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쾌적성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needs가 커지면서 자연환경과 인접한 주거시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도심 속 공세권 단지가 단연 으뜸으로 꼽히는데요, 오늘은 그 대표적인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의 건축개요 등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인천시 서구 원당동 내 3개 블록에 걸쳐 조성되는 본 단지는, 우선 19,759㎡의 대지면적을 자랑하는 RC1BL에는 B2F~23F 공동주택 건물 한 동이 건설돼 2026년 4월에는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대 1개 TYPE의 오피스텔 40실과 차량 54대를 위한 주차공간이 들어섭니다.
또 C1BL에는 B6F~20F 건축물 세 동이 건설돼 26년 9월에는 84~119㎡ 9개 UNIT의 오피스텔 450실이 입주하고 차량 717대를 수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29년 완공될 C9-1BL에는 B7F~37F 건물 1동이 들어서 97~119㎡ 세 타입의 오피스텔 192호실과 321대의 주차장이 갖춰질 전망입니다.
이런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지역 내에서 희소한 중소평형대 주거시설로 수요자들이 원하는 특화설계를 고루 갖춰 눈길을 끕니다. 일례로 4~5BAY 평면설계가 도입돼 개방감이 우수한 것은 물론이고 옥상정원 등을 완비해 조경에서도 남다르다고 평가됩니다.
여기에 특별한 주거환경이 더해지며 대규모의 판매시설이 자리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여러 분야의 서적을 구매할 수 있는 대형서점과 언제든 영화를 볼 멀티플렉스가 들어서며 인근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성장하리란 기대도 큽니다.
추가로 각종 음악콘서트, 공연, 강좌 등이 열릴 컨벤션과 문화센터도 자리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아이들을 위한 키즈테마파크와 다채로운 운동을 즐기기에 적합한 스포츠테마파크, 건강 관리에 필수인 헬스케어 시스템까지 구축되리란 전망이 나와 화제를 모았습니다.
특히 주거용 오피스텔이란 사실에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이 가지는 이점도 상당한데요, 개별 등기와 전입신고에 문제가 없어 실거주에 적합할 뿐 아니라 임대차 계약과 전세자금 관련 금융상품 이용, 무제한 전매가 가능해 투자처로도 안성맞춤이란 평이 주를 이룹니다.
이런 자체적인 상품성만큼이나 입지에서 오는 이점도 상당합니다. 우선 넥스트콤플렉스 중에서도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에 위치해 병·의원과 금융기관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에 편리합니다. 또 법조타운이 형성되고 있어 추후 더 나은 정주 여건이 갖춰지리라 보는 이도 많습니다.
뛰어난 주변 환경에도 시선이 집중되었습니다. 현장 옆으로 계양천 수변공원이 자리한 공세권에 속해 자연 친화적인 일상을 만끽할 수 있으며 가벼운 산책에 딱인 아라센트럴파크와도 인접해 쾌적함에서는 어디에서도 뒤처지지 않을 것이란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여기에 아람초, 이음중, 원당고 등으로 이뤄진 명문학군이 확보되었다는 점도 매력으로 꼽힙니다. 이와 함께 상업지구 내 학원가 이용이 편하고 추후 문을 열 국공립유치원과 영어마을 등 다양한 교육 시설까지 더해지며 아이 키우는 이들의 발길도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이와 별개로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의 장점으로 자주 거론돼 화제입니다. 먼저 이음대로와 원당대로가 교차하는 지역에 현장이 자리해 접근성이 좋은 것은 물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김포국제공항 등도 가까워 장거리 이동에도 제격이라 평가됩니다.
최근에는 교통여건을 개선하려는 개발도 한창입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인천1호선 연장 사업으로 2025년에는 101역이 신설되며 당 사업지가 역세권 수혜지로 변신하리란 기대도 큽니다. 더불어 10~30분 정도면 홍대입구 등 서울 진입도 가능해질 것이라는 의견이 주를 이룹니다.
동시에 GTX-D가 신설되며 여의도 등까지 환승 없이 이동하기에 편한 환경이 구축될 예정으로 완공 후에는 20분 정도면 용산역까지 갈 수 있을 전망입니다.
추가로 지하철 5호선이 김포를 거쳐 101역까지 연장하려는 움직임도 일고 있는 만큼 서울 출퇴근에도 불편함이 없을 것이라 보여집니다.
이외에도 2024년 개통예정인 검단-드림로 간 광역도로,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검단-경명로간 도로 그리고 2032년부터 이용할 계양-강화고속도로 등이 동시다발적으로 추진되며 수도권을 아우르는 광역교통망이 완성될 것이란 견해에도 힘이 실렸습니다.
新 맹모삼천지교, 교육환경 우수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주목
자녀 교육환경을 중시하는 맹모(孟母)들이 부동산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시장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교육환경이 뛰어난 지역은 여전히 굳건한 가격대를 보이는가 하면 신규 분양시장에서도 남다른 인기를 드러내고 있어서다.
실제로 대한민국 최고 부촌인 강남에서도 전통의 명문 학군지로 꼽히는 압구정동, 개포동, 대치동은 집값이 제일 비싸다. 부동산 114 아파트 가격 동향 자료에 따르면, 24년 3월 기준 강남구 동별 아파트 3.3㎡당 평균 매매가는 △압구정동 9,898만 원, △개포동 7,901만 원, △대치동 7,791만 원 순으로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강남구 평균 가격인 △7,287만 원 을 훨씬 웃도는 수준이다.
개별 단지의 가격도 상당하다. 현재 사교육 1번지로 불리는 대치동 학원가와 바로 가까이 위치한 '래미안대치팰리스' 전용 84㎡는 지난해 11월 33억원에 거래되며 신고가를 기록했다. 시장이 침체를 겪는 와중에도 수요가 있는 곳은 여전히 높은 가격에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준 사례다.
상황이 이렇자 분양시장에서도 교육여건이 좋은 곳에서 나오는 단지로 청약통장이 집중되고 있다. 자녀들에게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기본이고, 향후 높은 가격상승까지 얻을 수 있으리란 기대감 덕분이다.
지난달 분양한 '더샵 둔촌포레'는 서울선린초, 둔촌중, 둔촌고가 단지 바로 가까이에 위치하고 배재고, 한영외고 등 명문학군을 갖춰 93.06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로 1순위 마감하며 학세권 단지의 위력을 보여줬다.
검단신도시 내에서는 롯데건설이 시공하고, 넥스트브이시티PFV가 시행하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의 교육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는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3개 블록(RC1, C1, C9-1BL)에 전용면적 84·97·99·119㎡, 총 682실 규모로 조성된다. 무엇보다 유치원부터 초중고교는 물론이고, 사교육시설도 풍부해 자녀 교육에서는 부족함이 없는 입지다.
우선 인천아람초, 인천이음초, 인천이음중, 원당고 등이 가까이 위치하고, 국 o공립유치원인 인천검단꿈유치원, 인천영어마을, 중심상업지구 학원가 등의 접근이 용이하다.
교육 여건 외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바로 앞에는 계양천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아라센트럴파크, 두물머리공원 등 다수의 녹지공간이 인접해 여가 및 산책, 휴식 등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대규모 중심상업지구가 갖춰져 있고,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까워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다. 인천지방법원북부지원(예정), 인천지방검찰청북부지청(예정) 등이 바로 가까워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아라역(2025년 개통예정)이 도보 2~3분 거리 내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뛰어난 서울 및 인천 시내 접근성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선(계획)과 GTX-D(발표) 등 추가로 노선이 개발될 예정이어서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 자체만의 매력도 남다르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에는 롯데건설 특화 주거 서비스인 '엘리스'가 롯데건설 분양단지 중 최초로 적용된다.
예정 서비스는 ▲영화관람 지원 서비스(제휴업체 : 롯데시네마) ▲ 카셰어링·출장세차 서비스(제휴업체 : 그린카) ▲홈케어 서비스(제휴업체 : 롯데하이마트) ▲무인세탁함 서비스(제휴업체 : 탑클리닝업) ▲여행 지원 서비스(제휴업체 : 롯데제이티비) ▲아이키움 서비스(제휴업체 : 한솔아이키움) 등 총 6개의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입주민들에게는 최대 33% 할인이 제공될 예정이며, 블록별 이용 가능 서비스가 상이하고 서비스 계획은 추후 변동될 수 있다.
단지 내에 멀티플렉스, 대형서점, 키즈테마파크, 스포츠테마파크, 컨벤션, 문화센터, 헬스케어 등 총 7가지 라이프 솔루션이 도입돼 검단신도시 활성화 시설로 개발될 예정이다.
같은 입지를 누리는 '검단신도시 넥스티엘 복합문화상업시설'에도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넥스티엘 내 아파트 327세대, 오피스텔 682실, 생활형숙박시설 328실 등 총 1,337세대를 고정 수요로 품고 있으며 '금호어울림 센트럴'(1,452세대), '우미린 더 시그니처'(1,268세대), '예미지 트리플에듀'(1,249세대) 등 반경 2.5km 내 약 4만여 세대가 자리한다. 이들 단지는 대부분 입주를 마쳤기 때문에(1단계 기준 100%), 준공 후 빠른 활성화가 기대된다.
'검단신도시 넥스티엘 복합문화상업시설'에는 마스터리스와 임대케어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는 블록별 핵심 위치에 키테넌트를 유치하여 준공 후 마스터리스(일부 호실)를 통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보장하고 주변 호실까지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또한 임대케어 서비스를 통한 수분양자의 임대차 업무를 지원하고 지역 내 유망 업종을 적극 유치해 MD구축과 활성화를 유도한다.
한편,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서울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인근)에 위치하며, 자세한 분양가 및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은 아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