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인도 첸나이 공장 증설 인도 초코파이시장 점유율 80% 차지 ‘식물성 마시멜로’로 현지화 성공 • • • 중략 • • •
롯데웰푸드는 2004년 인도 제과업체인 패리스(Parrys)사를 인수해 국내 식품 업체에서는 최초로 인도에 진출했다. 세계 최대 소비시장으로 떠오른 인도의 2021년 기준 제과 시장 규모는 17조원에 달한다. 진출 초기 국내용 제품을 수출하던 롯데웰푸드는 현지화 전략으로 인도 소비자들을 위한 채식주의용 초코파이를 개발했다. 롯데 초코파이에 들어가는 마시멜로를 동물성 젤라틴 대신 식물성 원료로 대체한 것이다. 최근엔 인도 현지 고속철도에서 아침 식사를 주문했을 때 승무원이 롯데 초코파이를 나눠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 . 중략 . . .
한편 국내를 비롯해 중국과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 전체로 보면 오리온 초코파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세계 60여개 국가에서 오리온 초코파이의 연간 판매량은 35억 개 이상이며, 총 500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도 세계 각국에서 현지화 마케팅에 힘쓰며 선두주자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베트남 초코파이 시장에서는 오리온 제품이 약 7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 . . 하략
첫댓글 초코파이는 오리온이지..
혈당에 괜찮나요...
오 비건식 늘어나는거 좋다
인도 살았었는데 ㅎㅎ 채식과자 맛난거 참 많았음 베지가 살기 좋은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