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게임카페
공식게임카페
에버소울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건의&오류 오류 귀사의 잘못된 운영으로 인한 문제를 왜 고객이 자기 시간을 들여서 해결해야 합니까?
수면부족 추천 1 조회 268 23.08.18 10:27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3.08.18 10:44

    첫댓글 기록이 되려면 케이스가 있어야해서 문의방식을 사용하긴합니다. 그래야 데이터가 남고 보관되죠. 카겜방어입장은 아니지만 국내든 해외든 개인이 온라인상으로 상업을 할때 지주 채용되는 고객관리 방식입니다.

    말이 길었는데 문제가 발생되고 처리가 소비자가 이해하기 힘든 수준인건 맞고 카겜측의 마차아니면 답이없는 운영 또한 맞습니다.

    한국이라 이정도였지 미국이였으면 깔끔하게 샷건으로 대화했을텐데 말이죠.

  • 작성자 23.08.18 10:45

    카카오톡도 대화 내용은 남죠. 심지어 전화도 녹취하면 되고요. 그냥 귀찮아서 저러는겁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도 전화, 채팅 상담 채널 있는데 말이죠.

  • 23.08.18 10:53

    @수면부족 뭐 대화내용도 남고 전화도 녹취가 되겠지만 원신처럼 다이렉트로 소통되는 지사가 있다면 대응이 빠르고 그런 이슈도 없겠죠. 카겜방식이 카카오 그룹 게임부서 의 아래 팀에서 상담업무를 하는게 아니라 일부 erp와 자동화 프로그램으로 시스템구축해두고 나머진 하청으로 돌리는걸거라서 더 느리고 전화나 카카오톡 상담도 운영하기에는 규모가 생각보다 적을겁니다. 외주로 맡기는 경우도 있어서요. 게임알못이 상담해주면 더 소통이 안되겠죠? 무슨문제인지 파악도 못할텐데 설명해주는데 스트레스또한 받을겁니다. 여튼 다양한 상담방식이 있겠지만 이번 건을 넘어 한국게임서비스 사후관리 측면에서는 전세계에서 하위1등을 한다고 생각되네요.

  • 23.08.18 10:55

    피해는 우리가 입었는데 하는 대응이 레전드인건 매우 공감됩니다. 제대로 보상받으시길 바랍니다. 엡소는 시간이 생명이니까요

  • 작성자 23.08.18 11:10

    오죽하면 리니지 핵과금러가 자동차 돌진했겠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 23.08.18 11:55

    적극 공감합니다!

  • 23.08.19 13:02

    공감됩니다.
    영구정지를 하기 전에 먼저, "몇일 무슨 결제 내역이 강제로 취소되었습니다. 재결제 해주실수 있을까요?" 하고 카톡으로 먼저 연락해서 처리하는게 순서 였다고 생각합니다.
    모회사가 카카오인데 카톡 안쓰는 이유가 뭔지 모르겠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