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한 양으로 했어요. 물, 황설탕 , 소금 약간 , 식용유약간,강정만들수있는 재료 비해서 끓여야 하는데 약불에 재료를 넣고 끓이다가 생강청도 곱게 갈아서 넣으세요. 생강향으로 맛이 더 좋은거 같아요. 끓이기는 찬물에 끓인것을 한방울 떨어 뜨려보시면 바로 굳었을때 들깨나 견과류넣으셔서 벼무려주세요. 그리고 기름바른 비닐에 쟁반에 올려놓고 잘 펴서 더 굳기전에 칼로 잘라 주시면 되셔요. 설명이 부족할수도 있으니 네이버에 검색해 보시면 자세한 블로그 많아요.~~
첫댓글 브럽습니다~들깨도 볶아서해야되나요~
네에~
아주 살짝 볶았어요.~*_*
들깨를 볶지 않고 강정을 만드시면
몇일 지나면 강정이 풀어집니다.
@박영숙(경북의성)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물이 물엿의 오타인가요?
제 생각인데요,
물엿이나 조청에 설탕은 1/3 정도만 들어가야지 설탕으로만 하면 딱딱할거 같아요.
물하고 황설탕으로 졸인거예요.~
예전에 물엿으로 해보았는데 설탕으로 하는게 잘되는거 같아서요.~
@이미선(서울) 비율 좀 가르쳐 주세요
애 쓰셨겠습니다
들깨강정 고소하니 맛나죠?
ㅎㅎ 자꾸만 손이 가요.~~^^
@이미선(서울)
그렇지요?......
요즘은 많이 먹기를 꺼려하는 시대라서....ㅎㅎㅎ
언젠가햇더니 딱딱해져서 못먹었어요 비율좀 알려주세용
ㅎㅎㅎ 예전에는 인테넷 찾아 비율 대로 했는데 이번것은 눈대중으로 했어요.
졸이는거만 잘 졸이면 처음에는 좀 힘들어도 자꾸 하다보면 잘 하실거예요.
많이 하시지 마시고 조금씩 시도해 보셔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2.02 11:50
적당한 양으로 했어요. 물, 황설탕 , 소금 약간 , 식용유약간,강정만들수있는 재료 비해서 끓여야 하는데 약불에 재료를 넣고 끓이다가 생강청도 곱게 갈아서 넣으세요.
생강향으로 맛이 더 좋은거 같아요.
끓이기는 찬물에 끓인것을 한방울 떨어 뜨려보시면 바로 굳었을때 들깨나 견과류넣으셔서 벼무려주세요.
그리고 기름바른 비닐에 쟁반에 올려놓고 잘 펴서 더 굳기전에 칼로 잘라 주시면 되셔요.
설명이 부족할수도 있으니 네이버에 검색해 보시면 자세한 블로그 많아요.~~
@이미선(서울) 감사해요~~
맛있게
하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