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신문 2022.2.07일자 기사에 실린 이베코 브랜드의 2022년 전략에 대한 기사를 올려드립니다.
큰 성장을 이룬 2021년에 이어서 2022년에도 이베코의 큰 발전을 기대합니다.
이베코 최효동소장 (010-3318-0388)
◆ 상용차신문 기사(일부 발췌)
이베코그룹코리아(이하 이베코)는 지난해 트랙터 ‘S-WAY’, 대형카고 ‘X- WAY’, 덤프트럭
‘T-WAY’ 등 대형 상용차 라인업 ‘WAY(웨이)’를 완성하며, 국내 시장에서의 중장기 성장 동력
마련에 집중했다.
이베코는 지난해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국내 시장만을 위해 개발된 10×4 대형카고 X-WAY를
포함, 총 197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와 함께 제품별 고객 체험 기회 강화를 위한 이베코 전용 전시장 4개소도
확장했으며, 딜러 평가 제도와 기존 서비스 네트워크 재정비에 매진했다.
올해 이베코는 독립 브랜드 이베코그룹코리아를 지난 1월 출범시켰으며,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신규 대형 상용차 라인업에 대한 기술과 부품 지원, 체계적인 사후관리 등 서비스 인프라
확장을 위한 투자도 늘릴 것으로 보인다.
주요 모델별 세부 트림 확장 및 향후 발효될 유로6E 모델을 순차적으로 소개하고, 올해 말까지
서비스 네트워크를 총 25개소까지 확대한다는 계획도 전했다.
이베코 관계자는 “이베코그룹코리아는 대형 상용차 라인업 ‘WAY’를 앞세워 2025년까지 연간
총 판매량 1,000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점유율을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상용차신문(http://www.cvinf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