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315799
20일 삼성전자 글로벌 공식 유튜브 계정에 따르면 4분 30초 길이의 갤럭시워치6 홍보 영상에 손흥민 선수가 등장해 갤럭시워치6의 강화된 수면 관리 기능을 강조했다.
영상 뒷부분에서는 갤럭시워치6를 통해 자신의 수면 정보를 확인한 손흥민 선수가 사과를 한입 베어 물고 이를 그대로 믹서기에 넣어 갈아버리는 모습이 클로즈업됐다. 이후 손흥민 선수가 갤럭시워치6를 착용한 손으로 사과주스를 들고 집을 나서며 영상이 끝난다. 경쟁사인 애플의 애플워치를 겨냥한 장면이다. 해당 영상은 삼성전자 글로벌 채널에 게시돼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앞서 삼성전자 미국법인은 이달 초 유튜브 공식 계정에 갤럭시 이용자를 로미오, 아이폰 이용자를 줄리엣에 빗댄 영상을 올렸다. 애플의 자체 메시지 서비스 ‘아이메시지(iMessage)’의 폐쇄성을 저격한 것이다.
단순히 애플을 견제하는 것이 마케팅 목표는 아니다. 특정 브랜드의 스마트폰 사용자가 그대로 전체 기기 생태계에 빠져드는 락인(붙들어 두기) 효과가 갈수록 커지면서 브랜드 정체성을 키우려는 경쟁이 심해진 것으로 볼 수 있다. 미래 확장현실(XR) 기기 등의 시장 확대를 앞두고 충성 고객 확보가 더 중요해졌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미국 10대 소비자 중 87%는 아이폰을 이용한다. 응답자의 34%는 아이폰을 구매한 뒤 애플워치까지 사용하고 있다고 대답해 기기 간 연결성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첫댓글 저런 상징성으로 삼성 도발하려면 뭐있을까... 파란색 피가 든 주사기 폐기하기...?
@아미황태후 아닠ㅋㅋㅋ이겤ㅋㅋ무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삼성돌침대 후꾸후꾸
@아미황태후 아 개웃겨 맞네 쓰리스탘ㅋㅋㅋㅋㅋㅋㅋㅋ
사과는 파란색이 아니다
갤워치 쓰지만 이런 광고 너무 촌스러워... 마 내가 남 깎아내리는 데 쓰라고 내 돈 썻는줄아나
ㅋㅋㅋㅌㅋㅋㅌㅋㅋㅋㅋㅋㅌㅌㅋㅋㅋ야무지다
그런 생각할 돈으로 차라리 미술품을 사모아서 호암에 전시나 더해
이 감성 넘 촌스러워 당장 10년전에 네이버랑 나란히 하던 다음이 어쩌다 카카오에 팔렸게?ㅋㅋㅋㅋㅋ
이거 생각나네ㅋㅋㅋㅋㅋㅋㅋ 광고도 아님 ㅠ
심지어 삼성은 블루스크린 뜸 ㅠ
ㅋㅋㅋ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진짜 킹받는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ㅅㅂ개웃기닼ㅋㅋㅌㅋㅋㅌㅋㅜㅜㅠㅠㅠㅠ
ㅋㅋㅋㅋㅋㅋ 웃기다 광고만 잘 만들지말고 워치도 좀 잘 만들어라ㅠ 갤워치 터치감 넘 떨어짐
서양은 이런광고 많이하니까 유머로 보면될듯? 버거킹은 이제 하나의 컨텐츠잖아 ㅋㅋㅋ
걍 재밋어 ㅋㅋㅋ 근데 손흥민 독일발음이 기억에 남는 ㅋㅋ
코카콜라랑 펩시도 하는데 뭘ㅋㅋㅋ
오 완전 잘 만들었다 ㅋㅋㅋㅋㅋㅋ
완전좋다 ㅋㅋㅋㅋ갤럭시흥해라
삼성뿐만아니라 원래 저렁광고 많이하는데 ㅋㅋㅋㅋ
나 이런광고 너무 좋아 사실 상대사도 손해볼거 없고 ㅋㅋㅋㅋㅋ 진짜 센스있음
엌ㅋㅋㅋㅋㅋ재밌는데??? 상대방도 홍보되는거자낰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잘 만들었네
재밌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맞디스전 갔으면 좋겠어 ㅋㅋㅋㅋㅋㅋ
재밌어ㅋㅋㅋㅋㅋㅋㅋ
원래 저런거 다른기업에서도 많이쓰는 광고전략이고 삼성이 이득보는 전략임 애플입장에선 저기에 반응하는순간 삼성한테 엄청난 광고효과가 가는걸 알고있기때문에 먹금하는거고… 저기에 반응하면 애플은 손해임
22 ㅋㅋ 검블유에도 나옴 이런 거 많이 나왔으면..
워호~~~!!! 에널쥐에널쥐!
김풍인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