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A6 3.2콰트로와 비엠뉴 530i
중고로 2007~2008년식 주행거리짧은걸로 보고있는데
둘중 어떤게 좋을지 결정내리기가 힘들어요...
개인적인 의견도좋고 타보신분들은 장단점 많이올려주세요...^^
1. 개인적 의견 ;;
2. 디자인 : 530 > A6
3. 연비 : 530 < A6
4. 구동방식 :
벤즈나 비엠의 경우 후륜을 사용을 하고 일부모델들에 옵션으로 4륜을 장착하는 반면 콰트로는 출력이 적당한 모델을 위주로
타사에 비해 좀더 콰트로를 많이 사용해서 4륜 전문? 자동차 이미지를 구축해 놓고 있습니다.
만약 4륜이 대세라면 아우디가 벤츠나 비엠을 능가하는 초 프리미엄급이 되야 맞겠죠....
아우디는 토센?방식인가 하는 기계식 풀타임 사륜....... 비엠은 후륜 자동차 회사 답게 후륜에 치중하다가 슬립에 따라서 힘을 배분하는 방식(전자제어식으로 경쾌한 특유의 비엠의 핸들링을 보호하려는)을 사용하고 있고 벤츠 역시 후륜에 초첨을 둔 전자제어식으로 알고 있습니다(잘모름) ㅋ. 혼다의 슈퍼올휠핸들링이나 럭세스에 들어가는 사륜까지.....아참 할덱스사의 폭스바겐 사륜도....
530i는 후륜모델인 만큼 비엠의 경쾌하고 정교한 움직임이 살아있는모델입니다.
A6역시 장점 많은 직분사엔진에 콰트로를 조합하여 올로드타입세단입니다.
엔진힘도 비슷하고 핸들링도 비슷하다면 눈비올때 도움이 많이 되는 콰트로를 장착한 차량이 무조건 좋다고 할수 있겠죠.
하지만 후륜차량의 장점이 콰트로의 안정감을 능가하는 부분이 많지 않을까요?
차를 고르시는 분의 운전성향에 따라 시승을 해보실때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시는게 좋은데 중고를 구매하실 요량이시면
시승기를 검색해서 읽어보시는것도 좋으실거라고 봅니다.
같은 2.0 이여도 170마력 아포는 전륜, 200마력 터보는 콰트로가 들어갑니다.
170마력의 차량에 콰트로를 조합해서 굼뜬 차를 만들 필요가 없다는 거죠. 엔진세팅이 다르고 연비에 좋은 7단미션이 조합됩니다. 3.2직분사콰트로는 비엠에 비해 다소 한템포 여유가 있을뿐 결코 굼뜬 차량은 아닙니다.
아우디 포르쉐 폭스바겐 그룹이 만든 2.0 직분사터보 엔진은 연비좋은 직분사 엔진에 연비 안좋은 터보를 결합하고보니 요새 시장에 나오는 2.0엔진들에 비해 장점이 많은 엔진이 나왔고 상도 여러번 탄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우디가 터보기술이 좋아서라기 보다는 기본이 되는 직분사 엔진의 기술이 뛰어나다고 봐야 맞을것 같습니다.
3개의 프리미엄 자동차사중 2개사가 4륜이 아닌 후륜을 택하고 있고 우리나라도 일부 그걸 따라가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편안한 주행과 일반 환경에서의 주행과 핸들링은 후륜이 탁월하다고 봐야 맞을것 같습니다 (순전 개인생각)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출퇴근 경로가 다르듯 주행습관이 다르고 성격도 다르고 바라는 최고속이나 코너링이 다르기 때문에
몇몇 모델을 제외한 다른 모델에는 4륜을 옵션으로 선택하게끔 해놨으며 대략 몇백에서 천만원정도 차이가 납니다.
제가 보기로는 비엠 5시리즈는 비엠의 최고 이쁜 모델중에 하나이고 반면 A6는 수수하면서 멋진 차량입니당.
네비는 비엠보다는 아우디가 에프터 마켓이나 업그레이드에 용이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모터트렌드란 잡지를 창간호부터 읽고 있습니다.
한번 A6랑 530 이랑 비교할때가 있었는데 에디터분들은 아우디를 칭찬하면서도 비엠손을 들어줬습니다.
다시 생각해봐야될건.... 개개인 운전 취향입니다.
좋은 결정 내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액티브스티어링, 다이내믹드라이브...530 정말 재밌는 차죠.. 단지 전기계통의 잔고장과 연비를 생각하면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