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임리스입니다.
매일 똑같은 일상이지만 오늘이 금요일이란것이
약간은 위로가 되기는 합니다.
요즘 회사일이 바쁘다보니 내일 오전까지는 일을 해야 할것 같네요.
이제 날씨도 풀리고 했으니 추워서 못했던 등산운동을 조금씩 해야겠네요.
금요일 잘 마무리 하시고 즐거운 주말과 휴일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알아두면 좋은상식 51번째 이야기
광폭타이어와 일반타이어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상식]- 광폭타이어와 일반타이어의 차이점이 있나요?
초고속용 타이어는 기본적으로 광폭으로 설계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광폭타이어가 눈길이나 빗길에서 일반타이어보다
많이 미끄러지는 것으로 잘 못 알고 있는데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일반티어어와 동일한 구조와 컴파운드로 개발된다면
타이어와 노면 사이의 물의 접촉량이 많아져 그런 현상이 일어날 수 있지만
광폭타이어로 설계될 때에는 그에 맞는 구조와 컴파운드가 적용되고
트레드 디자인이 채용되기 때문에 빗길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뱅크 기술서 지식 참조 사진1>
초고속용 타이어에는 특별한 광폭타이어 구조와 컴파운드 기술, 트레드 패턴이 적용되고,
빗길 성능을 더 좋게 하기 위해 그루브가 일반 타이어보다 넓게 설계되며,
그루브의 모서리각을 크게 해 배수성을 최대화합니다.
캡플라이와 벨트의 강성을 높여 트레드 중앙 부분과 숄더의 강성 차이를 작게 해
초고속 주행에서도 타이어에 변형 없이 끈끈한 접지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됩니다.

<타이어뱅크 기술서 지식 참조 사진2>
또한 비드가 받는 충격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에이펙스 부분은
림 쪽의 강성을 높여 타이어 전체가 흔들림 없이
최대한의 제동력을 안정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합니다.
이와 함께 각 블록에 일정한 곡률(Tread Radiance)을 적용해
제동거리를 단축할 수 있는 디자인을 채용합니다.

<타이어뱅크 기술서 지식 참조 사진3>
출 처:1000만명이 굴리는 타이어뱅크
첫댓글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