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코덱' 공짜유포 IT社 직원 기소
네티즌들 사이에 급속히 퍼져나간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인 '통합 코덱'이 컴퓨터프로그램 보호법 위반으로 처음 기소됐다. 이에 따라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민사소송 등 '공짜' 코덱 프로그램과 관련된 소송이 잇따를 전망이다.
서울중앙지검 형사6부는 20일 대만 ㅅ사가 개발한 코덱 프로그램 '파워 DVD'의 소스를 일부 복제해 프리웨어 통합 코덱 프로그램에 넣어 배포한 혐의로 IT업체 ㄴ사 엔지니어 차모씨(29)를 구속했다.
차씨는 지난해 중순 시중에 유통되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취합한 '통합코덱 프로그램'을 만들어 ㄴ사 웹사이트 등을 통해 총 1만4천 카피 이상을 다운로드받게 해 ㅅ사에 6백60억원 상당(시가)의 피해를 입힌 혐의다. 통합코덱은 인터넷 영화가 확산되면서 네티즌들 사이에 필수 다운로드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
*출처: 경향신문
----------------------------------------------------------------------------
갑자기 통합코덱의 제작이 중단되고 그나마 있던 것도 피디 박스에서 완전히 없어지더니 이런 뒷사정이 있었군요.
상용 모듈을 무단 도용 했기 때문에 간단히 넘어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기사 내용대라면 다른 무료 코덱들도 조만간 피바람을 맞을 지도 모르겠군요.
또 통합코덱 자체가 피디박스의 지원으로 피디박스에서 배포가 되었고 잘 아시다 싶이 피디박스는 불법물의 주 온상지인지라 어쩌면 피디박스에도 피바람이 불지도 모르겠습니다.
첫댓글 ..........언제나 그렇듯이 인장의 압박..-_-;;;[퍽!] 어쩐지 피디박스에서 코덱이 갑자기 없어졌다했더니..-_-
이런일이 있었군요 피박에 피바람이 불지않길 바래야될듯
저희집도 통합코덱쓰는데-_- 피박에 별탈 안갔으면
코덱을 내장하고 있는 미디어플레이어는 어떻게 나갈지 걱정이군요...(곰플레이어나 KMP같은거는 걸릴 염려는 없는 것인지..ㅡ,.ㅡ)
이럴수가.......
큭..... 피박에 별 일이 없어야 할텐데 -_-;; 저는 주로 그 쪽을 써서;;
어, 어엏?(저도 통합 코덱 쓰는데... =_=;;) 곰 플레이어는 일단 기본 코덱만 깔아주면 알아서 잘 하는 편이지만...(통합 코덱 다음의 타겟은 곰 플레이어일 듯한 안 좋은 예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