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비스타는 위성신호가 미약하거나 없는경우에는 기압고도계만에 의한 고도값이 표시되지만 위성신호를 정상으로 받을때에는 위성고도기능과 기압고도계를 병행사용합니다..고도오차가 클경우 기압고도계를 교정할수는 있으나 교정하는 장소의 정확한 고도나 기압을 알수 있어야합니다..통상 Auto Calibration 을 On 으로하고 Mode 는 Variable Elevation 으로 운용하면 별 문제없을것입니다..
통상 위성 4개로 부터 신호를 받으면 위성 고도값이 거의 정확하게 맞더라구요. 기압이 변동이 심하고 위성신호가 강할때 위성고도계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자동으로 위성고도로 현재 고도가 표시되나요? 둘중 하나를 선택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그리고 Mode 는 Variable Elevation 으로 운용하라고 하시는데 이 메뉴는 어디에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것도 알려 주세요.
위성고도계값과 기압고도계가 어느시점에서 어떻게 전환 또는 상오참조 표시 되는가 하는것은 잘 모르겠습니다..비행중인 항공기 내에서는 위성신호가 정상으로 수신 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고도값은 엉터리로 나오더군요..이경우 기내 인공기압을 참조하기 때문인거 같았습니다..그리고 기압계 Mode 변경은 Vista 에는 없고(이는 Variable Elevation 으로 고정된것으로 보입니다) Vista C,VistaCx,Vista HCx 의경우 Main_Setup_Altimeter Setup 에 있습니다..
트랙로그의 경우 기압고도계를 기본으로 위성고도를 보정값으로 사용합니다. 기압고도계는 off 할 수 없으며 위성고도와 기압고도계를 선택할 수도 없습니다. waypoint는 위성고도값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가민제품중 기압고도계가 붙은 모든 모델은 일관되게 이런 방식이었습니다. 맑은 날은 위성고도값과 비슷하게 적용되나 흐린날은 꽝입니다. 아무리 기압고도를 조정해도 잘 안됩니다. 동일지점에서 트랙고도와 포인트고도값을 비교해보면 대략 20m 내외 차이가 나타났던 것 같습니다.
첫댓글 비스타는 위성신호가 미약하거나 없는경우에는 기압고도계만에 의한 고도값이 표시되지만 위성신호를 정상으로 받을때에는 위성고도기능과 기압고도계를 병행사용합니다..고도오차가 클경우 기압고도계를 교정할수는 있으나 교정하는 장소의 정확한 고도나 기압을 알수 있어야합니다..통상 Auto Calibration 을 On 으로하고 Mode 는 Variable Elevation 으로 운용하면 별 문제없을것입니다..
통상 위성 4개로 부터 신호를 받으면 위성 고도값이 거의 정확하게 맞더라구요. 기압이 변동이 심하고 위성신호가 강할때 위성고도계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자동으로 위성고도로 현재 고도가 표시되나요? 둘중 하나를 선택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그리고 Mode 는 Variable Elevation 으로 운용하라고 하시는데 이 메뉴는 어디에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것도 알려 주세요.
위성고도계값과 기압고도계가 어느시점에서 어떻게 전환 또는 상오참조 표시 되는가 하는것은 잘 모르겠습니다..비행중인 항공기 내에서는 위성신호가 정상으로 수신 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고도값은 엉터리로 나오더군요..이경우 기내 인공기압을 참조하기 때문인거 같았습니다..그리고 기압계 Mode 변경은 Vista 에는 없고(이는 Variable Elevation 으로 고정된것으로 보입니다) Vista C,VistaCx,Vista HCx 의경우 Main_Setup_Altimeter Setup 에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레님 고맙습니다.
트랙로그의 경우 기압고도계를 기본으로 위성고도를 보정값으로 사용합니다. 기압고도계는 off 할 수 없으며 위성고도와 기압고도계를 선택할 수도 없습니다. waypoint는 위성고도값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가민제품중 기압고도계가 붙은 모든 모델은 일관되게 이런 방식이었습니다. 맑은 날은 위성고도값과 비슷하게 적용되나 흐린날은 꽝입니다. 아무리 기압고도를 조정해도 잘 안됩니다. 동일지점에서 트랙고도와 포인트고도값을 비교해보면 대략 20m 내외 차이가 나타났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