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m.news.nate.com/view/20231031n07081?mid=m01
국민의힘이 경기 김포시의 서울 편입을 당론으로 추진하겠다고 나서면서 고양시 등 인접 도시들의 서울 편입 가능성에도 관심이 모인다.
김종혁 국민의힘 고양병 당협위원장은 전날(30일) 페이스북을 통해 "김포뿐 아니라 고양시도 서울로 편입시켜 행정권과 생활권을 일치시키길 바란다"며 "경기 인구 1300만명. 너무 많다"고 했다.
김포뿐 아니라 다른 인접 도시의 서울 편입 가능성도 나왔다. 김 대표는 "김포뿐만 아니라 인접한 도시 중 이런 문제의 도시가 있을 수 있는데, 그쪽 도시 마찬가지도 주변 도시들의 생활권, 통학권, 직장과 주거지 간 통근 이런 것이 서울시와 같은 생활권이라고 한다면 행정 편의가 아니라 주민 편의를 위해 주민 의견을 존중해서 절차를 진행하면 원칙적으로 서울시에 편입하는 것을 우리 당은 앞으로 당론을 정하고 추진하려고 하고 있다"고 했다.
서울과 맞닿아 있는 고양시 역시 일산신도시 등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인구가 많다. 고양 외에도 당내에선 서울과 인접한 광명·구리·하남 등이 편입 가능성이 있는 도시들로 거론된다.
내년 총선을 앞두고 여당에서 서울 편입을 대대적으로 추진하면서 표심 잡기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에 무게가 실리하는 상황이다.
걍 제주도까지 다 하자
그냥 한국은 서울만 있는걸로하고 전부 서울시로 넣어 주소쓰기 편하겠네
이럴꺼면 제주도 울릉도 독도까지 다 서울하자
걍 이참에 나라이름을 서울로 하지 그러냐
걍 서울로 통일해
고양시민둥절
이지랄할거면 다 서울시로 들어가자
아니 그냥 앉아만 있는것도 못하나 5년짜리 대통령인 주제에 뭘 자꾸 바꾸고 없애고 하ㅡㅡ
천공 모시는 제정일치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