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마티 예르볼라트 도사예프 시장은 도시 내 주차장이 부족한 문제와 유료 주차장에서 차등 요금을 적용하는 것에 대해 제안된 해결책을 언급했다고
Kazinform 통신원이 보도했다.
시장의 설명에 따르면, 올해 도시의 8개 구를 모두 포함시키는 알마티 통합 주차공간 형성 구상안이 제시될 것이라고 한다.
“알마티에 사는 사람이라면 길가를 따라 항상 매일 차들이 늘어선 자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다시 말해 차를 주차하지만, 이 곳은 주차장이 아닙니다. 시청은 이를 합법화하고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길 원합니다. 차등 요금제 시스템은 다음과 같이 적용하기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와 마찬가지로 중심지에서는 더 비싸고 새로운 지역으로 이동하거나 중심지에서 먼 곳에 위치한 지역은 더 싸게 적용하는 것입니다. 차등요금제를 적용하는 것은 올해 가을 정도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미 9월에 이 작업을 완료하고 하원에 법안을 제출해 승인을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라고 예르볼라트 도사예프 시장은 브리핑했다.
시장은 이와 관련된 모든 예산은 지역 예산으로 배정된다고 한다.
“이 외에도, 저는 이 예산을 분할했습니다. 많이 모으는 지역에 저는 이 것을 돌려줄 것입니다. 시청은 징수된 주차장 요금을 시청에 쌓아두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그 지역의 인프라 개발을 위해 사용될 것입니다. 제 생각에 이러한 정책으로 구청장들이 주차장 요금을 모으는 것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라고 도사예프 시장은 덧붙였다.
“또한 다층 주차장을 건설할 계획입니다. 프로젝트는 시에서 자금을 조달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국가 민간 파트너십에 의해 이러한 주차장을 건설하는데 관심이 있는 모든 민간 업체를 초대할 것입니다. 시에서는 보상을 보장합니다. 첫 번째 다층 주차장은 국립은 행 건물 주변에 건설될 것입니다. 국립은행은 아직 완공하지 못한 주차장을 시에 전달했습니다. 우리는 이를 완공활 계획입니다. 올해 설계 예산 문서를 작업하고 내년에는 사트바예바 거리 위에 살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첫 번째 다층 주차장을 준공해 사용할 계획입니다.”라고 시장은 설명했다.
도사예프 시장의 설명에 따르면, 알마티 주민들에게 약 55 만대의 차량이 등록되어 있다고 한다.
매일 세르겍 시스템으로 근교에서 도시로 들어오는 차량은 최대 25 만대이다. 즉, 도시 내 약 75 만대~80 만대가 이동한다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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