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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테스트서버 4.22패치 소감문
안녕하세요^^
저는 테스트서버에서 레벨140 막시민을 육성하고 있는
마검에게승리를 입니다.(동생캐릭터로 작성;;)
저는 이번에 대대적으로 변화한 사냥터레벨 및 몬스터 밸런싱으로 인한
다양한 사냥터의 경험치 습득량 에대해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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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터선정
개발노트를 참고하여 몬스터들이 제 레벨보다 조금 수준이 낮은곳에서
마리당 경험치는 적더라도 많은수의 몬스터를 잡을수 있는곳 3곳과
제 레벨과 몬스터의 레벨이 거의 같은곳 3곳
제 레벨보다 높은 수준의 몬스터가 배치되어있는곳 3곳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제가 테스트한 사냥터들입니다>
크리스마스던전1(70-80 )/ 수정동굴4(80-90) / 대나무협곡(90-100)
붉은수련의길(120-130) / 혼란의동굴 지하9층(130-140) / 케이레스1(140-150)
케이레스2(150-160) / 사막의유적지(160-170) / 혹한의 땅3(160-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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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경험치와 데미지는 전부 렙140막시민 기준입니다.
<제 캐릭터의 장비와 스텟입니다>
장비
7찔10베3명중 불멸
7베13마공2명중 고양이가면
물방77마방47회피27민첩6(기민함下/갑옷연마下)메트라페이드아머
102베16마공8명중 아페나
4찔12베3명중 나이트리스트(치명상下)
아미티스플라티나윙 or 13명5회 고양이 꼬리
이그니스슈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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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크리스마스던전1리스마스던전1
<각 몬스터별 마리당 경험치와 평균 데미지>
엑스트리
경험치 198/연데미지 1350/오화1300/폭1450
윈터모노플
경험치 192/연데미지 1350/오화1300/폭1450
진저브래드맨
경험치 202/연데미지 1350/오화1300/폭1450
<시간당 평균 습득 경험치>
약 15만~25만
*현재 크던1에서도 극심한 맵렉때문에 콤보를 잇지 못해서
시간당 평균 습득경험치를 아주 자세히 조사하는데 실패했습니다;
<사냥터평가>
크던은 주사위에서 이겼을경우 재접이라는 특수한 사냥환경탓에
시간당경험치가 주사위운에 따라 상당히 큰 편차를 보입니다;
하지만 주사위 운만 잘 따라준다면 왠만한 다른사냥터 못지않은
높은 경험치를 습득할수 있습니다.
잡템으로 물약값도 충분히 나오는 편이라서 무난한 사냥터입니다.
또한 모든몬스터가 오화,연으로 원킬이 나옵니다.
(*진저브래드맨이 52제 조슈아 손목템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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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정동굴4
2.수정동굴4층
<각 몬스터별 마리당 경험치와 평균 데미지>
크리스탈트럼프돌
경험치214/연1400/오화1350/폭1450
아이싱핸드
경험치127/연1400/오화1350/폭1450
크리세라
경험치226/연1400/오화1250/폭1400
<시간당 평균 습득 경험치>
약 20만~23만
<사냥터평가>
수동은 몬스터가 제법 잘몰리고, 간간히 나오는 레어아이템으로
돈도 벌기 좋고 시간당 경험치도 상당한 편이라서
현재도 많이 몰리지만 앞으로도 많이 몰릴것으로 보이는 사냥터입니다.
몬스터가 잘몰리다보니 몰이사냥을 잘하는 캐릭터라면
사냥하기 훨씬 쉬울것 같습니다.
이곳역시 모든몬스터가 오화,연으로 원킬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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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대나무협곡 대나무협곡
<각 몬스터별 마리당 경험치와 평균 데미지>
발레릴리
경험치269/연1350/오화1200/폭1350
험프티
경험치257/연1400/오화1200/폭1350
블룸밤부
경험치254/연1300/오화1150/폭1300
기가메우라
경험치263/연1350/오화1150/폭1300
모노플
경험치290/연1300/오화1100/폭1400
맨티스
경험치248/연1400/오화1200/폭1300
우동
경험치257/연1250/오화1200/폭1400
플루오르데몬
경험치272/오화1200
<시간당 평균 습득 경험치>
약12~15만
<사냥터평가>
대나무협곡의 몬스터의 난이도 자체는 별로 높지 않았지만
몹이 너무 적어서 사냥터로써 크게 좋은평가를 내릴수가 없었습니다.
잘 몰리지 않는정도가 아니라 한마리잡고 한참을 걸어가야 한마리를 만나는 정도 입니다.
이렇게까지 몬스터가 적어서는 버려진 사냥터가 되는수가 있다고 봅니다.
어느정도 몹의 리젠률에 조정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곳에서는 가끔 원킬이 뜨기도하고 아주조금 피가 남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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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붉은수련의길
<각 몬스터별 마리당 경험치와 평균 데미지>
노브레인
경험치450/연1150/오화1000/폭1100
타우러스
경험치527/연1200/오화1000/폭1100
알루코
경험치608/연1150/오화1000/폭1100
네즈카제
경험치567/연1100/오화950/폭1050
<시간당 평균 습득 경험치>
25만~28만
<사냥터평가>
테일즈위버 모든유저들의 대박 사냥터!!붉길!
현재 제 레벨에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의 사냥터입니다.
현재스텟으로 무리없이 사냥가능하고 대박한방을 노릴수있어서
유저들이 자주찾는 사냥터중 하나답게 경험치도 만족스러운 수준을 보였습니다.
테스트도중 저에게도 레어가 하나 떨어졌습니다만 다람쥐인형...OTL
파란색 바가 내려올때마다 정신이 번쩍 들지만 그이후 남는건 허탈이군요..ㄱ-
이곳에서는 연,오화로 정확히 투킬만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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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혼란의 동굴 지하9층
<각 몬스터별 마리당 경험치와 평균 데미지>
뱃블로우
경험치717/연1100/오화880/폭1050
피콕
경험치739/연1100/오화880/폭1050
미스틱스워드
경험치672/연1150/오화900/폭1100
데블제너럴
경험치608/연1100/오화900/폭1100
<시간당 평균 습득 경험치>
약20만~23만 추정;
*현재 혼동9층 에서도 극심한 맵렉때문에 콤보를 잇지 못해서
시간당 평균 습득경험치를 아주 자세히 조사하는데 실패했습니다;
<사냥터평가>
일단 붉길처럼 대박 한방을 노릴수도 있는 사냥터입니다.
몬스터 난이도는 약간 아슬아슬 정도? 회피가 되긴하지만
얻어 터지는 양도 제법되어서 긴장을 늦출수 없는 사냥터 입니다.
붉길보다 확실히 한단계 어려운 사냥터 입니다.
몬스터는 제법 잘 몰리는 편이라서 경험치도 잘 뽑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고양이 꼬리를 착용해야 미스가 없습니다.
모든몬스터 연,오화로 투킬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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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케이레스1
<각 몬스터별 마리당 경험치와 평균 데미지>
타란튤라
경험치978/연1100/오화900/폭1000
캐터스
경험치903/연1100/오화900/폭1000
샌드윔
경험치855/연1050/오화900/폭1000
<시간당 평균 습득 경험치>
약30만~33만
<사냥터평가>
공파경험치 패치전 공평파티장소의 대명소였던 케이레스사막1
이제는 훨씬 고렙 솔플 사냥터가 되었습니다.
붉길,혼동 처럼 레어 한방 대박은 노릴수 없는곳이지만
몬스터 숫자도 제법 많고 많은 경험치량으로
빠른 레벨업을 노리는 유저는 많이 찾을 것 같습니다.
고양이꼬리를 착용하면 연은 미스가 없지만,
고양이꼬리 착용후에도 오화는 미스가 있습니다.
모든몬스터가 연으로 투킬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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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케이레스2
<각 몬스터별 마리당 경험치와 평균 데미지>
고스트샴
경험치1317/연1050/오화850/폭850
사막덕워리어
경험치1257/연1050/오화850폭900
발컨앤트
경험치1287/연950/오화800/폭900
<시간당 평균 습득 경험치>
약 35~40만
<사냥터평가>
전체적으로 몬스터들의 덱어질은 케이레스1과 비슷하지만
몬스터의 방어력과 체력이 좀더 높고 경험치도 높습니다.
경험치양은 엄청난 양을 습득하네요.
몬스터가 잘 몰리지 않지만 맵이 좁고 한걸음 앞에 몬스터가 있다보니
한마리가 많이주는 사냥터에 강한 막시민 답게 많은양을 습득했습니다.
미스나 맞는건 케이레스1과 거의 같은데, 연으로3킬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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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사막의유적지
<각 몬스터별 마리당 경험치와 평균 데미지>
사막발레릴리
경험치1553/연1000/오화750/폭850
페넥여우
경험치1519/연1050/오화800
파이터캣
경험치1589/연1000/오화800/폭900
<시간당 평균 습득 경험치>
약 30~35만
<사냥터평가>
고양이꼬리 착용후에도 가끔 연이 미스가 뜹니다.
이곳도 맵도 좁고 몬스터도 많은편이라서 덱스가 높은 캐릭터라면
좋은 사냥터가 될것 같습니다.
연도 가끔 미스가뜨고 오화, 폭은 반은 미스라서 현재 제 캐릭터는 사냥이 힘들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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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혹한의땅3
<각 몬스터별 마리당 경험치와 평균 데미지>
핑카
경험치1443/연1000/오화900/폭950
아이스윔
경험치1565/연950/오화800/폭900
스노위그
경험치1553/연950/오화800/폭900
<시간당 평균 습득 경험치>
약 25~30만추정
*현재 혹한3에서도 극심한 맵렉때문에 콤보를 잇지 못해서
시간당 평균 습득경험치를 아주 자세히 조사하는데 실패했습니다;
<사냥터평가>
덱120막시민으로도 고양이 꼬리를 착용하지 않으면 미스가 있습니다.
하지만 고양이 꼬리 착용으로 미스가 대폭 줄었고 회피는 상당히 잘되는 편입니다.
또 몬스터 한마리 한마리가 강하고 많이 몰리지는 않지만
막시민처럼 1:1에 강한 캐릭터에게는 좋은 사냥터 인것 같습니다.
케이레스2와 비슷한 환경인데도 몬스터에게 미스가 많이나서
한마리 잡는데 걸리는 시간이 훨씬 많이걸려서 시간당 경험치 양이 더 적은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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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결론적으로 현재의 몬스터 배치와 밸런싱 상태에서는
몬스터의 레벨이 자신의 레벨보다 약 10~20높은사냥터가 가장 레벨업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몬스터의 체력이 정말 많이 약화되어서 그동안 데미지 위주로 뽑던 스텟을
데미지 쪽은 최소화하고 최대한 덱스를 많이 뽑아서,
모든공격을 확실하게 히트시키는쪽이 사냥에 도움이 된다는 결론입니다.
그렇게되면 앞으로 명중이 높은 아이템을 유저들이 많이 찾게 될것같습니다.
그동안 데미지에 가려서 피케이용으로만 쓰이던 명중템들의 역습~?ㅎㅎ
이상이 저희형이 조사하여 올린 소감문의 내용이었구요 4.22버전때 상황이었습니다.
이때만해도 사냥속도도 괜찮고 경험치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4.23패치후 몹피가 늘고(제체감상 전보다도 늘은것 같더군요) 어질은 그대로두는
안습적인 상황이발생 많은사람들이 사냥을접고 테섭을 접으시더군요
그리고 어질이 그대로인 덕택에 재분까지해야하는분들도 꽤나 많아질것 같네요
그런데 루키 자유토론방에서 1회무료 재분배에 관한 글을보니 생각보다
반대하시는분들이 많은것 같더군요 하지만 올린 글들을보면 하나같이 잘모르시는분들이시더군요
자기렙에 맞는 사냥터에서하면 문제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대다수던데문제있습니다
제가 제렙에 맞는사냥터에서 적중검을써도 고꼬를안차면 안박힐정도로 심하게 어질이 높아졌습니다
오늘 테섭에들어가보니 어떤분들이 운영자가 재분스크롤을 줬다고 하시더군요
왜 운영자가나타나서 모슨사람이아닌 일부의 사람들에게만 주는지도 이해가안가네요
또 다시나타나서 또준다고해도 모든사람에게 다줄수는 없다는생각입니다
그리고 축던에 관한것인데 축던몹들도 어김없이 어질과 체력이 높아졌더군요....
너무 심하게 쎄더군요 몇몇분들이 경험치가 좋다고 하시는데 잡는속도가 엄청느리더군요
제가 부캐로 나야를 키운다고해도 적어도 어느정도까지는 가능하게해줘야지
처음 테일즈를 시작하시는분들은 하자마자 바로 접겠더군요(조금 과장됬을수도있습니다;)
축던정도는 조금 수준을 낮춰줘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이번 몹밸런싱 패치에관해 정리를 하자면
경험치상승(소폭) 어질상승(대폭) 체력상승(대폭) 사냥터별 렙제?변화라고 할수있겠네요
다른 능력치들이 하향됬다고 하는데(개발노트를보면) 그거에 관해서는 잘못느끼겠더군요
오히려 어질상승과 체력상승이 너무 크게 다가오더군요 체력하향이 너무 큰폭이어서
사냥속도가 너무빠르다고 생각했으면 적당히 올렸어야지 너무 심하게 올린것같네요
그리고 이번패치후인지는 모르겠지만4.22때 크노헨은 엄청쌔더니 이번패치후에는
크노헨이 체력만높고 어질은 떨어졌더군요
그것에 대해서는 잘한것같네요 4.22때는 세이라와 메트라렙분들이 절대 못잡겠더군요
돈이없어서 모아서 만드려고 하시는분들은 절대 못잡을것같더니 도로 바꿔났네요
그리고 수동 폭젠은 이제 없어졌더군요 오늘 테섭리붓후에 수동에갔더니 몹수가 현저히 줄었더군요
젠속도도....돈벌기 너무 쉬운감이 없잖아 있긴했습니다만.....; 너무 많은걸 바라진 않겠습니다
그냥 몹피만 조금 줄였으면하네요
그리고 이번패치에서 바뀐 스텟옆에 +된능력치들은 장비가 올려주는 능력치를 나타낸것입니다
(스샷은 귀찮아서 첨부안했습니다;) 또다른 패치 메신져는 캐릭별로 따로 메신져를 해야 되네요
본캐로 메신저를 해놔도 부캐로는 메신저창에 안뜨더군요 그리고 4.23패치때 2차각성과
조슈아2차스킬등의 패치로 이번패치가 좋다고 하시는분들이
계시더군요; 전혀 안좋습니다 경험치면에선..... 2차각성이나 2차스킬은 좋지만
경험치가 가장 중요한 상황에서 안좋은 반응이 나올걸 예상하고한
패치같더군요 제가보기엔....
더 올릴만한 내용은 없는것 같구요 질문이나 정확한태클에는
최대한 대답해드리겠습니다(빠진게있을수도...)
ps.텔포를이용한 상점생성버그는 없어졌더군요; 오늘알았습니다4.23패치때 한것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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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 피가.... 질풍사를 얼마나 더 갈겨대야 할지 ^^^^*
이히히..그러게요...이히히
렙200대는 어딜가란 말이지....ㄱ-;; 스텟이안되서 사냥못가면 어찌란건가 ㅠ.ㅡ
님위주 정보라면 그닥; 필요는 없네요
제 위주의 정보를 자기기준으로 적당히 변환해서 이해할줄 아는분께는 필요하겠네요^^
자기기준으로 적당히 변환 못하는 사람이 이상한거 아닌가.. 왠 태클이지
글이나 제대로 읽고 리플 다시죠 저자분께서 아래의 경험치와 데미지는 전부 렙140막시민 기준입니다. 이라고 명시한거 안보이십니까?
그럼 님 위주의 정보를 한번 직접 작성해보세요.
140 막시민 기준이니까 ㅇㅅㅇ... 막시민과 자신의 캐릭터의 사냥속도를 비교분석이후 레벨별 비교분석도 못하는겁니까;;
그런데.....4.23패치로 몬스터 체력이 늘어나서리..ㄷㄷ
이걸 버그 리포팅으로 고고싱 -
버그리포팅에 접수시키면 상담원은 매크로답변을 보내드린후 서비스로 저거 다 무용지물되게 만들수도?ㄲㄲ
와~ 감사해요~ 덕분에 사냥터 찾는데 고생이 좀 줄겠어요 ㅠㅜ
한가지 조건 제시를 더 하셔야할것 같네요. 사용한 보조스킬 목록. 블레싱 받으신건지, 아니면 특수 효과 받은거 있는지, 적검,실프의 사용유무 등등..
적검 실프 스파이크보디만 썻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 합니다^^;(수고는 제형이했지만ㅋ)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루키에는 자료가 없어서 퍼갈께요 ~
흠 ,, 테섭이랑 본섭이랑 먹는경치는 같나요??
현재는 다르죠 비율만 같을뿐....
우아 완전 좋은 정보 'ㅅ' 가져가서 참고하겠습니다!
수고하셨어요^^.....잘 보고 갑니다 ㅇㅅㅇ//
엄허 괭이가면옵이..
댓글들도 한번씩 읽어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