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블리자드 월드와이드 인비테이셔널 스타크래프트 최종 결승
▶강 민 2 대 0 홍진호
강 민(프, 8시) 승 <인투 더 다크니스> 홍진호(저, 2시)
강 민(프, 9시) 승 <나이트 라이트> 홍진호(저, 3시)
KTF 강 민이 2006 블리자드 월드와이드 인비테이셔널 스타크래프트 부문에서 팀 동료 홍진호를 2대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강 민은 1-0으로 앞선 두 번째 세트에서 자신의 본진이 파괴되고, 멀티까지 함락되는 위기의 상황에서 침착하게 하이템플러의 사이오닉스톰과 다수의 캐논으로 방어에 성공하며 승리를 따냈다.
초반 1게이트웨이 테크트리로 시작한 뒤 빠르게 하이템플러를 생산했고, 다크템플러 급습이 실패한 뒤에는 앞마당을 가져가며 경기를 풀어나갔다. 강 민은 앞마당 확장 이후 질럿-템플러 조합으로 경기를 주도했다.
이후 강 민은 자신의 본진이 뮤탈리스크와 오버로드 폭탄드롭에 당했지만 하이템플러로 걷어낸 뒤 본진을 재건했다. 그리고 질럿과 하이템플러, 아칸으로 홍진호의 앞마당 드론을 대거 걷어냈고, 1시 멀티까지 파괴하는 등 오히려 더 큰 피해를 줬다.
결국 강 민은 11시 미네랄 확장과 중앙 12시 좌측 멀티까지 가져가며 승기를 잡았고, 디파일러까지 생산해 저글링 공격을 퍼붓는 홍진호를 캐논, 하이템플러, 질럿으로 잘 막아내며 GG를 받아냈다.
이로써 강 민은 우승을 차지하면서 상금 1만 달러(미화)를 받게됐다. 준우승에 머무른 홍진호는 상금 5000달러(미화)를 받는다. 올해 대회도 우승자에게 프로스트 모운 등의 부상을 증정하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콩이를 2:0으로 격파하는 실력! 어케하믄 저케 되지?? 이렇게 보면 프토가 사기인가?? ㅋㅋ
강민이 사기인것 같네.
첫댓글 ㄷㄷ... 1만달러..
홍진호선수도 ktf인데 콩이라는건 쫌 그렇습니다 고쳐주세요
WW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