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東西相學概論 동서 상학 개론
世界人類經歷長久歲月,均受祖先遺傳及環境影響,在多年天演結果之下而成。
故人之形貌與性格關係,有極深的相互影響力量。
例如寒帶人類皮色較白,熱帶人類皮色較黑,此為環境的影響及於形貌。
寒帶人類生活較難,故其性格多活潑,能冒險,熱帶人類生活較易,
故其性格多懶惰,較少進取,此為環境影響及於性格。
多樂之人常帶笑容,而口角之紋向上形成,多哀之人常有哭容,
而眉間之紋雜亂形成,此為性格影響及於形貌。
세계의 인류는 조상의 유전과 환경의 영향을 받아 오랜 세월 동안 자연 진화의 결과로 형성되었습니다.
고로 사람의 외모와 성격의 관계는 깊은 상호 영향을 미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추운 지역에 사는 사람의 피부색은 더 하얗고 열대인의 피부색은 더 검은데, 이는 환경과 외모의 영향 때문입니다.
추운 지역의 인간은 삶이 더 어렵기 때문에 성격이 더 활기차고 모험적이며, 열대지역 인간은 비교적 쉬운 생활을 하기 때문에 성격이 더 게으르고 덜 공격적이며 이는 환경과 성격의 영향을 받습니다.
기쁜 사람은 웃는 얼굴이 많고, 입가의 주름이 위쪽으로 형성되고, 슬픈 사람은 우는 얼굴이 많고, 눈썹 사이의 선이 지저분하게 형성되는 것은 성격과 외모의 영향입니다.
由形貌判別性格之法,即世俗所稱之相人術。
然以人種不同,人色亦異,東人以發青睛黑為吉,
西人以發黃睛藍為美,
此則因人因地而異,也就分為不同的東西人術。
若能判別一己之個性長短,有關一身之成就,而知何種工作最有成功把握,既可勝任,又能愉快。
在社交上,能當面觀察人之個性,以為交友,用人,婚姻,貿易的取捨。
再于健康上,可以推測某種疾病之將發生,而知所預防。
世之所謂趨吉避凶,轉移禍福,開拓運命者,此乃各地相人術之精要所在。
외모로 성격을 판단하는 방법, 즉 세속에서 소위 상인술이라 합니다.
그러나 인종에 따라 사람의 피부색도 다르고, 동양인은 푸른 눈과 검은 색을 길조로,
서양인은 노란색과 푸른 눈을 아름다움으로 여기며 사람마다 다르며 동서양의 인술이 다릅니다.
성격의 강점과 약점, 신체의 성취를 판단할 수 있고 어떤 일이 가장 성공적인지 알 수 있다면 유능하고 행복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상호 작용에서 그는 사람들의 성격을 직접 관찰할 수 있으며, 친구를 사귀는 것, 사람을 고용하는 것, 결혼하는 것, 무역하는 것 사이의 절충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시 건강 측면에서 특정 질병의 발생을 예측하고 예방 방법을 아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른바 추길피흉하고, 화복을 옮기고, 운명을 개척하는 것이 각지에서 상인술의 본질이다.
手相學簡略 수상학의 간략
掌紋學發源於印度,起因是他們發現人類的潛伏力和活動力,劣點和優點,均可從人體之面部、掌上、身上和腳步等的記號找出來,同時根據這個理由,也可預知每一個人一生的命運。
後來這種學說展開傳播,深入中國、西藏、波斯、埃及等地,但盛行於希臘,最後卻在歐洲流行起來。
中世紀教會的神父,相當嫉視週邊學者對手相學觀察準確,恐懼他們對於當時主教和神父們的性格和野心有所露。
인도에서 발원한 손바닥 무늬학은, 인간의 얼굴, 손바닥, 몸 및 발의 자국에서 인간의 잠재된 힘과 활동, 약점과 강점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며, 동시에 이러한 이유로 각 사람의 삶의 운명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이 교리는 중국, 티베트, 페르시아, 이집트등 지역으로 퍼졌지만 그리스와 마침내 유럽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중세 교회의 사제들은 주변 학자들의 생리학적 관찰의 정확성에 대해 상당히 질투했으며, 그것이 당시 주교와 사제들의 성격과 야망을 드러낼까 봐 두려워했습니다.
而當時的教會,視手相學、魔術、占星學、天文學、地理學、
化學等是教會的專利科學,等閒人是不能輕易獲得研究機會。
故一切蒐集有手相學的精彩著作,由教會秘藏,給他們自己研究和學習,
作觀察某一個人的優點和劣點,加以控制。
故此,表面上公開評擊手相學,認為是妖言惑眾,是受了魔鬼的指使,
更杜絕一般人對手相學的研究及對於週邊的手相學家,更諸多迫害,但內裏給他們指定的人研究學習。
당시 교회는 손금, 주술, 점성술, 천문학, 지리학, 화학 등을 교회의 특허 과학으로 여겼기 때문에
게으름뱅이가 연구 기회를 얻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손금의 모든 훌륭한 작품들은 교회에 의해 수집되며, 특정 인물의 강점과 약점을 관찰하고 통제하기 위해 그들 자신의 연구와 연구가 주어진다.
그래서 표면적으로는 대중을 혼란에 빠뜨리는 것은 잘못이며 마귀의 지시를 받은 것이라고 생각하여 손금학을 공개적으로 비판하고 일반인들의 손금학 연구와 주변부의 손금학자에 대한 박해를 종식시켰으나 자신들이 지정한 사람들을 연구하고 연구하도록 했다.
故期間便有修士私自研究手相學而被燒死的,大有人在。
從那一個時期起,社會上有識之士,為著明哲保身計,都不敢冒險學習手相學了。
後來奧秘的手相學,漸為流浪者吉卜賽人所利用作走江湖,來作謀生技能。
但由於吉卜賽人濫用手相學謀生,故一代不如一代。
手相學因此蒙了欺騙和卑污的惡名,漸為社會人士所不敢談和相信它,而令手相學沉靜地渡過了一個冰凍的時期。
그래서 이 시기에는 사적으로 손금을 공부하다가 화형에 처해진 승려들이 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 있었다. 그 시기부터 사회의 통찰력 있는 사람들은 자기 보존을 위해 손금을 배우는 위험을 감히 감수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신비로운 손금은 떠돌이 집시들에 의해 점차적으로 생계 기술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집시들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손금을 남용했기 때문에 한 세대는 다음 세대보다 열등했습니다.
그 결과 손금은 속임수와 사악함으로 악명이 높았고, 점차 사회에서 그것에 대해 말하고 믿는 것을 두려워하게 되었고, 손금은 조용히 얼어붙은 시기를 지나갔다.
手相學雖然經過種種壓迫和鄙視,但它的奧秘性一直為人們所注視。
當十九世紀末和二十世紀初,手相學漸漸為學者發掘出來。
法國的手相學宗師,戴賓天尼和狄巴魯氏,首先中興手相學,把手相學從新建立基礎,世人從此對手相學,刮目相看。
後來更有英國奇路氏、美國醫生賓咸氏、聖希路夫人等出版有關手相學著作,
都轟動一時,更成後來研究手相學的經典。
而世界上各界人士研究手相學,更風起雲湧,人材輩出。
손금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억압과 멸시를 받아왔지만, 그 신비는 항상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반에 학자들은 손금술을 점차적으로 발견했다.
프랑스의 손금 장인인 드 빈티니(De Bintini)와 데바루스(Debarus)는 처음으로 손금을 되살리고 손금의 새로운 기초를 세웠으며, 그 이후로 세계는 손금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영국의 칠로, 미국인 의사 빙엄, 세인트 힐룬 부인은 손금에 관한 저술을 발표했는데,
이 모든 저술은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나중에 손금에 대한 연구에서 고전이 되었습니다.
세계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손금을 연구하고 재능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第二次世界大戰前後,名家那露積堅氏、祖利亞、士派也氏、差魯、烏爾夫氏等專家更將手相學繼續發揚,把前人著重人生命運和休咎方面,轉移從心理學、生理學、病理學等探討,從手相方面,發掘每個人的優點和劣點,優點使他更加得到發揚,劣點得到適當改善。
這是對於一般少年教育和發育時候,甚為重要。
제2차 세계대전 전후로 날루 지지안, 줄리아, 시파이야, 찰루, 울프와 같은 전문가들은 전임자들의 삶의 운명과 책임에 초점을 심리학, 생리학, 병리학 등에서 옮기고 손금에서 각 사람의 강점과 약점을 탐구하여 손금을 더욱 발전시키고 단점을 적절하게 개선하도록 손금을 계속 이어갔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십대의 교육과 발달에 매우 중요합니다.
疾病方面,更能從手相分析,得到預先的啟示,對疾病從速作預防和治療;
這些工作,現在經已震撼世界上大知識的人士。
而美國政府,更認為現今手相學家得的工作成果,是不容忽視,更於一九六一年,曾發動若干部門,如教育部、醫務衛生部、社會福利部等,蒐集掌印數十分份,以作確切的調查,來衡量手相學的地位及他的重要性。
질병의 경우 손금 분석을 통해 사전 깨달음을 얻고 질병을 신속하게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 작품들은 이제 세계의 위대한 지식인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1961년, 미국 정부는 교육부, 보건부, 사회복지부 등 여러 부서를 동원해 손금의 상태와 중요성을 측정하기 위한 정확한 조사를 실시하기 위해 손금 지문 10부를 수집했다.
我國手相學的起源,因無典籍可稽,故難有所確定。
不過從「神相全編」所載,關於論手一章,從表面觀察,似乎偏重於符號。
即以某一個符號來定人生的休咎,這和印度手相學有相同之處。
印度相學大師奇士星所著的「科學的手相」曾經說過:
印度手相學傳播是包括中國及西藏。
而印度的手相學也是著重符號,即如今紋,魚紋,廟紋等,都是表示吉祥的。
아국에서 손금의 기원은 결정해야 할 고전이 없기 때문에 결정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신상전편"에 포함 된 손에 관한 장에서 표면적 인 관점에서 볼 때 상징에 편향 된 것처럼 보입니다.
즉, 인도의 손금과 유사한 삶의 책임을 결정하기 위해 특정 상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인도의 상학 대가인 치시싱(Qi Shixing)이 쓴 "과학적 손금"은 인도에서 손금의 확산에 중국과 티베트가 포함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도의 손금은 또한 상징, 즉 오늘날의 문양, 물고기 문양, 사원 문양 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모두 상서로움을 나타냅니다.
姆指中間的鳳紋眼,猶為重視。
這種情形,後代的相學專家也頗為同意,認為我國的手相學是深受印度的影響的。
但我國人對手相學的研究,遠不及對人相學有精湛的認識。
同時有關研究手相學的讀本,甚為貧乏,對歐美各國,固然萬萬比不上,即對日本方面,也瞠乎其後。
但近年我國掌相學名家輩出,他們將古代相學法加以現代方法改良,故我國的掌相學漸入百花齊放,有青出於藍之勢,實為我等研究者之福。
모지 중간에 있는 불사조 줄무늬 눈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이 경우 후세의 생리학 전문가들도 중국의 손금이 인도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믿으며 매우 동의합니다.
그러나 아국의 손금에 대한 연구는 생리학에 대한 절묘한 이해에 훨씬 못 미친다.
동시에 손금 책은 유럽과 미국, 심지어 일본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부족합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에는 유명한 손금가가 많이 있었고 고대 생리학 방법을 현대적인 방법으로 개선하여 중국의 손금이 점차 꽃을 피웠고 파란색에서 녹색의 추세가 있으며 이는 정말 우리 연구원의 축복입니다.
現代手相學的研究 현대 수상학의 연구
從我個人研究手相學的經過來說,起因是希望預知自己的未來命運,繼而想知道別人的命運。
因此研究起手相學和人相學。
經過十多年來的結果,發現到手相學不獨可瞭解個人的命運,更可改變個人的命運及未來。
손금에 대한 나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 때, 나는 나 자신의 미래 운명을 알고 싶고, 다른 사람들의 운명을 알고 싶기 때문이다.
따라서 손금과 생리학을 연구했습니다.
10년 이상의 연구 결과 손금은 개인의 운명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의 운명과 미래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我們每個人都有一個本質,即如資質有高有低,體質有強有弱,脾氣有好有壞,才能有優有劣。
人與人之間,各有不同。
但自然界對每一生命,都有一個定律:就是「適者生存」。
우리 각자는 본질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높고 낮은 자질, 강한 체격과 약한 체격, 좋은 기질과 나쁜 기질이 있으면 좋은 재능과 나쁜 재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자연은 모든 생명에 대한 법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적자 생존.
雖然我不及別人的能幹,倘若天時,地利,人和,一切都適合於我,
這樣,我是可能由劣勢而變為優勢,正如一般人所謂紅運當頭。
相反,如果天時、地利、人和,一切都和我不適合,我雖有絕大的本領,
也是不能夠發揮作用,正是時乘運蹇,那又有什麼辦法呢!
所以得天時、地利、人和的配合,即使是一個低能的人,也能平地一聲雷,這在冥冥中是有關乎命運。
故我們處在逆境時,應該冷靜的一想,不能在未盡乎人事,而委於命運。
비록 내가 남들만큼 능력이 없을지라도, 시간과 장소와 사람이 모두 나에게 맞는다면, 이른바 '홍운'이 보통 사람들의 머리인 것처럼 나도 불리한 것에서 유리한 것으로 바뀔 수 있다.
반대로 시간, 장소, 사람이 나에게 맞지 않는다면 실력은 뛰어나지만 역할을 할 수 없고 운을 잡을 적기라면 어떡하지!
따라서 적절한 시간, 장소, 사람의 협력으로 어리석은 사람도 어둠 속의 운명과 관련된 벼락으로 땅을 매끄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역경에 처했을 때 냉정하게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지 않고 운명에 맡겨서는 안 됩니다.
也就是要對自己檢討,是否已盡了一切能力、思想、行動?
抑或尚有若干保留?
抑或有若干錯誤?
抑或是不知應該怎樣行?
抑或知而不肯依照計畫去做?
倘若能夠從本質上檢討一遍,優點和劣點,捨得取長,未嘗不可有所補益。
즉 우리 자신을 성찰하기 위해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생각하고, 행동했는가?
아니면 예약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실수가 있습니까?
아니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십니까?
아니면 알고 있지만 계획대로 진행하지 않습니까?
강점과 약점의 본질을 복습할 수 있다면 그것을 보완하는 것이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現代的手相學,絕不導人迷信。
它經過生理學、心理學、病理學的證明,是可能透視每個人的個性,從而分析他的優點和劣點,指示他應走的正確路程,給他一個怎樣適應環境的啟示。
現代生理學家研究人體所得的結論,證明人智力優的,他的體力必弱。
현대의 손금은 결코 미신이 아닙니다.
생리학, 심리학, 병리학은 각 사람의 성격을 꿰뚫어 보고 그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그가 가야 할 올바른 길을 제시하고 환경에 적응하는 방법에 대한 계시를 줄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현대 생리학자들은 인체를 연구한 결과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체력이 약하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體力強的,他的智力必差,倘若令智力優的而體力弱的任勞動工作,
體力強的而智力弱的任策劃設計,則他們所得的結果,必難符理想,徒然浪費兩者的力量。
倘若能預知他們的資質屬優屬劣,盡其力量,手相學這一門科學,應該大派用場了。
체력이 강한 사람에게 노동의 일을 맡기고, 체력이 강한 사람과 지성이 약한 사람에게 계획과 설계를 하게 한다면, 그들이 얻는 성과는 그들의 이상에 부합하지 않을 것이고, 두 사람의 힘은 헛수고가 될 것이다.
그들의 자격이 좋은지 나쁜지 예측할 수 있고 최선을 다할 수 있다면 손금의 과학이 유용할 것입니다.
另外,員警對刑事犯罪,工廠對屬下的人事,大機構的管理問題,個人疾病的預防,這都可以從手相學得到幫助。
雖然,現代手相學或未達到盡善的境地,倘學者能夠捨棄以往對手相學的懷疑觀點來研究它,把它作為一種處世的哲學,對自己性格,命運及事業發展實在幫助無窮,正是知己知彼,百戰百勝,智者恐不會否認它罷!
그외에, 손금은 형사 범죄에 대한 경찰, 부하 직원을 위한 공장, 대형 기관의 관리 문제, 개인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록 현대의 손금이 완벽의 경지에 이르지는 못했을지라도, 학자들이 과거의 손금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을 버리고 연구할 수 있다면, 그리고 그것을 삶의 철학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그것은 그들 자신의 인격과 운명, 그리고 경력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中國相術 중국상술
中國相術,由來已久。
雖則手相學之起源無典可稽,但對人相學之學說,不勝指數,如麻衣相書、柳莊相書,皆為相學之表表者。
中國古代相書,為數甚多,至今傳於世者,不過數種。
其原因,
一為古書多陳義較高,俗人難於解讀,故不易流傳。
二為古書中之較佳者,多為術家私守或藏之名山,不以傳世。
三為好名之術家,往往將名著古書,加以增刪,附以序言,或參以本人之作品,
以假亂真,藉以揚名,及失原書之本義與價值,致為後人所棄。
但古書傳至日本者,日人反能發揚光大,保存至今。
如鬼穀子手相術、陰符經、指紋學等,中國久以失傳,而日人已詳為注解,
流傳至今,相形之下,能不自愧。
중국의 상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손금의 기원은 문서화되어 있지 않지만 마의상서,유장상서, 같은 상학의 교리는 압도적이며 모두 상학의 표현입니다.
고대 중국 상서는 많지만 세상에 전해진 것은 몇 가지 종류에 불과합니다.
그 이유는
첫째 고상한 의미를 가진 고서가 많아 평신도가 해석하기 어려워 유통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두째는 고대 서적 중 더 나은 것으로, 대부분은 예술가가 보관하거나 명산에 숨겨져 있고 전해지지 않습니다.
셋째, 저명한 작가는 유명한 고서(古書)를 추가하거나 삭제하거나 서문을 붙이거나 자신의 작품을 언급하는 경우가 많아,
거짖이 난무하고,이름을 날리고 그래서 원전의 본래 의미와 가치를 잃어 후세에 버림받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고서가 일본에 전해지면서 일본 국민은 그 서적을 계승하여 오늘날까지 보존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귀곡자손금, 음부경, 지문학 등, 중국은 오랫동안 잊혀졌고 일본인 주석이 되고,상세히 기록되어
오늘날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지만 스스로 개탄이 없습니다.
日本相術 일본상술
日本相術,由中國王仁及韓人等傳入,其發揚光大,遠過於中國,
即中國失傳之古書,而日本仍有保存並增加注解。
例如前島藤吉文學士所著之東西手相學與指紋之研究一書,內中有東洋手相學之部,注明鬼穀子著,前島藤吉解。
另有指紋研究之部,注明陰符學抽出,書中用易經學理說明指紋之吉凶,可供研究。
又如龍澤慎所著之連命三世相,其書圖說清顯,凡中國相書上所不能瞭解者,多可於此書參證求之。
他如博文館編輯局之易占及骨相法一書,內中相法部分,亦頗詳細。
此外安元實哲所著之運命大鑒,將東西兩洋相術,分別說明,足供吾人研讀。
일본의 상술은 중국의 왕인과 조선인에 의해 전해졌고, 중국보다 훨씬 더 많이 계승되었는데,
즉 중국에서 소실된 고서(古書)를 전하고 있지만, 일본은 여전히 주석을 보존하고 추가한다.
예를 들어, 마에지마 도요시의 문학사가 쓴 "손금과 지문 연구"라는 책에는 Guiguzi와 Maejima Toyoshi로 알려진 동양 손금의 섹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음부학을 추출한다는 지문 연구 부서도 있으며, 이 책은 역경의 이론을 사용하여 지문의 길흉을 설명하여 공히 연구가능합니다.
또 다른 예는 용택진의 삼세대 인생 책으로, 책 삽화가 명확하고, 중국 상서에서 이해할 수없는 것은이 책에서 참조가능합니다.
그는 박물관 편집국의 역점과 골상법 책과 같으며 안중에 상법 부분도 매우 상세합니다.
또한 외안원보철의 운명대염에 나타난, 동양과 서양의 상학술은, 별도로 설명하므로 공부하기에 충분합니다.
印度相術 인도 상술
印度阿利安文明,實為歐洲文化之源,當時已有先哲研究手紋,判定人身禍福,
其古文書中之手相學遺籍,今尚存諸印度婆羅門教徒之手,書之篇幅由人皮製成,
內有圖解數百幅,在經歷五千年後,而文字鮮明未滅,為印度國寶之一。
該書分三部,第一部文字甚古,今已無人能讀。
阿利安文明散佈世界以來,衍而為希臘文明、羅馬文明,
其手相術亦隨之而傳至波斯、埃及與中國及西藏各國,
獨希臘能保其真傳,發揚光大,以迄於今。
인도 아리안 문명은, 실제로 유럽 문화의 원천이며, 그 당시에는 손무늬을 연구하는 철학자가 있었고, 사람의 축복과 불행을 판단했으며, 손금은 고대 문서에 남아 있으며, 인도 브라만의 손은 여전히 존재하며, 책의 길이는 인간의 피부로 만들어졌으며 5,000 년이 지난 후에도 수백 개의 삽화가 있으며 텍스트는 명확하고 파괴되지 않았으며 인도의 국보 중 하나입니다.
이 책은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그 중 제1 부는 너무 오래되어 오늘날 아무도 읽을 수 없습니다.
아리안 문명이 전 세계로 퍼진 이래 그리스 문명과, 로마 문명으로 발전했으며,
그 손금은 페르시아, 이집트, 중국, 티베트로 퍼져나갔으며 지금에 이르렀다.
西洋相術 서양상술
西洋相術,分三部分發展,通行於世界:
서양상술은, 세 부분으로 개발되었으며 세계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一.人相術 인상술
自希臘時代起,即研究人之形貌與性格之關係,哲人亞裏士多得著人間相學一書。
十六世紀後半期,哲人波達著人間相學,惜未獲世人之信任,而斥之為魔術。
英王喬治對倡此說之人,發佈撻刑或禁固刑之律令。
後達爾文由進化論之立場,著人相與表現一書,成為科學觀心法之基礎,今日西洋相術之淵源,即由是起。
그리스 시대 이래로 인간의 형태와 성격의 관계가 연구되어 왔으며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 생리학의 책을 얻었습니다.
16세기 후반 철학자 보다(Boda)는 생리학을 연구했지만 불행히도 세상의 신뢰를 얻지 못하고 마술로 치부했습니다.
영국의 조지 왕은 이를 옹호하는 사람들에게 포고령을 내렸고, 치석 또는 투옥에 관한 법이 공포되었다.
다윈 이후 진화론의 관점에서 볼 때 생리학과 표현에 관한 그의 책은 마음의 과학적 개념의 기초가 되었으며, 오늘날 서양 생리학의 기원은 태초에 있다.
二.骨相術 골상술
依據包藏神經中樞、腦髓之頭蓋骨之形狀,可以分別精神機能之作用。
十八世紀末之哲人葛耳曾詳細說明骨、心之關係。
彼此腦髓決定各種心性力之宿處,而在包藏腦髓、頭蓋骨之各部上,排配心性力之位置,即現時所稱之骨相術。
신경 중추와 뇌 수질을 포함하는 두개골의 모양에 따라 정신 기능의 기능을 구별 할 수 있습니다.
18세기 말의 철학자 기어(Geer)는 뼈와 마음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대뇌 수질은 다양한 정신력의 위치를 결정하고, 대뇌 수질과 두개골을 포함하는 부분에는 정신력의 위치가 배열되어 있으며, 이를 골상술이라고 합니다.
三.手相術 수상술
希臘時代,學者對於人類之研究,
有從哲學方面著手者,有從形貌方面研究者,紀元前四百餘年,
哲人西施巴拿斯氏發現金字手相學於神使祭壇,進呈曆山大帝,頗為珍貴。
그리스 시대에는 인간 연구를위한 학자들이 철학적 측면에서, 연구의 물리적 측면에서, 기원전 400 년 이상,
철학자 Shih Banas는 신들의 제단에서 황금 손금을 발견했다, 황제 리샨으로, 아주 진귀하게 되었다.
中世紀時,教會排斥手相學者頗力,以後禁令稍弛,至一四七五年乃有手相術,
一五零四年科爾司應用其手相術預言自身之死期,而獲應驗。
自此引起世人的注意,而研究者亦日眾。
중세 시대에 교회는 손금술을 거부 할 수 있었고 금지령은 1475 년까지 완화되어 손금이 시행되었으며,
1504 년 Coles는 자신의 손금을 사용하여 자신의 죽음을 예언했습니다.
그 이후로 세계의 주목을 끌었고 연구자의 수가 증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