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수리 의뢰하셨던 제품 수령하신 후 클릭 좀 해보셨군요. 기존 스위치와는 또 다른 클릭 감에 조금 이질스러운 느낌을 받으셨을 것 같습니다. 기존 스위치는 tactile 스위치고 이번에 장착해 드린 스위치는 snap action 스위치라 그 형태가 전혀 달라 클릭 감에서 다소 차이가 있는 것을 느끼셨으리라 봅니다. 검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금 설명을 보태면 tactile 스위치는 원형의 철판을 볼록하게 만든 후 그 가운데를 누르는 방식입니다. 그에 비해 snap action 스위치는 평평한 철판이고 그 가운데를 누르는 방식입니다. 이런 구조적인 차이로 인해 클릭 감에서는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장착해 드린 (WK-01MF-50±10g-10) (yellow+brown shell) 모델은 또각이지 않고 서걱대는 느낌이 강한데 아무래도 저소음을 지향하는 모델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yellow+brown shell) 모델도 저소음 모델이라 클릭 감에서는 차이가 없을 것 같습니다. 또각하는 느낌을 원하신다면 내구성은 조금 떨어지지만 (3천만→2천만) tactile 스위치를 선택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첫댓글 수리 의뢰하셨던 제품 수령하신 후 클릭 좀 해보셨군요.
기존 스위치와는 또 다른 클릭 감에 조금 이질스러운 느낌을 받으셨을 것 같습니다.
기존 스위치는 tactile 스위치고 이번에 장착해 드린 스위치는 snap action 스위치라 그 형태가 전혀 달라 클릭 감에서 다소 차이가 있는 것을 느끼셨으리라 봅니다.
검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금 설명을 보태면 tactile 스위치는 원형의 철판을 볼록하게 만든 후 그 가운데를 누르는 방식입니다.
그에 비해 snap action 스위치는 평평한 철판이고 그 가운데를 누르는 방식입니다.
이런 구조적인 차이로 인해 클릭 감에서는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장착해 드린 (WK-01MF-50±10g-10) (yellow+brown shell) 모델은 또각이지 않고 서걱대는 느낌이 강한데 아무래도 저소음을 지향하는 모델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yellow+brown shell) 모델도 저소음 모델이라 클릭 감에서는 차이가 없을 것 같습니다.
또각하는 느낌을 원하신다면 내구성은 조금 떨어지지만 (3천만→2천만) tactile 스위치를 선택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후기 감사드립니다.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