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기인 코코넛오일, 할리우드 배우들처럼 먹고 바르는 활용법과 주의할 점...
![](https://t1.daumcdn.net/cfile/blog/2539F84F56554DEE39)
◆ COOKING
달콤한 요리에 사용해요
“코코넛오일은 발연점이 낮아 타기 쉬우니 튀김보다는 볶음 요리에 사용해요.
겨울철엔 샐러드드레싱에 넣으면 하얗게 굳을 수 있으니 웜 샐러드가 좋아요.
향이 강해서 매운맛보다는 과일을 넣은 달달한 요리에 잘 어울리죠.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두고, 하얗게 굳었더라도 스푼으로 떠서 사용하면 됩니다.
간식에 넣어 즐겨요
“코코넛오일을 먹기 시작한 지 5년이 넘었는데 달콤한 그 향을 좋아해요.
운동 후에 아사이베리스무디나 그린스무디에 넣어 마시면 포만감이 있고 활력이 생기죠.
로푸드요리에 코코넛오일을 많이 쓰는데 케일에 발라 손으로 조물조물하면 숨이 죽으면서 스팀한 것처럼 된답니다.
달콤한 것이 너무 당길 땐 바나나,카카오파우더, 코코넛오일을 갈아서 마셔요.”
하루 3스푼 이하로 섭취하세요
“코코넛오일은 라우르산을 함유해 면역 효과가 있고, 중사슬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체내 축적 비율이 낮으며, 에너지원으로
빨리 이용된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포화지방산이므로 많이 먹으면 좋지 않으니 일반인은 하루 3스푼 이하,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1~2스푼 정도 로 제한하는 것이 좋아요.”
다이어트용 밥을 지어보세요
“코코넛오일 1숟가락을 넣고 밥을 지어 냉동했다 해동하면 300kcal 정도였던 열량이 절반 정도로 떨어지는 효과가 있어요.
밥을 얼리는 과정에서 비(非)소화성으로 변한 당분은 해동해도 잘 풀어지지 않죠.
코코넛오일이 다른 기름에 비해 결속력을 좋게 해 칼로리를 낮춰줍니다.
스무디의 영양과 맛이 풍부해져요
“코코넛오일은 각종 비타민, 아미노산과 미네랄, 필수 단백질이 풍부하고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어서
기호에 따라 1작은술 정도만 넣어도 영양과 맛을 좋게 해주고 매력적인 풍미의 스무디가 완성되죠.
◆ HEALTH & BEAUTY
윤광 메이크업할 때 사용해보세요
“나이트 케어로 크림만 바르기보다 평소 쓰고 있는 제품에 코코넛오일을 섞어 얼굴에 바르면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가 돼요.
메이크업을 할 때에도 보습감과 피부 윤광을 위해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에 오일을 섞어 바르면
은은한 반짝임이 피부 속부터 우러나는 윤광이 표현됩니다.
푸석한 머릿결을 차분하게 해줘요
“머리카락이 손상되어 건조하고 푸석하다면
샴푸 후 수건으로 물기를 닦고 헤어에센스 대신 소량의 코코넛오일을 머리카락 끝에 바르세요.
윤기 나는 머리카락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두피는 피해서 바르는 게 좋아요.
두피 마사지로 비듬을 예방해요
“코코넛오일로 두피를 마사지하면 건조해서 생긴 비듬 완화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샴푸 전 머리를 적시지 않은 상태에서 모발과 두피 전체에 코코넛오일을 발라 마사지하듯 비벼요.
수건이나 캡으로 감싸 10분 정도 방치한 뒤 샴푸로 머리를 감으면 되죠.
시트러스 계열 오일과 섞어 사용해요
“몸이나 손발이 건조할 때 코코넛오일을 젤 타입의 로션이나 팩 등에 섞어 바르면 사용감이 크리미하고 영양도 줄 수 있어요.
특유의 달콤한 향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최적의 마사지 오일이 되겠죠.
단독으로 사용하기보다는 베이스 오일로 다른 오일과 섞어 사용하기를 추천합니다.
싱글 아로마 오일을 추가해도 좋은데, 시트러스 계열의 오일을 섞으면 달달한 향을 완화할 수 있어요.
메이크업을 지울 때 좋아요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로 클렌징하는데, 피부에 문지르면 미끌미끌해지면서 메이크업이 잘 녹아 나와요.
온수로 헹구고 가벼운 세안제로 씻어낸 다음 로션에 코코넛오일을 소량 첨가해서 바릅니다.
아침마다 오일 풀링을 해요
“공복에 2숟갈 정도 입에 넣어 코코넛오일을 녹여 가글하고 총 10분 정도 머금고 있다가 샤워하고 뱉어냅니다.
안 좋은 성분이 나온다고 해서 꼭 세면대가 아닌 변기에 버려요.
점심과 저녁 사이 1숟갈 먹고 물을 1잔 마시면 배고픔을 줄일 수 있죠.
비타민 E 성분이 있어 관절이 뻣뻣하거나 피부가 건조하다 느껴질 때도 챙겨 먹어요.
건조한 피부의 보습 관리에 효과가 있죠
“코코넛오일을 먹고 바르면 피부의 면역을 좋게 한다고 해요.
피부에 바를 때 흡수가 잘 되지 않으므로 로션에 5:5로 섞어 충분히 마사지하고 겉도는 유분만 수건으로 살짝 닦아냅니다.
오랫동안 마사지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피부가 많이 건조하거나 문제성 피부일 경우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아이스크림이나 커피 등에 넣어 먹어도 좋죠.
구강 건조를 줄일 수 있어요
“코코넛오일은 녹는점이 24℃로 상온에서 고체이기 때문에 오일 풀링에 이용하기 편하죠.
바이러스 및 세균이 지질로 이루어진 경우가 많아 오일 풀링을 하면 이를 흡착해 배출합니다.
하지만 양치하는 것과 효과는 비슷해요.
다만, 입안을 지질로 코팅해 건조함을 줄이고 기력을 좀 얻을 수 있죠.
입안에 상처가 있을 땐 삼가고 오일을 삼키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물기가 남은 상태에서 발라요
“코코넛오일은 건조한 피부의 보습과 튼 살 관리에 효과가 좋아요.
특히 샤워 후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고루 발라 마사지하면 유분막을 형성해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고 건조함을 잡아주죠.
첫댓글 감사합니다.
잘 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