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도 먹어도 자꾸 먹고 싶고, 뒤돌아서면 배가 고픈 대식가들에게 안성맞춤인 서울시 무한리필 맛집 10곳을 소개한다. 소주 한 잔과 잘 어울리는 족발부터 곱창을 비롯해 맥주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치킨, 건강에 좋은 장어와 유기농 쌈밥까지 모두 배가 부를 때까지 무제한으로 리필해 먹을 수 있으니 주목해보자. 특히나 이곳 맛집들은 모두 착한 가격에 좋은 재료를 사용하며, 친절하기까지 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머니는 가볍지만 많이 먹고 싶은 날, 저렴한 가격에 만찬을 즐기며 모임을 갖고 싶은 날, 친구와 함께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술 한 잔 기울이고 싶은 날 무한리필 맛집을 찾아 이야기꽃도 피우고, 배도 든든히 채워보도록 하자
1. 홍대 - 박명수 족발의 명수
튀김 족발을 비롯해 거성족발, 호통 불 족발, 보쌈 및 다양한 사이드 메뉴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박명수의 족발의 명수는 기존의 족발과는 확연한 차별화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맛 역시 호평을 받고 있다. 족발의 명수에서는 족발을 주문하는 모든 손님들에게 야채 수제비를 무한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족발만으로는 무언가 부족함을 느끼기 쉬운 대식가들에게는 그야말로 안성맞춤인 곳이다.
2. 명동 - 꼬꼬시티
치킨 중독자들에게는 지상 낙원으로 통하는 명동 꼬꼬시티는 저렴하게 무제한으로 치킨을 먹을 수 있는 치킨 무한리필 맛집이다. 1인에 7,900원으로 다양한 종류의 치킨을 무제한 리필로 즐길 수 있으며, 테이블 기준으로 한 번에 한 접시씩 한 가지 메뉴로 치킨이 제공되며, 다 먹을 경우 다른 메뉴를 추가로 주문해 먹는 방식이다. 메뉴로는 크런치후라이드를 비롯해 양념치킨, 간장치킨, 청량고추치킨 등 10여 가지가 넘는 치킨이 있다.
3. 건대입구 - 무한장어
남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장어는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자주, 많이 먹지 못하는 음식 가운데 하나다. 하지만 건대입구에 위치한 무한장어에 가면 자연산 바다장어를 1인 기준 3만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에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 무한리필이 가능한 무한 메뉴로는 바다장어가 무한리필되는 패밀리 스페셜과 바다장어 무한리필에 소고기가 추가로 더해진 프리미엄 패밀리 세트, 바다장어 무한리필에 소주 또는 음료와 해물야채세트가 있는 스탠다드 무한장어가 있다.
4. 세종대 - 무한정 수제돈까스
방송 프로그램에도 몇 차례 소개된 바 있는 세종대 무한정 수제돈까스는 그야말로 대식가들의 천국이다. 수제생돈까스+한우떡갈비+한우설렁탕+음료수를 무려 6,90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에 먹을 수 있으며, 더 놀라운 것은 이 가격에 위의 메뉴들을 무한리필로 더 먹을 수 있다는 점이다. 주머니는 가볍지만 많이 먹고 싶은 날에 강력 추천한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맛은 최상급이다.
5. 인사동 - 해변의 꽃게
국민 밥도둑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 1인 21,900원의 해꽃 스페셜을 주문하면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으며, 여기에 전복장 2미와 꽃게탕도 함께 제공된다. 무한리필 손님에 한해 셀프바도 운영하고 있는데, 잔치국수, 닭볶음탕, 계란 프라이, 게살스프, 어묵 등의 요리 싶역시 먹고 은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어 푸짐하고 찬 한 끼를 먹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6. 서교동 - 쌈마니
월남쌈과 쌀국수가 먹고 싶을 때에는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쌈마니를 추천한다. 쌀국수와 월남쌈을 무한리필로 점심에는 13,000원, 저녁에는 15,000원에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쌈마니는 눈치 보지 않고 고기와 채소를 계속 리필해 먹을 수 있으며, 쌀국수 역시 배부를 때까지 주문해 먹을 수 있다. 월남쌈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고기로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오리고기, 닭고기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곳의 닭고기는 노랗게 카레 양념을 해 그 독특하고도 자극적인 맛이 채소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7. 신림동 - 신림황소곱창
기름기 쏙 뺀 담백한 곱창으로 많은 단골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신림역 신림황소곱창은 간과 천엽, 선지해장국을 무한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매일 당일 도축한 곱창을 제공하는 신림황소곱창은 신림동에서도 가장 양이 많은 곱창집으로 꼽히며, 안주로 제격인 간, 천엽 등도 무한으로 제공하고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8. 상수동 - 가로등 642
밀푀유나베인 꽃샤브와 모듬회, 샐러드 파스타, 육회를 1인에 14,900원만 내면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마포구 상수동의 가로등 642는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며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생연어와 문어, 참치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모듬회와 크레미 육회, 일반육회, 양념 육회 역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모든 메뉴가 무한리필이 가능해 모임 및 외식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맛집이다.
9. 개봉동 - 착한오리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오리고기를 12,900원에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오리고기 무한리필 맛집 ‘착한오리’는 생 오리구이와 훈제오리, 오리주물럭, 오리탕, 오리날개찜, 훈제오리샐러드, 파채훈제오리 등의 요리를 무한리필로 제공하고 있다. 방송에 소개되면서 더욱 많은 유명세를 치르기 시작했지만, 방송 이전에도 인근에서는 유명한 무한리필 맛집으로 호평 일색이었다.
10. 관악구 - 마실 쌈밥
서울시 관악구 시흥대로에는 오래전부터 유명한 무한리필 쌈밥 한정식 맛집 '마실 쌈밥’이 자리하고 있다. 상추와 깻잎, 생채, 겨자, 케일, 뉴그린, 트레비소 등 12가지 신선한 유기농 채소를 무제한으로 손님상에 제공하는 마실 쌈밥은 유기농 농장과 일대일 계약을 통해 채소를 들여오고 있다. 된장찌개, 꽁치무조림, 마늘간장치킨, 연근흑임자무침 등의 10가지가 넘는 반찬에는 화학조미료를 일절 넣지 않아 건강에도 좋다.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맛과 건강 모두를 잡고 싶다면 마실 쌈밥을 추천한다.
<참고=원수연 press@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