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타쿠의 히노끼카본 세프티어필이 궁금해 구입해서 써봤습니다.
세프티어(셉티어)필은 키소히노끼 7겹 합판인 세프티어를 기본으로 표층 바로 아래에 아우터로 부드러운 FE카본이 들어간 히노끼카본 블레이드입니다.
표층과 중간층 아래에 이너로 카본이 들어간 세프티어필이너도 있는데
제가 시타한 건 아우터 버전인 세프티어필입니다.
세프티어 시리즈는 7겹 합판이 모두 키소히노끼로 이루어져 매우 부드럽고 경쾌하며 잘 잡아주는 감각적인 블레이드 시리즈입니다.
닛타쿠 블레이드답게 마감이 너무나 깔끔해 가격에 비해 고급스러워 보이고 명품의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키소히노끼 7겹의 아름다운 나이테를 들여다보는 것도 눈이 참 즐겁습니다.
필이라는 이름이 붙은 바와 같이 타구시 전해지는 울림이 매우 좋고 충분한 진동이 손에 전달되어 피드백이 명확하며 힘조절과 스핀조절이 매우 용이합니다.
기본 스피드는 중간을 살짝 넘는 정도.
닛타쿠에서는 테너와 거의 비슷한 반발력에 조금 더 부드러운 블레이드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쳐보니 실제로 딱 그렇습니다.
키소히노끼 합판 특유의 통통 퉁퉁 낮고 맑은 울림이 강하게 있습니다.
제가 아주 좋아하는 울림입니다.
FL그립 90g 개체를 구입했는데 빠르지는 않아도 무게 덕에 충분한 파워를 갖고 있어 큰 포물선의 묵직한 한방 탑스핀이 잘 나옵니다.
가벼운 개체는 경쾌하고 부드럽게 날릴 듯합니다.
회전을 잡아끌어주는 성능이 매우 높고 힘조절과 코스조절이 아주 용이합니다.
특히 순간 갖다대는 수동적 블록에서 짧게 떨어지는 성격도 내재되어 있어 짧게 놓는 스톱과 블록, 네트플레이에도 좋습니다.
포핸드의 킬러와도 상성이 썩 좋아서 공수 컨트롤을 잘 할 수 있네요.
FL그립은 끝쪽은 상하가 평평하고 중간부분이 둥근 단면으로 전반적으로 굵어 부드럽게 손에 꽉찹니다.
닛타쿠 세프티어필, 참 좋은 블레이드입니다.
공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