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장은 비간부 순경출신 입니다.
경찰대, 고시, 간부후보생, 특채등 여러 입직경로를 통하여 다양한 인재들이 등용되는 경찰에 비하여 소방은 별로 똑똑하지도 않은 소방간부후보생출신들이 소방을 독점하는 폐혜를 낳고 있어 문제다.
지금은 옷벗었지마는 안전처 중앙본부장은 지역세에 기대어 큰말똥을 18일만에 두개나 줏어달고서도 창피한지도 모르고 세월을 다채우고 득의만만 하게 퇴직을 하였다.
옆에서 봤으면 뒤통수에 짱돌이라도 던지고 싶었는데...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면 조금은 나아질거라는 기대감이 조금씩 반감이 되고 있다.
역시나 소방간부후보생출신들이 소방을 말아쳐먹는데도 문재인 정부는 수수방관? 아니 예전보다 더 소방간부후보생출신들을 등용하는 결과를 낳고 있다.
소방청 모든간부들과 전국 시, 도소방본부장들 모두가 소방간부후보생출신들이다.
세상에 어떤조직이 특정세력들이 조직을 독점한단 말인가?
국민들께서는 화재, 구조, 구급등에서 목숨을 받쳐가면 국민들의 안위를 살피던 소방관들을 기억하고 우대해야 한다고 하는데, 그 반대급부는 불한번 꺼보지 않고, 구급출동 한번 해보지 않은 소방간부후보생출신들이 그야말로 줏어달고 있으니 이게 무슨 조화란 말입니까?
이게 무슨 조직입니까?
재주는 하위직들이 부리고, 영예는 불한번 꺼보지 않은 소방간부후보생출신들이 따쳐먹는 이상한 조직에서 무슨 희망이 있겠습니까?
한마디로 소방간부후보생출신들은 일말의 양심도 없는 개새끼들 입니다.
비서실장 임종석에게 반드시 청원하겠습니다.
니네들이 추구하려고 하는 깨끗한 정부가 이런거냐고 반드시 질문하겠습니다.
첫댓글 일단 경찰청장은 경찰간부출신이네요 팩트를 씁시다.
순경부터 경사까지 달고 사표내고 간부후보시험봐서 경찰에 다시 입직한 사람입니다. 순경출신이라고 말해도 무난..
소방장까지 달고 소방간부후보시험 봐서 들어간 케이스
ㅎㅎ
머가 팩트 인가요?
순경에서 경사까지 간 사람이 간부후부생 시험 봤다고 순경출신이 아닙니까?
소간출신에도 이런 경우 꽤 있습니다.
문제는 이 잡것들이 소방사, 소방교 달고 갔으면서도 그거를 부인 하더라고요.
소방사 한게 쪽팔리는 모양이더라고요...
@돈강아지 본인이 하신 말씀에 답이 있네요 경사까지 했는데 왜 간부후보생시험을 봤겠습니까?
@정클로니 님 말씀대로라면 간부후보생 시험을 볼 이유가 없죠. 모순 아닌가요? 순경출신이라면 불리할 거라거 생각되니까 경사까지 갔음에도 불구하고 간부후보생 시험을 본 거 겠죠. 간부후보생을 비난할려고 이분을 끌어쓰신건 님께서 주장하시는 바를 뒷받침하기는 커녕, 소방조직만이 아닌 경찰 조직도 간부후보생이 고위직에 올라간다는 걸 방증하는 것 밖에는 되지 않습니다. 경사까지 가신 분이 오죽했으면 간부후보생 시험을 보셨겠습니까? 님의 주장은 자가당착적인 주장이죠
@발전이란 소간출신들이 정지작업하러 출동들을 하셨나봅니다. 비간부출신이 경찰청장되었다니 소방의 무뢰한들인 소간출신들이 긴장되나봅니다. 나쁜시키들.....
@정클로니 뭐가 나쁘다는건지...빈약한 논리를 가져오고 그것이 안되면 감정적으로 대응하니 그게 설득력이 있겠습니까?부패한 소방간부출신들은 척결해야 한다는 데에는 백배공감하지만 그것이 소방간부제도를 철폐하자는 근거가 됩니까? 민중은 개돼지라고 발언한 나향욱같은 사람이 파면되어도 그것을 빌미로 행시를 철폐하자고는 하지 않습니다. 견제세력이 필요한 것 맞지만 피상적인 이유로 제도가 철폐되지는 않아요 안타깝네요
@정클로니 그러게 말입니다.. 언론에 제보하고있습니다. 더 이상 보고만 있을순 없내요
@발전이란 화재진화한번 해보지 않은 소간출신들이 청장에 국과장에 시도본부장 해먹는게 맞는거다?
빈약한 논리다?
국민들에게 까놓고 토론한번합시다.
불한번 꺼보지않은 소간출신 개들이 과연 소방의 지휘부가 될수있는지...
@정클로니 언론에서 신경이나 쓸란가 모르겠네요~ 님 논리대로라면 소방사 출신 이외에는 소방청장이 될 수없네요~ 불한번 안꺼본 일반직 출신 정무직이나 행시 소방령출신이 소방청장이 된들 소방을 대변할 수 있겠습니까? 불을 꺼보기는 커녕 근처에도 안가본 분들일텐데요. + 군대는 육사나 ROTC출신 아니면 별 근처는 커녕 영관급도 못합니다
@발전이란 차라리 똑똑한 고시출신 일반직들이 청장하 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능력도없는 소간출신들이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며 지들끼리 해쳐먹으니...
소간출신 개들이 망하는거를 봐야겠습니다.
소간, 비간, 고시등 같이 어울려서 하면 누가 뭐랍니까? 소간출산 니들이 독점을 하니 그게 문제지...
@발전이란 ㅎㅎ
지금 군서열1위인 합참의장이 육군3사출신인거는 눈에 보이지 않나봅니다.
'발전이란'님 의견에 일견 동의합니다. 간후생 출신이신 것 같은데, 나름 주장하시는 내용도 합리적이고 억지스럽지 않습니다. 허나 지금 하위직들의 아우성은 논리로만 이해할 것은 아닙니다. 소방정 이상의 80% 이상이 간후생 출신이고 더욱이 중앙에 진출해 있는 간부의 90% 이상이 간후생이다보니 청장이나 차장, 그리고 전국의 본부장들이 간후생들로 채워지는 것은 어쩔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도 이해합니다. 그러나 소방 수뇌부를 대표해 온 간후생들의 지금까지 작태를 보면 일선 현장대원들과의 소통은 zoro상태입니다. 이기환청장이나 조송래중앙본부장이 실패한 원인도 불통에서 연유합니다. 조직을 확대하고 직제를 늘려서
@정글지기 계급장을 더 달고 윗사람들의 승진잔치에만 관심이 있었지, 하위직들의 절대 소원인 당비비, 장기근속문제, 초과근무수당 등에 대하여 귀를 막은 무리들이 누구입니까. 바로 수뇌부를 장악한 간후생들이었습니다. 하위직들의 애환을 모르니 이런 불통이 개선되지 않는 것이라는 인식에 동의하지 않지만, 결과가 그렇지 않습니까. 제발 차기 소방청장은 일선의 현장대원하고는 아무 상관도 없는 직제 늘리기나 소방국가직화 등 (당신들은 거시적 안목이라고 우기겠지만) 뜬 구름 같은 정책에만 매달리지 말고 직원들이 그렇게도 소원하고 선진외국에서도 4교대 시행전에 3교대를 할때는 전부 '당비비' 였다는 것을 인정하고 현장대원들의 상처를
@정글지기 치유할 수 있도록 당신들의 선배한테 충언을 부탁드립니다. 여기에 들어오셔서 펴시는 논리의 1/10 만이라도 수뇌부를 향하여 울부짖어 주신다면, 간후생에 대한 원망도 사그러질 것입니다. 이번에 전국에서 조성완 전 차장에 대하여 잘 알지도 못하면서 그 양반이 소방청장 되기를 왜 그토록 바랐는지, 그 이유를 직시하시기 바랍니다. 그들은 지금까지의 간후생출신 수장들이 지네들의 출세를 위한 조직확대에만 혈안이 되어서 하위직들의 애환에는 등을 돌린 탓이라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뭔가 쓸려면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경찰총수그룹의 경쟁은 간부후보와 경찰대생 간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정권의 코드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현 경찰청장은 임기제로 지난 정부에서 임명했습니다.
청문회 때 경감시절 음주운전 전력으로 논란이 많았습니다.
소방은 인재풀이 한계가 있어요.
정무직도 임명할 수가 있도록 법을 고쳐야 합니다.
저 개인적으로 동의합니다. / 정무직 임용.
그동안 정무직과 소방직 복수직으로 하다보니 항상 일반직들한테 빼앗겨 왔다는 피해의식에서 소방직 단수직으로 법조항을 바꾸다보니 자가당착에 빠지는 결과가 되었네요. 이제는 어느정도 정치의식도 성숙되어서 그러한 일방적인 피해는 없을 것 같네요//물론 수구정권이 다시 들어선다면, 우려하던 현실이 재현될 수도 있겠지만요. 하지만 촛불민심에서 보여줬듯이 국민의식도 성숙되어서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정무직도 가능하게 복수직으로 개정해야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왈가불가가 많은데 우리조직은 절대로 소간들이 청장하는것은 막아야합니다... 도대체 언제 정신차릴려구 하는지 앞이 캄캄합니다..일반직이나 정무직 고시출신이든 아니든 소간 만아니면 우리도 희망은 있습니다.
소간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