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의 침체기도 서서히 마무리 단계에 들어가는 상황으로, 실제로 몇 지역에서는 큰 반등이 관측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각종 호재가 풍부한 곳에서 이런 경향이 강해지는데 오늘 소개할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 또한 그런 곳중 하나에 속합니다.
이번에 다루어볼 현장은 대전광역시 동구 성남동에 자리하게 됩니다. 건축 규모를 따져보면 지하는 2층까지 형성되고 지상은 34층까지 올라가며 9개의 동으로 구성이 되는데요. 총 1213세대 중에서 이번 일반 분양에서는 776세대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단지는 기본적으로 남향 위주 구성으로 이루어지게 되며 동 사이 이격이 충분합니다. 또한 보행자 중심의 지상부 구성이 눈에 띄는데요. 이에 따라서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도보 통행이 가능해지게 된다는 큰 장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단지 일부 동에는 외벽에 커튼월 룩이 적용될 예정이므로 이에 따라 단지 외관이 돋보이겠습니다. 아울러 거실과 안방 창호에는 유리 난간이 적용되기 때문에 한결 탁 트인 조망을 확보하기 좋으며 외관상으로도 더욱 양호해지겠습니다.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되는데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GX룸과 같은 체육 시설을 시작으로 오픈 도서관, 유아 문고, 남녀 구분 독서실 등의 시설이 들어오게 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단지 주출입구 인근에는 맘스 스테이션과 카페 린이 배치되는데요. 이에 따라서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 차량 이용이 가능하며 부모님이 더욱 안심하고 우리 아이를 학교에 보낼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이 역시 큰 장점에 해당하겠습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평형은 39, 59, 77, 84제곱미터로 중소형 중심으로 구성이 됩니다. 먼저 39형은 2룸 구조로 이뤄졌기 때문에 1~2인 가구에 최적화되었습니다. 크지 않은 평형이기는 하지만 갖출 것은 모두 갖춘 알찬 곳이기도 하지요.
59형부터는 두 가지 타입으로 세분화됩니다. 먼저 A 타입은 3베이 판상형 구조로 주방에 창호가 위치해서 맞통풍도 가능합니다. 전면과 후면에 자리한 발코니 부분을 뚫어 집을 전체적으로 확장하기 용이하기 때문에 공간 활용도가 높겠습니다.
B 타입은 2베이 타워형 구조로 안방과 작은 침실의 동선이 분리된 구조를 가집니다. 전면과 측면에 발코니가 자리하며 마찬가지로 용이한 공간 활용이 가능한데요. 또한 거실이 널찍한 편이라서 개방감도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의 77A 타입은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특징적인 사항으로는 우선 안방에 드레스룸이 추가된다는 점, 그리고 현관과 주방에 팬트리가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작은 침실은 가운데 벽을 허물어 통합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타워형인 B 타입이 자리하게 되며 추가로 84형 또한 A, B 타입으로 각각 나뉘게 됩니다. 구조는 이전 형과 마찬가지로 4베이 판상형, 타워형이며 이렇게 당 현장은 입주를 원하는 이가 자유롭게 선택할 여지가 많다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것은 입지인데요. 전체적인 사항부터 짚어보면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 아파트 주변으로는 주거 단지가 밀집한 상태이며 다소 주택의 연식이 어느 정도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인프라가 전반적으로 우수하기 때문에 상당히 양호합니다.
교통 환경을 살펴보면 먼저 경부고속도로가 가깝다는 장점이 눈에 띕니다. 특히 이 경우 주변에 자리한 나들목을 통해서 곧바로 진입이 가능하기에 이용 편의성이 더욱 돋보인다 하겠으며 이를 통한 광역 이동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당 사업지 주변에 복합 버스 터미널이 자리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한 광역 이동 또한 편리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우암로, 동서대로, 한밭대로와 같은 곳들을 이용하면 시내외 이동이 용이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앞으로의 교통 호재도 풍성한 편에 속합니다. 일단 당 현장은 KTX와 SRT, 그리고 지하철 1호선이 오가는 역까지 1.5킬로미터 정도 떨어졌기 때문에 이용이 편리한데요. 자차로 이동하게 된다면 약 5분 거리라서 버스와 연계하면 딱 맞습니다. 편의 시설의 경우 이마트, CGV 같은 곳들이 인접하며 도보권 안에는 종합병원 하나가 자리합니다. 아울러 재개발 단지 조성이 추진되는 만큼 앞으로 주거 인프라가 계속 개선이 될 것으로 충분히 전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 선착순 계약 진행중
대전시 동구 성남동에 건립하는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 아파트 현장이 선착순 계약 진행중이다.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는 △지하 2층~지상 34층 △9개 동 △전용면적 49~109㎡ 아파트 1213가구 가운데 일반분양 776가구로 이뤄진다.
평형별 가구 수는 △39㎡(12평) 11가구 △59㎡A(18평) 344가구 △59㎡B 74가구 △77㎡A(23평) 136가구 △77㎡B 85가구 △84㎡A(25평) 46가구 △84㎡B 80가구다.
이 단지는 KTX, SRT, 대전지하철 1호선이 지나가는 대전역과 경부고속도로 대전IC, 대전복합터미널, 동서대로, 한밭대로 등이 인접해 있어 대전 시내외로 이동이 편리한 곳에 있다.
교육여건도 훌륭하다. 단지 인근에는 가양초등학교, 성남초등학교가 있으며 가양중학교, 우성중학교는 물론 우성고등학교, 보문고등학교까지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 한 공인중개사는 "가양초등학교를 비롯해 중·고등학교가 위치한 우수한 학군을 보유한 단지라 생각한다"며 해당 단지에 대해 높은 점수를 메겼다.
단지 바로 옆에는 어린이 공원이 계획돼 있다. 여기에 단지 전체를 하나의 공원으로 조성한 점이 눈에 띈다.
분양 업체 관계자는 "단지 전체를 차가 다니지 않는 공원의 형태로 조성했다"면서 "조경에 많은 신경을 쓴 만큼 입주하시는 분들께서 분명 만족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는 기존 재개발 단지들과 달리 반듯한 직사각형 모양으로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이전 재개발 단지들이 사람이 사는 곳들을 허물고 지은 만큼 구불구불하게 조성되는 등 모양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면서 "이 단지는 우 반듯한 직사각형 모양으로 멋진 공원형 아파트로 탈바꿈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의 평당 분양가격은 1630만 원을 책정됐다. 전용면적별로는 △39㎡ 2억2920만원 △59㎡A 3억4010만~3억8220만원 △59㎡B 3억3440만~3억7570만원 △77㎡A 4억8440만~5억4430만원 △77㎡B 4억6990만~5억2800만원 △84㎡A 5억2870만~5억8210만원 △84㎡B 5억1600만~5억7980만원 이다.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 아파트 현장에 대한 자세한 분양가 및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은 아래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