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제 웹사이트이자, 여러분의 일부 트심열차 자료실인 코털닷넷에서는 현재,
인공지능(?)(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지만,) 다운족 방지기능을 시험운영하고있습니다.
스스로 학습을하며, 어떤 글을 막고, 어떤글을 허용해야 할지 배우게 해야 하기 때문에, 좀 시험기간이 좀 깁니다.
대부분은 감사의 글을 쓰지만, 아직 인공지능(?)이 문장의 의중을 이해못하니까, 엉뚱하게 떨어트리는 경우도 적지않습니다.
다음은 그 예입니다.
[2010년 2월 25일, msts 발전차를 받고자 쓴 글중에....]
"무궁화호 해보고 싶었는데 이런게 있으니까 다행이고 이런 인증이 있어도 힘들지만 그래도 이렇..."
"감사합니다. 그리고 정말로 저는 한국에 열차가 없는 줄 알았는데 진짜로 그것도 여기에 있군..."
"제가철도기관사가꿈이라열차운전을해보고싶어요 그래서한번 다운로드받고싶어서이렇게댓글을쓰게되었습니..."
(셋 다 다른분께서 쓰셨습니다.)
위에 소개한 글들은 제가 원했던 그 글들이지만, 안타깝게도 이 글 모두 인공지능의 농락으로.....ㅠㅠ
그런 글을 쓰셨는데도 못받으신 분들에겐 이 자리를 빌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말 사용하고싶은데, 인공지능이 자꾸 농락한다면, 코털닷넷 자유게시판에다 글을 써주세요.
메일로 보내드려보죠.
반면에, 가끔은 본인을 언짢게 만드는 글도 올라오죠.
어떤 사람은 본인의 안내문을 그대로 복사해서, 받아가는데 성공한 사람도 있고,
다른 글을 긁어와서 받으려는 시도를 하려고 하는 분도 계시지요.
저는 이를 다 아니까, 자꾸 이러시면 차단시키겠습니다~~ ^^;;;
[2010년 2월 26일, msts 중저항을 받고자 쓴 글 중에....]
"야, 내가 쓴다는데 네가 무슨 상관이야? 완전 웃기네? 장난하냐?" - 116.46.191.***
"야, 내가 다운한다니까? 어이, 도데체가 왜 그래? 좀 자유롭게 다운받자!" - 위 글을 쓴 분하고 같은 아이피.
이분은 처음부터 이런 글을 쓰더군요.
혹시 이 글을 쓰신 분께서 보실진 모르겠지만, 정중하게 답변부터 해드리죠.
"코털닷넷은 당신과같은 다운족을 위한 사이트가 아닙니다!"
간단하죠?
그리고 이분은 차단당하셔서 더이상 본인의 MSTS열차를 받을수 없게 되셨습니다.
요즘은 리뉴얼철(?)이라서, 이 카페의 어떤 분께서도 자신의 웹사이트를 리뉴얼하시고 계시는데, 저도 리뉴얼할 예정입니다.
일단 찾아오는 사람들의 부류를 분리하고자, 코털닷넷 - Kotrain Station 부문이 될듯 합니다.
그때가 되면 인공지능과 함께, 인공지능보단 훨씬 적확하게 일을 하는 본인에게 직접 자료를 요청하는 방식도 도입할 생각입니다.
(물론 처리 시간이 인공지능 인증보다 심하게 늦겠지만요. 한 수시간~24시간 이내.)
아무튼 이렇습니다.
그리고, "야, 내가 다운한다니까? 어이, 도데체가 왜 그래? 좀 자유롭게 다운받자!" 라고 쓰신 분과 이에 동조하는 분을 위해 글을 또 쓰자면, 이를 이룩하고싶으시면, 본인이 그런장치를 만든 이유를 없애면 됩니다. 간단하죠? 참 쉽죠?
TS공작창에 대해서 좀 이야기하자면,
요즘 돌아가는 상황을 지켜보고, 저는 기쁨과 함께, 아쉬움도 많이 느낍니다.
본인 이상의 실력을 갖추신 모델러를 발굴(?)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TS공작창의 일을 뭔가 지나치게 그 분에게 맡기고, 나머지 분들이 손을 놓는게 아닌가 싶어서 좀 아쉬운 마음도 들지만요.
(제가 생각한 )TS공작창의 좌우명(?)이라 할수있는 '공동생산 - 공동사용' 이라는 취지에서 좀 멀어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뭐, 아직 본인이 있는 초기이고, 본인이 공동생산을 도와드리고 있는 한, 점점 더 나아지리라 믿습니다.
첫댓글 흠... 얌체같은분들도 많았네요 저는 모두 자신의 생각으로 받아 갔다고 생각했는데;;;
그리고 다운족을 막기위해한것인데 너무하게 말씀하시는것 같네요. 그런분들은 아이피차단 당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인공지능(?)을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괜찮은 생각인것같네요
인공지능기능(?)을 점점 업그레이드 시킬수는없나요? 업그레이드를 시킨다면 까다롭지않게 다운을받을수있고 다운족을 막을수잇을텐데요.
지금이 그 고비입니다. 문장의 의중을 꿰뚫진 못해도, 문장을 분석할수는 있어야 하는데, 제 머리로는...;;;;;
이런욕설 같은 글 때문에 불미스런일이 벌어지게되네요?
그러니까 그 댓글 쓰는게 어려워서 그만 실은 저도 중저항을 다시 다운받아야하는데 글을 써서 다운받는데 어려움이 많았죠
그점에 대해선 사과하겠습니다. ...
솔직히 코털닷넷 인증 통과하기가 쉽지가 않죠.... 바늘구멍에 낙타들어가는 거 만큼 어렵습니다..; 사실 저도 도전해본 적이 있는데 인공지능이 역시 떨구더군요..; 제 생각엔 그렇게 성의가 없다거나 맞춤법이 틀렸다던가 띄어쓰이게 문제가 있다던가 한 건 없었는데 말이죠..... 좀.. 어렵긴 어렵더라고요.. ㅠㅠ 그냥 뭐 그러려니 하세요.. ~ 욕이나 언짢은 언행을 하는 사람들은 그냥 그 잠깐 못참고서 바둥거리는 거에요..
욕댓글은 아주 드물게 나오니, 그냥 IP차단하고 넘어갑니다. 그게 편할테니까요.
그리고 지금은 두달동안 쌓인 인증받고자 하는 댓글이
코털닷넷의 2년동안의 모든 게시글(비밀게시글 포함) + 댓글수보다 훨씬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한 1.6배정도.)
그만큼 인기(?)가 심각하게 많아서 어떤 분의 웹사이트처럼 전송량문제로 일시적으로 배포중단까지 해버릴 기세였는데, 그 시스템이 많은 도움이 되었죠.
저도 이런 시스템을 운영 안했음 좋겠는데, 사람들의 현재의 태도를 봐서는 꽤나 계속 유지해야 할거같군요...허허
저도 코털닷넷에서 무궁화 발전차 받으려고하는데 검증 20번이나 통과 못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