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밀워키 스글입니다. 며칠전부터 주차된 바이크 아침에 나가보면 프라이머리 밑에 누유흔적이 있고 하부를 만져보면 오일이 뭍어있는데 이 상태로 당분간 타도 될까해서 문의 드립니다. 오백원동전 두개정도 넓이로 떨어져있구요. 한달전에 프라이머리 오일 갈았는데 별 이상없던 상태인데 혹시 다른 문제가 있을까요? 주행거리 5만입니다
업체 방문 드레인볼트 점검수리 6만오천, 괜찮을줄 알고 주행했더니, 똑같은 증상이라서 다시 업체 전화문의 하니까, 이번에는 바스켓 교체 수리해야 한다면서 견적 19만정도 예상된다는데 맞는 말인가요 , 오일은 써비스 해준다는데, 혹시 눈탱이 ??? 고수님들 의견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그정도라면 타는데는 큰 문제 없습니다.
오늘보니 이 정도네요. 괜찮을까요?
드래인볼트 1/4정도만 죠여줘 보세요 ~
그래도 오일이 보인다면 114라고 쓰여진 커버 볼트 5개를 토크값 찾아서 죠여줘 보세요 ~~
오일이 비춘다는거 잡아서 타야죠 ~~
감사합니다. 드레인볼트는 어디쯤
있는걸까요?
@FLHXSE 사진상에 오일 떨어진곳 바로 위에 있내요 ~
@하자
프라이머리 볼트가세게조여볼트자리배가나와쓸겁니다확인해보세요
프라이머리 커버 사제인가요?
제 주변 사람들
사제품 장착하고 이런 하자 많이 발생하는거 같 더라구요.
아니요. 순정입니다
프라이머리 볼트가 오버토크로 인해서 넘어가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방법중에 하나는 기존 드레인볼트를 푸시고 볼트에 테이프론을 두 바퀴 정도 감아서 천천히 조금씩 조여서 마무리해주시면 새지는 않을 겁니다.
새는 건 오히려 덜 조여진게 아닐까요?
@FLHXSE 경험상, 너무 세게 조여도 누유되더라구요~
저도 똑같은 증상인데 할리좀 만지는 업체에서도 별짓을 다해봐도 안되서 그냥 포기하고 그러려니 하고 탑니다;; ㅎㅎ 어차피 저정도는 타는데 전혀 지장없어서
지금은 성수기이니 그냥 타시고 비수기일때 다른거랑 수리 하실때 같이 하세요
나중에 팔려고 해도 수리는 헤야 할테니 ㅎ
다른 방법은 프라이머리 커버를 탈거하셔서 드레인볼트 자리를 다시 탭을 내서 나사산을 새로 내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업체 방문 드레인볼트 점검수리 6만오천, 괜찮을줄 알고 주행했더니, 똑같은 증상이라서 다시 업체 전화문의 하니까, 이번에는 바스켓 교체 수리해야 한다면서 견적 19만정도 예상된다는데 맞는 말인가요 , 오일은 써비스 해준다는데, 혹시 눈탱이 ??? 고수님들 의견 부탁 드립니다
수리하시면 될거 같아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