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통 주제를 중심으로 여러 교과를 융합하므로 학생의 학습동기가 유발될 수 있다.
2. 학생의 흥미와 관심을 토대로 교육과정을 조직하여 자발적 학습을 촉진하므로 학생의 능동적 학습태도 함양시킬 수 있다.
이 두 개의 답안은 서로 유사한 답안인가요? 시험 때 이렇게 정의적 영역으로만 작성하면 불이익이 있나요?ㅠ
인지적, 정의적 측면에서 작성하는게 좋지만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첫댓글 둘다 정의적 측면을 썼다고 해서 틀린 것은 아니지만, 중복된다고 판단될 여지가 있네요물론 2는 1에 비해 학생들의 자발적 학습이라는 내용이 들어가지만, 1은 너무 브로드하거든요. 즉 1이 2를 포함하는 느낌도 들어요그리고 정확히 말씀드리면 "여러 교과를 융합하면 왜 학생의 학습동기가 유발되는지" 조금은 모호하네요실생활 주제를 중심으로 여러 교과를 융합하면, 학습내용과 삶의 관련성을 확보하게 되고, 이를 통해 학생의 학습동기가 유발된다라고 쓰면 좀 더 좋을 것 같아요~!
첫댓글 둘다 정의적 측면을 썼다고 해서 틀린 것은 아니지만, 중복된다고 판단될 여지가 있네요
물론 2는 1에 비해 학생들의 자발적 학습이라는 내용이 들어가지만, 1은 너무 브로드하거든요. 즉 1이 2를 포함하는 느낌도 들어요
그리고 정확히 말씀드리면 "여러 교과를 융합하면 왜 학생의 학습동기가 유발되는지" 조금은 모호하네요
실생활 주제를 중심으로 여러 교과를 융합하면, 학습내용과 삶의 관련성을 확보하게 되고, 이를 통해 학생의 학습동기가 유발된다라고 쓰면 좀 더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