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림프종 항암 2차를 진행한 상황입니다.
항암시 2주씩 입원하면서 진행하는 스케쥴이고
2차때 mtx와 시타라빈 + 리툭시맙을 투여
지난 화요일 마지막 리툭시맙 투여후 4일차인데
혈액수치가 올라갈 생각을 안하네요 ㅠㅠ
백혈구 0.14, 적혈구 2.91, 백혈구중호중구 0.04, 혈소판 30000
그 와중에 간수치 alt(gpt)는 약을 먹어도 계속 수치가 올라가서 퇴원은 고사하고 괜찮은건지 걱정이 됩니다..
혹시 버킷 항암 하신분들중에 2차하시고 비슷한 후기가 있을까요?
혹시 항암 차수가 가면 갈수록 이렇게 회복이 더뎌지는걸까요?
별 큰 부작용 없이 잘 지나간다고 생각했었는데
몸 안은 그 생각과는 달랐나봐요. 혹시 비슷한 경우 있으실까 싶어 글 남겨봅니다.
첫댓글 원래 회복되려면 통상 21일이 필요한데, 아무래도 항암이 누적되면 골수의 조혈기능이 떨어져서 더 회복이 더뎌질 수 있습니다. 최대한 잘 드시고, 많이 움직이는게 도움이 됩니다. 간 수치는 퇴원 후 고덱스+우루사 등 약의 도움을 지속해서 받으시고요.
이제 2차인데 강한 약물들 사용해서 더 그런가보네요,,,댓글 감사드립니다! 잘먹고 잘 자고 얼른 회복해서 퇴원해보겠습니다!
저희아버지는 다른아형이지만...종료후 반년이지나서야 정상으로올라오기시작햇어요ㅎㅎ기본 수혈두팩부터시작ㅠㅜㅠ한번 수치가 망가지면 뭘하든 회복이더디더라구요 ㅠ
제 아들도 작년 10월에 버킷으로 진단받고 올해 1월에 4차항암끝나고 현재는 추적관찰중에 있네요. 항암이 고강도 항암이다보니 혈액 수치가 많이 떨어지고 간수치도 많이 올라겁니다. 호중구도 0 으로 떨어진적도 있고 혈소판 수치가 많이 떨어져 수혈한적도 있고요. 1차때 간수치가. 10배이상 올라 우루사 처방 받아서 복용한적도 있네요. 경험상 2주지나면 다른 수치들은 어느정도 올라오는데 호중구가 많이 오르지 안아 호중구 올리는 주사 맡으면서 항암했네요.
저희 남편도 호중구 올리는 주사 그라신 맞고 있는데 3일차인데도 계속 떨어지네요ㅠㅠ 혹시 아드님도 맞는데도 떨어졌던 경험이 있으실까요?
@베흐베르 저희는 주사 맞고 바로 오르지 않고2~3일정도 지나고 부터 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