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휴일 보내시고 계시는지요?
제가 두어달전 지인들과 철원쪽 라이딩 으로 나가다가 일산대료 지나서 제2자유로쪽 나가는 사거리에서 신호받고
2차선에 정지하고 있다가 신호가 바뀌어 선두 바이크가 출발하자 저도 출발하는 순간 도로에 오일이 좌회전 방향으로 도로에 길게 깔려 있는것을 보고 피하는데 선두 바이크가 오일에 마끌어지며 쓰러지지 않을려고 비틀비틀 중심잡고 정지를 한 순간 제 바이크가 나갈 공간이 없어 브레이크를 잡았는데 오일에 그대로 미끌어지며 앞 바이크 뒷 휀다를 받았습니다.
앞 바이크는 제 바이크가 추돌하는 바람에 좌측으로 좌쿵을 하였고.. 바이크를 살펴보니 앞바이크가 넘어지지 않으려고 중심을 잡다보니 비스듬하게 정지한 상태에서 제 앞타이가 뒷 휀다 오른쪽 부분을 접축한것으로 나타났는데
당시에 112 신고나 도로관리청에 신고를 하고 보험사를 불었어야 하는데 서로가 지인이고 라이딩 나가는 길이라 부품 교환 해줘야 할것 으로 생각하고 투어를 다녀왔고 나중에 뒷휀다 브레이크 등 부품을 구입후 장착 하려 아는 바이크 정비소에 갔더니 뒷 휀다 찌그러지고 범퍼도 고무도 찢어지고 부품이 없어서 수라를 해줘야 하고 생각을 하며 제 입장에서는 선두 바이크가 로드 로 생각하고
따라가는 입장에 도로에 오일이 깔려 있는것을 확인 안하고 주행하다 정지를 하는바람에 부득이 추돌을 하게 되었기에 서로 반반 부담으로 얘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내가 뒤에서 추돌이라 내가 100% 전적으로 책임이라고 주장하여 저는 당시 도로 상황상 계속 주행중 추돌이 아니고 죄회전 신호 받고
정지후 출발과 동시 선두 바이크가 미끄러지는것을 보고 피한다고 피했는데 선두 바이크가 정지를 하였기에 어쩔수 없아 제 바이크도 미끌어지며 선두 바이크를 추돌 하게 된것 입니다.
결론은 보험사에 사고경위와 사고부위에 대한 대물 접수를 하였는데 추돌 당해 쿵한 바이크 차주가 좌측 새들빽 등 엔지가드에 카울 등 보상처리를 요구하고 있어서 사고에 대한 대화를 몇번 나누었는데 선두차주는 어떠한 경우라도 뒷차가 100% 잘못이다 라도고 주장을 하고 저는 주행중 아닌 교차로 정지후 출발하며 도로사정에 의한 선두 바이크의 미끄러짐으로 정지하여 부득이 하게 나도 브레이크를 잡았지만 도로의 기름 떄문에 미끄러져서 추돌하게 된것이나 내가 100%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라고 주장하고 있다가 결국은 두달이 넘은 지금 시점에 당시 로타리 cctv 도 블랙박스 영상도 없어지고 도로에 깔린 오일 흔적도 없어진 지금 이 사고에 대하여 어떤 결론을 못 얻고 그냥 제가 100% 수리 해주는것으로 보험사에 요청을 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이 글을 올린것은 여러분이 보시고 과연 이 사고에 대하여 100% 제 과실인지? 아님 로드인 선두 바이크에 대한 책임도 있는 것인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당시 도로 바닥에 비 산되어 깔려있는 오일 ? 경유 등 그런 상황인 경우
도로 관리청이 책임을 져야 하는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만 그 당시에 그러한 상황을 그냥 넘기고 지금에 와 아무 증거물로 없는 이때 뒤에서 추동자자 100%이니 당연하게 보상해야 한다는 주장이 맞는것인지의 견해를 얻고자 글을 올렸습니다.
저는 이번일을 계기로 어떠한 사고라도 그냥 넘기지 말고 현장에서 즉시 112나 보험출동 요원을 불러서 해결해야 한다는것을 다시한번 꺠우치게 됬습니다.
이번 사고에 선두 바이크 차주 말 대로 이유불문 제가 100% 책임지는 가해자가 맞는것인지? 아니며 선두차의 책임도 있는지? 당시 도로의 상황을 경찰에 알렸다면 이런 고민 안 할 수 있어을 텐데 아쉬움만 남긴 사건 입니다. 여러분의 의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의견을 묻는다는것은 여러 회원님들께서 부담 스러울 수있으나 이번 사고는 제가 100% 처리 하는것으로 결정 했습니다.
다만 지나간 일이지만 억울하다는 생각이 들어 과연 제가 100%인지 의견정도 듣고자 올린것 입니다..
PS : 혹시 이 글을 읽으시고 제 와이프에게 애기 하시는분 없으시길,,, 와아프 알면 사고냈다고 바이크 압수, , ㅎㅎㅎㅎ
첫댓글 속은 상하시겠지만 안전거리 미확보 뒷차 백프로 같습니다.
올드맨님 당시에 영상이나 약도등이 없어
써주시면 글로만 진위를 파악는 하는 것은
상당히 조심스럽습니다
하지만,
써주신 글만으로 답변을 드린다면,
첫째, 모든 차마는 큰대로 우선, 신호 맞게
가는 차 우선, 선진입차 우선, 내려 오는 차 우선등 통행 방법등이 법으로 규정 되어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볼때, 후행차는 선행차가 정당한
이유없이 급제동을 하는 등 특별한 사유가
아니면 선행차를 뒤에서 추돌하여서는
안됩니다
둘째, 모든 차마는 도로의 제반 사유등을 고려 안전하게 운전할 의무가 있는 바,
셋째, 따라서, 윗글과 같은 사유로 사고가 났다면 우선 후행차는 선행차에게 보험 처리를 해주고 후행차는 우리 측 보험 회사에게 관할 도로 관리청을 상대로 구상권을 행사하도록 협조를 구해야 할것입니다.. 할리 바이크가 견적이 많이 나오니 어느 정도 피해 변제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당시 도로에 비산된 오일로 인하여 미끄러졌지만 두달이 지난 지금 그 흔적은 이미 없어졌고요 선행차가 미끌어지며 정지된상태에서
저역시 브레이크 잡았지만 오일에 미끄려져 그대로 밀려나가 정지된 바이크를 추돌하게 된거죠
다만 그당시에 바로 조치를 했다면 이런일도 없었겠지요
그래도 바이크를 오래탄 사람이라면 그런 사고때 먼저 사고에 대한 조치에 대하여 대응해줬음 이렇게 까지는 안됬을것 에 대하여 아쉽다는것입니다.
@이수영(올드맨) 네 맞는 말씀이십니다
교통사고시 적절한 초기 대응은 백번을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도로 관리청에 구상을
청구 하기에는 역부족으로 보여지고,
가해 차량은 후행차로 보여집니다!
반대 입장이 되보시면 될것같은데요
선생님이 앞차였는데 지인분이 뒤에서 박았는데 난 다 못물어주겠다 억울하다
내가 왜 다물어주냐? 이러시면 바로 손절할듯
물론 다물어주셔서 다행이지만요
저 같으면 바로 깊은 찐친 사이여도 손절각이듯
사실 보험처리 100만원이든 1000만원이 2천만원이든 별 의미 없어요 어짜피 똑같아요
저는 반대 입장이라면 제가 로드라면 사고원인이 도로에 비산된 오일이 원인이라고 판단되면 후행차에게도 괜찮냐고 확인후 112 신고 나 보험서 부르자고 얘기 했을거 같아요
다만 그날은 제가 후행차라 미끌어져 부딪쳤지만 도로사정이니 112 불러서 도로청 확인해서 구상권 청구 가능하다고 얘기는 했는데 그냥 가기에 나중에 부품 정도 교환 해주리라 생각햇던게 실수었다는 말씀 입니다...
윗분들 말대로 뒷차가 잘못입니다.안전거리 미확보!억울해도 법이 그럽니다
안전거리 미확보는 통상 주행중 추돌사고 아닌가요?
신호대기후 출발시 추돌 사고는 앞차의 갑작스러운 정지 등 그 사유에 대한 이유가 먼저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그 중요한 블박 영상이 없다는것 입니다 선행차가 블박 잇다면 한번 영상 제생을 해줘도 도로 사정으로 사고가 난것을 입증 할 수 있지 않을 까요?
원래 법대로하는게 상식이고
제일좋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안좋은소리도안나옵니다
당시블랙박스가없나요 있으면 사고접수하셔서 법으로해결하시는게
좋은방법으로 생각됩니다
블랙박스 제것은 영상재생 업체 보내서 확인했는데 영상이 없어서 못했답니다.
선행차 불랙박스 의뢰 하라고 얘기 했는데도 안 하네요.. 다만 선행 차 블랙박스 확인하면 당시 도로에 비산 된 오일이 나타날 수 있다고 보는데
그것만 확인해도 제 책임이 덜어진다고 보는데
네 의견들 감사 합니다'
사고 당일 112 신고하여 도로 상황에 의하여 사고가 난 것을 확인만 했어도 이럴 일 은 없었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그냥 브레이크 잡았지만 오일에 주욱 미끌어 져 간 것입니다..
당일 112 부르던 보험사 불렀다면 제가 보험으로 해줘도 도로청에 구상권을 행사 했을 것 같은데 그 기회를 놓친 것이 미흡했다는 것 입니다.
사고당시 서로 반반 부담으로 얘기를 했다는데 나중에 마음이 바뀌어 뒷차 100%를 주장하시는 선두차주와는 관계가 지저분해졌겠네요.
사고당시 선두차가 뒤따르는 차에게 도로상 위험 사인을 보내지 못한 책임도 있을 수 있는데
모든 책임을 추돌한 차량에게 책임을 물어 속상하시고 억울하시겠지만 모든게 사고처리 미흡으로 인한 결과로 보입니다.
비싼 공부하셨다고 생각하시고 다 털어버리시길 바랍니다.
와이프에게 들키지 않은 것만으로도 감사하네요~ㅎ
네 저는 다른것 없습니다. 그날 도로의 문제로 사고난것인데 두달이 지난후에 지금에 와ㅣ서 내잘못이니 뭐 그런 얘기 든는게 기분 나뻐서요
그날 초동 조치만 했다면 최소 도로관리청에 책임을 물을 수 있었는데 갑자기 전적으로 제 책임으로 전가하니 그게 불쾌하다는것이죠
피해 차량 운전자가 로드설 정도면 바이크 경력이 꽤 있을듯 한데 경험 있는 사람이 사고처리에 너무 가볍고 소홀하게 대응한게 아쉽네요.
투어 중 일행과의 사고는 어떠한 경우라도 쌍방이 서운 하게 해결 되더라구요.
서운한 맘 비우시고 홀가분 하게 막바지 가을 라이딩 즐기시길..
그런 것 같습니다. 사실 로드를 선다면 후행차에게 도로사정이나 위험 상황을 후행차에게 알려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로드는 아무나 서는게 아닌것 이번에 느꼈습니다..
일단
구룹투어는 보험이 가능할지?
궁금하네요 ~~ㅈ
님의 글처럼
로드가 그모양이면 그런 구릅은 졸속이고요
(확인이 필요합니다 )
그런 팀과
바이크를 탄다는게 더럽지만
탈퇴후
바이크 접는게 좋겠네요.
잘 처리하신후 후기
부탁드려 봅니다.
검색해보니 선배님 이시네요.
무례한 글 이라면 이해 바라겠습니다.
욱하는 맘에 올린 글이니 개녕치 마시고
잘 처리 하시길 바래봅니다.
그룹투어는 아닙니다. 그냥 가까운 지인 셋 이서 가까운 곳 바람 쐬러 가다 그런 사고가 난 것입니다...
@한황제 독산동 거주하시나요? 광명이나 언제 가까운 곳 한번 나가요,,010-9914-192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1.05 21:19
할리정도 바이크 타는사람들이 작은돈에 벌벌떠는게 참 별로네요ㅋㅋㅋ 그것좀 부딪혔다고 같이 라이딩 간사람한테 다 책임지라니... 법적으로는 모르겠지만 그냥 인간적으로는 너~~무 별로입니다ㅎㅎ
ㅎㅎㅎ
핵심포인트
서로반반얘기햇는데
이제와
100%로
법규떠나
할리타면서
그것도같이라이딩하다!?
참....남자답덜못하는구만요
전주
전북전주
모~
클럽부캡틴입니다!
정회원40명으로이루어져있으며
벙개/정모시
슬림사고/투어중
모든사고는투어참여자에한해
십시일반모금합니다
누구하나기분나쁘지않고
오히려사고나신회원이
부담느끼게되죠!
이렇게할리타면서
느끼는최소한에
형제애를느끼는게....
인간관계를깔끔하게정리하는게~~
네 저는 돈이 문제가 아니고요 사고 당일 도로 상황에 의한 사고 였고 피해자 바이크가 많이 망가졌다면 그 이틑날이라도 연락하여
이만 저만 하니 아무래도 신고하여 보험처리 라도 받아야 하는게 아니냐고? 한마디만 했어도 이렇게 까지 일이 안 커졌을텐데 그게 아쉽고 100% 내가 가해자다 라고 들을 이유가 없었을 텐데요...
로드자격완전미흡, 항상 돈개입되면 후에 마음변하더라구요. 관습상 후행차잘못큼. 반반으로 좋게 안되면 손절최고. 앞으로 즐건 라이딩하세요. 바잌탄다는것만으로 사람 믿지말고 인성봐감서 라이딩해야할듯요. 배우고 갑니다.
네 많이 아쉬운 건 후배와의 인연을 끊게 된 것이 아쉽습니다.
내가 과속을 한것도 아니고 교차로 정지했다 출발해봐야 20~20km/h 정도 된 속도에 기름에 미끌어져 부딫쳤는데 온전히 내가
뒤에서 받았으니 내가 가해자다 라고 말하는것이 무착 섭섭 했지요
아니 솔직히 길이 기름이 흘러져 미끄러운것을 제가 어떻게 하겠습니까? 저도 미끌어져 가서 받은것을...
그날 사고에 대해 초동 대처만 했어도 이런일은 없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