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 & 챈들러탄핵이라 민주당이 유리하다는것은 민주당의 생각뿐이죠. 저쪽에서는 콘크리트 30프로는 있고 이재명이 안나오는 순간 표가 갈라치기 될수도 있습니다. 이재명 안나온다고 그 사람들이 다른 민주당 인물에게 표를 줄것 같나요? 그냥 민주당 자체를 싫어하는겁니다. 많은 사람들하고 얘기해봤지만 이재명이 싫어 하는 사람중에 민주당에게 표주는 사람 저는 본적이 없어요. 결론은 똑같은 놈들이다 라는것이 저들의 결론이고 표를 행사할때는 국힘에게 표를 주더군요. 박근혜 탄핵후 문재인때도 압도적으로 승리해서 대통령이 된것이 아니죠. 안철수. 홍준표 표를 합치면 거의 45프로쯤 나온걸로 아는데요.
@린 & 챈들러내가 뭔 우월하다고 표현했나요? 진짜 욕나오게 댓글 다시네. 진심 기분 더럽게 만드네 님이 내머리속에 들어와서 내 생각을 다 알고 글을 쓴건가요? 아..진짜 욕하게 만드네. 그 표현이 왜 기분나쁜지 얘기하라니까 다른말만 하네. 당신이 더 우월주의자 같은데요. 같잖은 생각으로 내생각이 무조건 맞아 하는것이... 여긴 무슨 선비들만 쳐 있나? 순진하다는 표현이 왜 기분나쁜지 얘기하라니까 내가 우월주의라 그렇다? 당신이 더 사람 기분 더럽게 하는것은 1도 생각안하죠?
@Cigarette댓글들 보면 일부러 어그로 끄시는건지 진심이신지 모르겠는데 무례한 표현 맞는데요 (나에 비해) 생각이 얕다, 단순하다, 1차원적이다 이런 뉘앙스의 표현이니까요
열 받는다, 기분 잡치게 한다, 기분 더럽게 만든다 이런 강한 표현을 계속 하시는 거 보면 자신의 말이나 의견에 다른 사람이 지적을 하는 것을 조금도 못참고 크게 분노하시는 성격 같으신데 반대로 자신의 발언이 다른 사람한텐 어떻게 느껴질지 되돌아보시는 것이 좋을 거 같고 개인적으로는 눈팅만 하시는 편이 본인 마인드 컨트롤에도 낫지 않을까 싶네요
님이 쓰신 순진하게만 본다..라는 표현은 이 사회에서 상대를 꽤나 낮잡아 볼때나 쓰는 표현은 맞습니다. '나는 모든걸 알고 있는데 넌 하나밖에 모르는구나' 이런 식으로 읽히는 말인데 왜 기분 나쁘냐고 하시면 황딩하죠..싸움에 끼어들 생각은 없었으나 짚어드려야 할것 같아서..
동의합니다. 어떻게든 이재명을 지켜야하고, 만의 하나라도 이재명에게 문제가 발생하면 정청래가 좋습니다. 이번 대선은 강하게 밀어붙이면서 나라에 많은 보수와 개혁이 필요한 시기라고 봅니다. 그걸 해낼 수 있는 사람이 권력을 가져야할 것 같아요. 요즘 민주당에 인재가 많지만, 그게 가능하며 그럴 위치에 있는 사람은 현재 저 두 사람 정도 아닐까 싶어요. 추미애는 능력에 비해 인지도가 나빠서 안타깝고요.
첫댓글 골수 우파 장인어른께선 이재명진짜 싫어하시는데, 이재명-김동연 순 보시더군요.
충분하지만, 적어도 이번까지는 국호회장으로 남으셔야죠.
우원식-추미애-정청래 이정도가 후보군인데 저는 만에 하나 이재명 대표가 법원에서 유죄판결 받으면
정청래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우원식 의장 좋긴 한데 뭐랄까 대통령으로썬 좀 답답할거 같.....
그래서 국회의장으로써 든든하게 자리 잡아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더 크달까요.
현재 이재명이 아니라면 저도 정청래 응원합니다
정청래, 김민석 밉니다.
@ARTEST 저도 이재명이 어렵다면 정청래, 김민석 밉니다.
이재명 안되면 민주당이 다음대선 잡는다는 보장이 없을것 같은데요.
정치를 너무 순진하게 보시는것 같군요.
민주당이 많이 유리한데 오히려 이재명이 불호가 많아서 불안하지요. 그렇다고 우원식이 가능성이 더 높다는 아닙니다.
그리고 남의 질문에 너무 순진하다는 표현은 뭡니까?
@린 & 챈들러 탄핵이라 민주당이 유리하다는것은 민주당의 생각뿐이죠.
저쪽에서는 콘크리트 30프로는 있고 이재명이 안나오는 순간 표가 갈라치기 될수도 있습니다.
이재명 안나온다고 그 사람들이 다른 민주당 인물에게 표를 줄것 같나요? 그냥 민주당 자체를 싫어하는겁니다.
많은 사람들하고 얘기해봤지만 이재명이 싫어 하는 사람중에 민주당에게 표주는 사람 저는 본적이 없어요.
결론은 똑같은 놈들이다 라는것이 저들의 결론이고 표를 행사할때는 국힘에게 표를 주더군요.
박근혜 탄핵후 문재인때도 압도적으로 승리해서 대통령이 된것이 아니죠. 안철수. 홍준표 표를 합치면 거의 45프로쯤 나온걸로 아는데요.
@Cigarette 그리고 순진하다는 표현이 뭐가 잘못되었나요?
글쓴이한테 나쁜뜻으로 한말이 아닌데요.
뭐가 잘못되었는지 얘기해 주시죠. 내가 더 열받는 댓글이네요
@Cigarette ‘정치를 너무 순진하게 보시는 것 같군요.’가 무례한 표현이 아니라고 하면 더 할 말이 없네요.
@린 & 챈들러 아니 자기 할말만 하고 아니면 됐다 구요.
님이 지금 더 열받게 하는데요.
정치를 너무 순진하거 보시는군요. 이 말이 왜 무례한 표현인지 얘기해 달라니까요.
사람 기분 잡치게 만들어 놓고 뭐라는 겁니까?
@Cigarette 이재명이 안 나오면 갈라치기 된다는 이유가 뭔가요?
그리고 이재명 싫어하는 사람 중에 민주당에 표 주는 사람 없다고 해 놓고는 또 이재명이 안 나와도 다른 사람한테 표는 안 준다고 하니 자기 모순이네요.
@린 & 챈들러 아니 뭔 다른얘기를 하고 있나요? 사람 기분더럽게 만들어놓고
왜 저 말이 기분나쁜지 얘기해 보라니까요.
일요일 아침부터 기분 더럽게 만드시네
@Cigarette 무슨 다른 얘기를 했다는 건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님의 표현 자체가 나의 생각이 더 우월하다는 걸 드러내 놓고 표현한 거 아닌가요?
자기는 그런 표현을 해도 되고 남이 거기 대해 이야기하는 건 못 견디는군요.
@린 & 챈들러 내가 뭔 우월하다고 표현했나요?
진짜 욕나오게 댓글 다시네. 진심 기분 더럽게 만드네
님이 내머리속에 들어와서 내 생각을 다 알고 글을 쓴건가요?
아..진짜 욕하게 만드네.
그 표현이 왜 기분나쁜지 얘기하라니까 다른말만 하네.
당신이 더 우월주의자 같은데요.
같잖은 생각으로 내생각이 무조건 맞아 하는것이...
여긴 무슨 선비들만 쳐 있나?
순진하다는 표현이 왜 기분나쁜지 얘기하라니까
내가 우월주의라 그렇다?
당신이 더 사람 기분 더럽게 하는것은 1도 생각안하죠?
@Cigarette 아니 그 표현이 왜 무례하게 느껴지는지 얘기해 달라고 해서 설명해 준건데 이렇게 난리를 칠거면 뭐하러 물어본지 모르겠네요.
@Cigarette 댓글들 보면 일부러 어그로 끄시는건지 진심이신지 모르겠는데 무례한 표현 맞는데요
(나에 비해) 생각이 얕다, 단순하다, 1차원적이다 이런 뉘앙스의 표현이니까요
열 받는다, 기분 잡치게 한다, 기분 더럽게 만든다 이런 강한 표현을 계속 하시는 거 보면
자신의 말이나 의견에 다른 사람이 지적을 하는 것을 조금도 못참고 크게 분노하시는 성격 같으신데
반대로 자신의 발언이 다른 사람한텐 어떻게 느껴질지 되돌아보시는 것이 좋을 거 같고
개인적으로는 눈팅만 하시는 편이 본인 마인드 컨트롤에도 낫지 않을까 싶네요
@애월멍멍이 님처럼 이렇게 얘기했다면 수긍 했을겁니다.
근데 저사람은 그냥 우월주의에 빠져서 그렇다 라고 한것이 다 입니다.
그냥 눈팅만 하겠습니다. 다른분들한테는 죄송하네요.
@Cigarette 릴렉스,,,
님이 쓰신 순진하게만 본다..라는 표현은 이 사회에서 상대를 꽤나 낮잡아 볼때나 쓰는 표현은 맞습니다. '나는 모든걸 알고 있는데 넌 하나밖에 모르는구나' 이런 식으로 읽히는 말인데 왜 기분 나쁘냐고 하시면 황딩하죠..싸움에 끼어들 생각은 없었으나 짚어드려야 할것 같아서..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2.18 08:23
안정된 상황이면 몰라도 지금은 똑똑한 전사같은 스타일이 필요합니다. 단순 칼춤만 추는것도 안되고 윤석열 일당들 똥도 치워야 해서 이재명 말고는 대안이 없는 것 같습니다. 여야 상관없이 그냥 대한민국의 대안이 이재명 말고는 없는것 같아요
동의합니다. 어떻게든 이재명을 지켜야하고, 만의 하나라도 이재명에게 문제가 발생하면 정청래가 좋습니다. 이번 대선은 강하게 밀어붙이면서 나라에 많은 보수와 개혁이 필요한 시기라고 봅니다. 그걸 해낼 수 있는 사람이 권력을 가져야할 것 같아요. 요즘 민주당에 인재가 많지만, 그게 가능하며 그럴 위치에 있는 사람은 현재 저 두 사람 정도 아닐까 싶어요. 추미애는 능력에 비해 인지도가 나빠서 안타깝고요.
댓글주신 분들과 대동소이하게 전 이재명 - 정청래 - 추미애 순으로 생각합니다.
나중은 몰라도 지금은 저들을 인간으로 보지않고 칼춤을 춰줄 사람이 필요해서요
계엄이 성공했다면, 5월의 광주처럼 무고한 시민이 죽었을겁니다. 지금의 외유내강, 화합의 정치인이 필요할 때가 전혀 아닙니다.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서는 강한 정치인이 필요할 때 입니다.
자기 캐릭터 강한 사람이 더 유리해보여요
요즘같은 트렌드에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