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선데스크] 즐기면서 이기는 법
바로가기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9/09/2011090901939.html
민학수 스포츠부 차장 haksoo@chosun.com
입력 : 2011.09.09 23:03
소렌스탐은 이 음악을 MP3에 담아 들으며 훈련했노라고 고백했다. 늘 엷은 미소에 담담한 표정을 짓던 그녀가 실제로는 원형경기장에 나서는 검투사의 심정으로 '칼을 갈며' 필드에 섰다는 사실을 알고는 온몸에 전율이 흘렀다. 그녀는 어려서 취미로 골프를 시작했지만, 미국 언론이 '골프 기계'라고 꼬집은 한국 골퍼들보다 더 혹독하게, 더 오랫동안 자신을 몰아붙였다. 한 라운드 54타를 치겠다는 '비전 54'라는 목표 아래 자신의 한계와 싸웠다. 하루 1000개씩 윗몸일으키기를 하고 엄청난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근육질 몸집을 키워 남자대회에 도전장을 내밀기도 했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원대한 포부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하지만 소렌스탐이 전 세계에서 90승을 올린 '장수(長壽)'의 또 다른 원동력은 골프 외의 삶에도 충실했던 것이다. 그녀는 TV 요리 프로그램에 나올 정도로 취미생활에 공을 들였다. 그녀의 골프 레슨서(書) '골프 애니카의 방식' 추천사는 가수 셀린 디옹이 썼다. 음악감상이 취미인 소렌스탐이 디옹의 콘서트장을 찾았다가 절친한 사이가 됐다고 한다. 학창시절 컴퓨터 엔지니어를 장래 직업으로 꼽을 만큼 수학과 컴퓨터 프로그래밍에도 소질이 있었던 그녀는 경기 내용을 컴퓨터로 분석해 단점을 고치는 데 활용하기도 했다.
지금 한국 여자골프의 주축은 이십대 중반의 '세리 키즈'다. 박세리의 성공신화에 자극받은 '골프 대디'들의 손에 이끌려 열살 남짓부터 골프가 전부이다시피 한 삶을 살아왔다. 이들은 최근 "골프를 즐기면서 하고 싶다"는 말을 자주 한다. 몇년 전 지독한 슬럼프에 빠졌을 때 "아버지는 골프만 가르쳐줬지, 쉬는 법은 알려주지 않았다. 너무 힘들다"며 눈물을 쏟던 박세리와 비슷한 성장통(痛)을 겪고 있다. 이들 중에는 지금도 병원에 입원할 정도로 강행군을 하지만 발전속도는 떨어지고, 서른도 되기 전에 무대에서 사라지는 경우까지 있다. 이들이 삶의 균형을 맞추며 끝없이 자신의 한계를 넘는 데서 즐거움을 찾았던 소렌스탐의 노하우를 터득할 때 한국 여자골프는 또 한 번 한계를 넘을 수 있을 것이다.
행복 패턴2
보통 남다른 삶을 사는 사람들을 보면 성공과 출세, 이룩한 업적에 뭔가 특별한 비결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것을 알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이룩한 삶의 방식은 매우 단순합니다.
사람들이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에 최선을 다하는 것보다 비결을 찾기 위해 곁눈질을 할 때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분명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기본에 충실한 삶을 주도적으로 해나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느 정도 목표를 세우고 나름대로 기본적인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엇비슷하지만 분명히 다른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절실함’입니다.
꼭, 반드시 목표를 이루어야겠다는 ‘절실함’은 기본에 계속 충실할 수 있도록 하는 추진력을 주고 그런 마음은 ‘생활화’됩니다.
또, 한 가지 중요한 것은 ‘내가 목표한 대로 결국 된다’는 확신입니다.
출처 : 향기와 빛명상이 있는 그림찻방 P.244중
소원이 이루어져요.|┖ 빛명상하면은?
새비나무박묘정 2011.09.13. 18:23 http://cafe.daum.net/webucs/8HiT/1326
가만히 숨을 가다듬고 코로 들이쉬고 내뱉고 깊이 세번. 차분해진 마음에 오늘 하루 참 감사하다고. 오늘 하루 빛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족이 모두 건강하고 화목해서 감사합니다. 아이들이 공부를 잘하고 착하게 자라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실한 남편이 너무 힘들지 않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전운전 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아는 이웃들이 건강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웃고 행복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요한 감사의 명상 중에 내면의 소리에 귀기울입니다. 이루고 싶은 작은 소원하나 부끄럽지만 청해봅니다. 매일매일 그렇게 빛명상을 하다보면 언젠가 이루어져 있는 소원들. 무언가 바라는 것이 있다는 이웃과 딸들들에게도 우주마음께 청원해 보라고 권합니다.
우주마음은 내소원을 너무 잘들어 주는 것 같애 하고 말하는 딸들. 저도 그렇습니다. 어느 누구보다 더 그렇습니다. 항상 기쁘고 행복하고 즐겁습니다. 삶의 막힘이 없이 잘 뚫립니다. 모두가 빛명상으로 이루어지는 소원들입니다. |
첫댓글 골프이외에도 삶의 모든 면에 절실함과 노력으로 함께 하는 소렌스탐도 이 빛[viit]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행복과 함께 할 수 있는 아름다운 빛 명상을 알수 있게 해 주신 우주마음과학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빛과함께 할 수 있다면 더욱 행복해지는 길이 가까워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윤진희님.
삶의 기준을 절실함에다 두면 다 이루어 질수 있다는 희망을 가집니다,,,박묘정님,,,사례도 잘 보았습니다,,,감사합니다,
우리어린이들이불쌍해요 가끔엘레베이터에서 만나는 꼬마들(초1.2학년정도 )학교끝나고 바로 영.수학원
다음은 피아노와태권도 등 ..소렌스탐같은세계적인선수들도 자기가 좋아하는것을 하면서 살아가는데안타깝습니다
박묘정님의 체험이 더욱 감동적으로 다가옵니다. 좋은 기사와 그림찻방과 묘정님 체험사례를 함께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치열함과 절실함 속에서의 여유-빛viit명상! 아이들이 이 빛viit을 알고 행복해지면 좋겠습니다.좋은 기사와 사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빛명상 하는 어린이들을 그려봅니다. 좋은 기사와 체험사례 올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빛명상의 생활화는 행복한 삶의 공식을 잘 풀어내는 최상의 방법입니다.
향기와 빛명상이 있는 그림찻방,, 편안함 속에서 삶의 진리를 깨닫는 참 멋진 책입니다.
삶을 즐기도록 해 주는 빛명상. 많은 이들이 알아가면 좋겠습니다.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윤진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