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032640) 추진 속도가 주는 스노우볼 효과
종목리서치 | 유진투자
7월 IoT@home을 출시한 이후 빠른 가입자 성장
- 동사의 애프터마켓 제품 전략인 소물인터넷 전략으로 홈 IoT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동사의 가입자에게 제공되는 콘센트, 온도조절기 등은 가입자들이 이미 갖고 있는 가전제품을 보완하는 용도로,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사물인터넷을 사용하게 끔한다는 강점이 있다.
현재 5.1만명의 가입자이며, 이는 연초IoT가입자 목표인 5만명 이상이다.
- 동사는 소물인터넷 전략 이외에도, 가전업체, 건설업체 등과의 제휴로 홈IoT의 신규시장 역시도 개척 중에 있다.
소비자 데이터 사용량 증가에 따라 본업에서의 ARPU 상승 기대
- 동사의 무선 ARPU에 대한 부정적인 시간으로 최근 주가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인 심쿵클럽 가입자들과 아이폰 6s 가입자들이 대부분 월 59,000원 이상 요금제를 채택하고 있어 4분기 ARPU가 회복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 한편, 동사 가입자의 데이터 사용량이 경쟁사에 비해 1GB 많은 수준으로, 소비자들의 데이터 사용량 증가가 소비자의 Overage 를 이끌어낼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한다.
따라서, 2016년에도 지속적으로 ARPU 증가하는 모습을 보일 것이예상되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한다.
실적 개선 및 주주 친화 정책은 동사의 프리미엄 요인
- LG유플러스는 2010년 LG통신계열 3사의 합병이후 처음으로 연간 영업이익 7,000억원 이상 달성할 것이 기대된다.
동사의 15년 예상 EPS는 970원으로 배당성향 30%를 유지한다고 가정하면 주당 300원 수준의 배당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LG유플러스에 대한 Buy의견, 목표주가(16,000원) 을 유지
- LG유플러스에 대한 목표주가를 16,000원으로 유지한다.
LG유플러스에 대한 목표주가는 2016년 예상BPS 11,171원에 PBR 1.5배를 적용한 것이다.
당사의 직전 목표주가와 동일한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