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는 love me, 광고는 buy me라고 합니다.
홍보가 이미지를 구축하고 인지도, 호감도를 높이는 활동이라면
광고는 직접적으로 매출을 올리는게 기여합니다.
홍보는 간접적으로 이뤄지고 광고는 직접적입니다.
홍보 안에 광고가 들어간다고 보면 됩니다.
홍보대행사는 대개 방송, 신문 등에 뉴스로 보도되도록 하고
광고대행사는 CF, 지면 광고 등을 제작합니다.
이런 차이가 실제로 존재합니다. 이런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으면 좋겠지만, 알고 있더라도 면접 상황에서는 대답하기 쉽지 않습니다. 여기서 이런 내용을 다 모르더라도 가장 명확하게 답변을 전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명확하게 표현하는 방법은 양자의 개념을 그냥 말하기 보다는 각각의 항목별로 구분하여 답변을 반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의 순서는 '기본 개념 설명 - 각 항목별 차이점 - 공통점' 순으로 답변을 하셔야 합니다. 면접관 입장에서도 전체의 정확한 정답을 원하는 경우도 있지만, 본인만의 논리적인 사고방식을 테스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답변은 각각의 항목에 따른 논리적인 답변을 찾아 가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