퇴적물을 제거합니다. 결과적으로, 우리가 볼 수 있는 대부분의 퇴적암과 광물은 퇴적 속도가 비교적 빠르고, 퇴적된 퇴적물의 양이 상대적으로 큰 몇 가지 특별한 환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대륙의 얕은 바다와 큰 분지입니다.
적은 양의 퇴적암은 해안선, 강, 호수, 사막 및 빙하와 같은 다른 환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환경마다 물리적, 화학적, 생물학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퇴적암의 성질은 매우 다양합니다.
차이를 설명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환경의 에너지와 생물학, 퇴적물 출처로부터의 거리, 퇴적물이 운반되는 방식입니다.
그림 7.78은 퇴적물이 퇴적된 많은 다른 장소들 중 일부를 보여준다. 퇴적학자들은 그들 모두를 독특한 퇴적물과 퇴적암을 생성하는 더 작은 범주로 나눕니다.
대부분의 퇴적 환경은 측면으로 변합니다. 예를 들어, 큰 분지는 모든 곳에서 동일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른 종류의 퇴적물이 분지의 다른 부분에 동시에 퇴적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특정 과정이나 환경을 특징짓는 다양한 암석을 지칭하기 위해 얼굴이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지질학자들은 대륙, 과도기 또는 해양 표면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그들은 암초 표면, 대륙붕 표면, 심해 표면 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동시대 얼굴은 종종 서로 등급이 매겨집니다. 예를 들어, 해안선 또는 그 근처의 퇴적물을 고려하십시오.
굵은 퇴적물은 일반적으로 육지와 해변에 퇴적되고, 얕은 물에는 다소 미세한 퇴적물, 더 먼 연안에는 가장 미세한 물질이 퇴적됩니다.
퇴적환경이 변하면 퇴적물의 성질이 바뀐다. 예를 들어, 해수면이 상승함에 따라, 미세한 심해 퇴적물들이 더 거친 해안선 퇴적물 위에 퇴적될 수 있다.
해수면이 낮아지면 그 반대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퇴적면은 측면과 수직(지리적으로나 시간적으로) 모두 다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