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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겔러리 중국화가 추천 | 임학명: 촉산 외 展览推荐 | 林学明:触山之外
2023년 04월 16일 시나 컬렉션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임학명: 촉산 외
큐레이터: 양수, 린장취안
학술 진행자: 자코모 브루니
총괄: 황위안위안
전시: 아이파이 엔지니어링
전시 보조: 장자신
시기: 2022년 4월 8일 - 5월 23일
주최 : 광동대가미술관
공동 주최: 마티 타일
장소: 광주시 천원로 1190 중과원 화남국가식물원 2#~3#관
전람회의 개요.
개인전 프로젝트 '임학명: 촉산외'는 현대 예술가 임학명의 시기별 작품을 정리하여 시기별 자연 시리즈인 자연에 관한 '수묵도부 시리즈' '촉산 시리즈' '습지 시리즈' '관내와 야외의 장치 및 시기별 스케치'를 추출한다.린쉐밍은 사회 상황과 세계 구도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관찰하여 '사전' 지식 생산 시스템을 가져온 자연 계시록입니다.이 전시는 그의 그림이 지닌 자연의 법칙과 세계질서를 내부에서 파헤치며 그의 변화무쌍한 개인예술사의 실마리를 더듬어 보면 공간의 거장임을 넘어 자연을 스승으로 삼은 건축디자이너의 정체가 숨어 있다.관람객이 그림 자체에서 벗어나 넓은 자연 장으로 가서 그의 이미지와 관람객의 공모 관계를 탐색하게 하고, 예술가가 끊임없이 관람 자체가 자연 체험으로 돌아가는 실천 경로를 뛰어내리는 것에 응답하여 관람 경로의 반경을 넓히고, 이를 통해 다양한 언어와 여러 나라의 예술 실천을 뛰어넘는 린쉐밍의 복잡한 단서를 모색하여 우리를 '감산 밖'으로 이끈다.이 전시회는 당미술관의 '임학명: 건축과 비시의 습지'와 같은 기간 두 차례의 '임학명 개인전'을 성사시켜 산과 건축에서 자연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임학명'이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고 있지만 여전히 희미하다.
임학명은 촉산 밖, 혹은 그 전에
린장취안
끊임없이 빛을 주는 '조어'와 공간의 움직임은 린쉐밍의 이미지 중심을 구성하며, 우리는 그의 이미지 해방에서 세계의 질서를 다시 구별할 수 있습니다.그는 추출, 혼합, 단편과 같은 반대 형태에서 새로운 이미지 메커니즘을 찾고 사물의 재설명으로 인한 제약을 벗어났습니다.줄거리가 아닌 서술은 린쉐밍이 혼합된 언어의 업데이트와 재생에 중점을 두고 미술사 단편의 감성적 수출이다.기호 또는 디코딩은 린쉐밍의 이미지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그래픽의 정상적인 서사 과정에 참여하지 않는 비서사적 기호의 역할이 특히 두드러지며 그의 비서사적 줄거리에서 기호의 서사 기능을 더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일련의 사실이나 사건을 자세히 설명하고 기호 간의 관계를 결정 및 배치하며 궁극적으로 '의미'를 분류하여 숨겨진 시청의 의미에 생생한 복잡성과 모순을 유발합니다.
린쉐밍의 이미지는 형식에서 형식적 의미까지 확장되는 방법론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담력과 자유도가 풍부하며 내용 결정 형식의 경직된 교리와 대립합니다.그는 모호함, 애매함, 비선형 서술, 연상 추측, 변화무쌍한 분위기의 감정적 패턴과 정신적 지도를 추적하고 물질적 실체의 기계적 형태를 제거합니다.그는 심사숙고 끝에 감정을 이미지나 장면에서 일사불란하게 해방시키고, 격정과 유혹을 절제되게 표현하며, 그의 사상은 이미지의 변증법적 반응을 바탕으로 생겨난다.그가 이미지를 통해 표현한 것은 그 안의 물질과 정신입니다.이미지의 지식 메커니즘은 다양한 경험과 감각, 사고와 기억이 출몰하는 그의 무궁무진하고 탁 트인 건축장 정신이 되었다.
임학명은 언어수납술 속 시각논리로 일상에 대한 자신의 감각을 뽑아낸다.일상의 정리술은 그의 시각 태도의 물리화이다.그는 시종일관 무의식적으로 그의 일상 경험을 그래픽과 장치 현장에 도입하고, '촉산' 시리즈부터 '습지' 시리즈, 장치 '벽'부터 '영혼의 벽'에 이르기까지 곳곳에 생태와 사회정세, 세계구도에 대한 예술가의 생각을 내비치고 있으며, 그 안의 우연한 사건과 정세는 일상 사물을 비상상태나 예외상태로 만든다.
산'의 도식적 방증박인(征式引證博印)에 대해 사실 린쉐밍(林學明)은 세계를 위해 질서를 재편하려고 시도하였고, 그의 시각어휘표와 그 이면의 법칙을 끊임없이 보완함과 동시에 재료, 구조, 관념이 그의 문법에서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가득 찬 이질적인 어층과 다시 만났다.그는 언어를 통해 세상을 재현하고, 언어는 약속 속성에서 현실과 동떨어져 있다고 의심한다"고 말했다.린쉐밍(林學明)은 언어와 일상 사이에서 더 많은 효과적인 시청 방법을 일깨웠습니다.그의 이미지는 예술이 아름다움의 산물이라는 것을 부정하고 사고와 지각적 고려가 동시에 구동되어 철학으로 이미지 문제를 대체했습니다.
임학명은 건축가가 지붕구조와 건물구조가 서로 분리되고, 지붕공간과 건물공간이 서로 대응되지 않아 겹치는 공간감을 형성한 것에 대응한 표장간 담화에 능하다.'감산'과 대치하는 이 거대한 구조물을 방치함으로써 건축가는 눈앞의 대지에 시선과 주의를 다시 돌리게 하고, 눈앞의 이 땅 위 생명의 존재감을 강조하려고 한다. 여기에는 경계선이 없고, 예술가와 건축가의 사고에는 땅만 있고, 임학명은 '감산' 밖 또는 그 이전이다.
현실에 대한 저항은 도식의 교정을 관점을 위한 지렛대로 만들고, 그들은 일의 모든 무게가 그들이 속한 저울의 끝에 떨어지도록 요구할 것입니다.한 사람이 언어를 사용할 때는 항상 개인의 삶의 체험 위에서 펼쳐지는데, 체험은 '말'을 통해 이미지나 건물에 열려 있다.린쉐밍의 그래픽은 개인의 깊은 경험일수록 사람들에게 보편적인 기억을 불러일으킨다.유동적인 이미지와 필드는 가변적으로 작동하며 임의로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작업 단계로 나누어 오랜 시간 동안 천천히 완성됩니다.표면적으로는 매우 표현적인 질감을 나타내지만 실제로는 계산되고 고려됩니다.동시에 이 이미지 실습은 그에게 이질적인 모양과 색조를 맞출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시청자가 시청의 핵심에 들어가야 하는 것은 주시, 응시 또는 시선이며, 시청자의 마음과 상호 작용에서 린쉐밍의 이미지, 장치 및 필드의 단서에 무한히 접근할 수 있습니다.(린장취안 《린쉐밍 1982-2023-》에서 발췌)
아티스트에 대하여
임학명
1954년 중국 광둥성 쓰후이시에서 태어난 린쉐밍(林學明)은 화교 배경의 가정에서 성장해 어릴 때부터 중국과 외국 문화의 접점과 차이점을 고민했다.1982년 중앙공예미술학원을 졸업했다.오관중, 장광우, 장외, 정가, 축대년 등의 명가를 이어받아 오관중 선생으로부터 '가장 그림을 잘 그리는 학생'으로 뽑혔다.1987년 미국으로 건너가 샌디에이고 주립대학교에 입학하였고,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협회에 가입하였다.1988년 캐나다로 이주해 회화 예술에 종사하며 캘거리와 토론토에서 여러 차례 개인전을 연 뒤 수년간 북미와 세계 각지를 왕래했다.
임학명(왼쪽)과 은사 오관중(오른쪽)
중앙미술대 도시디자인대 석좌교수, 광저우미술대 석좌교수를 거쳤다.국제 예술계에서 활동하는 현대 예술가로서 그의 예술적 실천은 회화, 장치, 도자기, 조각, 영상, 공간, 건축, 소설 등을 다룬다.베니스 국제 비엔날레에 초청되어 붉은 벽돌 공장 당대 예술관, 칭화대학교 미술대학 미술관, 798 '다리' 미술관, 시안 미술대학, 오늘의 미술관 등 여러 주요 예술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그의 작품은 유엔, 중국, 캐나다, 미국, 이탈리아, 싱가포르, 일본, 뉴질랜드, 대만, 홍콩 등 10여 개국과 여러 공공예술기관에서 여러 차례 전시됐다.최근 칭다오 지하철 건설에는 대형 도자기 벽화, 대형 세라믹 알루미늄 판벽화, 대형 유리 상감벽화, 전역 공간 조명장치, 공간장치 등 공공예술작품 20여 개가 참여했으며, 최신 공공건축물로는 탕미술관 등이 포함됐다.
그는 당대 디자인 거장으로 광저우미술학원 지메이(集美)디자인센터를 설립하고 주재하는 등 중국 주강삼각주 실내디자인의 창시자이자 창시자로 평가받고 있으며 신중국 1세대 디자인 교육자의 영향을 많이 받는 중국 실내디자인 분야의 전설로 중국 실내디자인의 발전을 직접 경험했다.광저우에서 '디자인계'라는 단어는 그에 의해 집중적으로 표현되었다.
2006년 쓰촨-티베트 지역으로 가서 해발 5000m에 가까운 아덴, 다오청, 리탕 일대의 고원에서 채풍을 하다가 폐부종이 5일 동안 지속되었고 급성 좌심부전으로 거의 목숨을 잃었다.병이 완쾌된 후 자전적 소설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서사예술로 생명의 의미를 되새겼다.
큐레이터에 대하여
양수杨 数
광주 미술 학원을 졸업하다
광동대가미술관 창시자·관장
임해천 임해천林江泉
린장취안
중국 현대 예술가, 건축가, 예술 관행은 회화, 설치, 건축, 영화, 예술 비평, 소설 및 시를 포함합니다.포르투갈 국립문화센터 페소아 기념관 갤러리, 스웨덴 네셔 미술관, 엘마 미술관 등 5대륙 예술관에 초청돼 전시회를 연다.영국 웨일스 트리니티 데이비드 대학의 초청으로 영국에 가서 강의를 하다.
예술작품은 영국국립도서관(대영도서관), 미국 의회도서관, 영국여왕어용도서관, 스웨덴 왕립도서관, 하버드대 도서관, 스탠퍼드대 도서관, 프린스턴대, 예일대, 펜실베이니아대, 뉴욕 컬럼비아대, 이탈리아 프라다 펠트리넬리상, 토론토대 도서관, 듀크대, 맨해튼 록펠러센터 맥널리 잭슨, 뉴욕대, 베를린 국립도서관, 프랑스 루이스 누셀라 공립도서관, 프리슈미츠 버치(카셀), 버치핑 GbR(민스터), 벨기에 겐트대, M.폴란드 아담 미츠케비치대, 본대, 리스본대 등이다.현재 광동대가미술관 예술감독, Cloud-heart Art museum 관장을 맡고 있다.회화와 조각류 국가미술교재를 편집하고 스웨덴에 작업실을 두고 있으며, 정령문예상(1998)을 수상한 바 있다.
작품에 대해서
[장치 시리즈]
《영혼의 벽》 인터랙티브 장치/선지 및 사용 후 선지/잉크 사이즈 가변 2023년 《영혼의 벽》 인터랙티브 장치/선지 및 사용 후 선지/잉크 사이즈 가변 2023년
《영혼의 벽》 인터랙티브 장치/선지 및 사용 후 선지/잉크 사이즈 가변 2023년 《영혼의 벽》 인터랙티브 장치/선지 및 사용 후 선지/잉크 사이즈 가변 2023년
'바람의 게' 게장/대나무/시애틀 도장 사이즈 가변 2023년 '바람의 게' 게장/대나무/시애틀 도장 사이즈 가변 2023년
[습지 시리즈]
임학명 《습지-011》, 지본설색, 67×69cm, 2021년 임학명 《습지-011》, 지본설색, 67×69cm, 2021년
임학명 《습지-019》, 지본설색, 79×64cm, 2020년 임학명 《습지-019》, 지본설색, 79×64cm, 2020년.
임학명 《습지-037》, 지본설색, 79×64cm, 2020년 임학명 《습지-037》, 지본설색, 79×64cm, 2020년.
임학명 《습지-009》, 지본설색, 88×97cm, 2022년 임학명 《습지-009》, 지본설색, 88×97cm, 2022년.
임학명 《습지-015》, 지본설색, 90×97cm, 2022년 임학명 《습지-015》, 지본설색, 90×97cm, 2022년.
임학명 《습지-014》, 지본설색, 90×96cm, 2021년 임학명 《습지-014》, 지본설색, 90×96cm, 2021년.
[스케치 시리즈] [速写系列]
林学明《珠三角写生》,15×22cm,1985年
林学明《珠三角写生》,15×22cm,1985年
林学明《黄山写生》,25×38cm,2013年
林学明《黄山写生》,25×38cm,2013年
林学明《日本写生》,19×26cm,2016年
林学明《日本写生》,19×26cm,2016年
林学明《秘鲁写生》,19×26cm,2014年
林学明《秘鲁写生》,19×26cm,2014年
林学明《威尼斯写生》,15×21cm,2015年
구상 부재 경관 - 임학명의 예술에 대하여 논하다
문/Giacomo Bruni 박사(이탈리아 예술학자, 예술가)
컴파일/ Lam & Cherry
린쉐밍의 그림은 표면적으로는 즉시 서양의 추상화를 떠올리게 하는데, 이는 우리 주변 세계의 형식과 표현에 반항하는 회화 운동으로, 예술가의 행동 계획을 바꾸어 그를 현실에서 추상화하여 그를 기본적인 기하학적 형식, 선, 점, 사각형, 원 등에 매료된 세계로 데려가는 동시에, 색을 그들의 원시 상태로 되돌리고, 자신을 표현하는 모든 요소와 세계의 무형의 균형을 이루게 한다.나중에 이러한 유형의 표현은 예술가들의 개인적인 감정과 느낌에 의해 풍부해져 화가들의 친밀한 관계를 표현하고 관찰자의 의사에 따라 관찰자를 자극하거나 감동시키기 위한 내적 언어가 되었습니다.그다지 유리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러한 유형의 회화는 모양과 색의 순수한 표현에 제한되어 눈을 즐겁게 할 수 있지만 아무런 메시지나 느낌도 전달할 수 없는 공허한 상업물품이 되어 자본주의적 소비주의의 패러다임을 따르고 오직 시장을 만족시키기 위해 존재하며 하나의 상품이 되어 당대 문화의 가장 퇴폐적인 측면을 가장 진실하게 대표할 수 있다.
추상회화가 서양에서 탄생한 것은 다른 이유 외에도 전통 패러다임에 대한 반동이 보였고, 적어도 르네상스 시대부터 서양 전통회화는 레온 바티스타 알베르티의 투시혁명 이후 중세 이후의 인간중심주의적 시야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불가피하게 회화를 가시적 영역으로 끌어들여 화가의 관점을 현실에 접근할 수 있는 유일한 통로로 만들어 회화의 표현력을 제한했고, 수세기 동안 20세기 초에 마침내 자멸을 초래했다.반면 중국 예술계에서는 시각이 항상 지배적인 요소였고, 세계에 대한, 현실에 대한 표현이 눈에 보이는 것에 대한 표현으로 떨어진 적이 없었다. 이는 서예라는 순수한 추상예술이 공유하는 필법으로 인해 중국화가 어느 정도 추상주의를 갖게 되었고, 예술가의 행동범위를 넓혀 그가 그래픽과 감각, 감정과 개념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으며, 형식을 포기하거나 영구히 파괴할 필요가 없으며, 끊임없이 발전하는 언어를 성공적으로 창조하였고, 역사상의 선봉파처럼 과거에 대한 격렬한 단절이나 배척을 일으키지 않아 현재의 표현 수요에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였다.
중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린쉐밍은 서양의 미적 표현과 사상을 동시에 이해한 후 서양으로 이주하여 독특한 개인 예술 언어를 성공적으로 창조하고 이 두 문화 표현의 핵심 요소를 성공적으로 결합했습니다.그는 전통적인 노예가 아니라 추상적인 차원에서 예술가의 내적 특성을 전달하는 동시에 우리가 사는 세상을 불러일으키려고 하는 추상적인 예술을 창조했다.
린쉐밍은 서로 다른 평면에서 서로 다른 전통을 결합하여 현대성을 갖게 하려고 노력하는데, 재료부터 예를 들어 중국의 전형적인 회화 재료, 예를 들어 수묵과 종이, 그리고 서양세계에서 온 재료, 예를 들어 아크릴 색상과 같은 표현력의 특수성, 예를 들어 잉크의 유동성, 그것의 색조 범위와 물과 종이와의 능력, 동시에 아크릴산의 강도와 안정성은 그것이 응용하는 그래픽 지원을 거의 무시하지만, 그것은 수묵의 표현력을 은폐하지 않고 조화시키려고 노력하며, 그것의 특징을 거의 동화시켜 충돌하지 않는 이원론을 창조하지만, 음양 관계의 패턴을 따르며 보편적인 원형, 대립에 들어가지 않는다.회화 기교도 마찬가지이다. 임학명의 작품에서 펜은 다형식과 다문화이며 중심이다. 그것은 평평하다. 그것은 건조하다. 그것은 축축하다. 그것은 유동적이다. 그것은 단량체이다. 그것은 둥글다. 그것은 네모난 것이다. 그것은 서예와 회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물처럼 흐르고, 돌판처럼 사람들에게 강요된다. 그것은 중국 예술의 기본 요소, 바로 "변화"의 개념을 성공적으로 표현했다. 스타오의 말처럼: "고금의 창조물의 도야도야, 음양의 기도의 유행도".구도에서도 서양 추상화의 2차원성은 중국 추상화의 하얀색 깊숙한 곳에 투사되고, 하얀색은 허공과 관련돼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의 공포공허(horror vacui)를 물리친 '자연은 공허를 혐오한다'는 전 서양의 개념은 사물의 물리적·물질적 성질만을 고려한 개념과 달리 공기는 기(氣)가 흐를 수 있는 매개체로 회화에 '기운(氣)가 살아날 수 있다'는 셰허 최초의 중국 회화적 '육법'이다.이러한 측면에서 린쉐밍은 시대의 틀에 박히지 않고 자신의 눈으로 과거를 갱신하고 풍부하게 하는 중국 사상의 전형적인 패턴, 즉 과거를 노예가 되지 않고 우리 시대와 내면에 가장 적합한 교리와 비전을 습득하기 위한 견고한 토대를 가지고 있는 보편적인 현대 회화를 성공적으로 만들었습니다.우리가 세운 것을 끊임없이 파괴할 때 숨 돌릴 틈도 없다.미래는 우리가 그것이 오기 전에 창조한 도구로 조각된다.과거 예술 학생들에게 다른 길을 제공했고, 이 모든 길이 그의 현재를 향해 모여들고 있다"고 말했다.
임학명은 이 과정에서 성공을 거두어 생기 없는 복제에 굴하지 않고 동양과 서양 모두를 기쁘게 하고 조화롭게 만드는 신선하고 풍성한 열매를 만들어냈고, "이로써 전쟁을 면할 수 있고, 죽일 필요가 없다"는 황빈홍의 희망에 가까웠는지도 모른다.그래서 예술은 최고의 보양법이다.우리 을 키우기에 충분할 뿐만 아니라 전 인류의 복지와 수명을 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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