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타는 883 수퍼로우 18년식입니다.
아침에 라이딩하려고 준비하고 시동을 켜는데 스타트가 되지 않아 몇 번 시도를 해보았는데 시동을 걸지 못했습니다.
배터리 힘이 모자라는게 느껴졌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려고 준비해둔 씨텍 충전기를 물려 보려고 배터리에 씨텍 단자를 걸다가 경보음이 울려버렸습니다. 아마 도난방지 경보같습니다.
처음에 배터리를 연결 할 때 경보음이 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 사실 방법을 몰라 못했습니다.
그래도 플러스 마이너스 단자에 씨텍 연결 단자를 걸고 충전을 했습니다. (오전 11시경에 충전을 시작했습니다.)
(아래사진은 오후 6시경인데 4번째칸까지 충전되었습니다)
무려 9시간 정도 충전을 하니 파란 불까지 들어왔습니다. (9시 10분경에 찍은 사진)
그런데 시동을 걸려고 스위츠를 넣어도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달리 방법을 몰라서 선배님들께 자문을 구합니다.
첫댓글 씨텍인디게이트로 안물고 집게로 무셨나요? 키온일때 불은들어?오나요
배터리에 있는 플러스 마이너스 나사를 풀고 연결했습니다
불이안들어오면 사이드 박스따서. 메인퓨즈 확인 하세요..
전48인데 퓨즈박스에 퓨즈3개있는데 슈퍼로우는 모르겠네요..일단 키온하시고 퓨즈 뽑아야됩니다 시끄럽읍니다
퓨즈 안나갔길 빕니다
라이트나 계기판은 불이 들어 오나요?
라이트나 계기판에 불이 들어오질 않고 있습니다.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가나가나 메인 휴즈랑 휴즈들 점검하십시요
@titan
@titan
메인휴즈 확인 해 보세요 나갔나보네요
883 퓨즈박스가 어디에 있는지요? 사이드에 있나요? 아침에 찾아서 확인해봐야겠습니다. ㅠㅠ
접속시 아스 났나보내요
그냥 라이딩만했지 정비를 안해봐서 실수가 많습니다. 이렇게 고수님들로 부터 배워 나가니 감사하네요~ㅎ
포티는 좌측인데 밧데리옆
수퍼로우는 배터리가 안장 바로 밑에 있어서 안장만 들어내면 배터리 +,-가 바로 보입니다.
밧대리도 탈착시 마이너스 다음 플러스 연결시 역으로 플러스 다음마이너. 입니다
인디게이터가 없어서 아래사진 3번을 배터리에 연결했습니다. 마이너스부터 연결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걸 계속 배터리에 물려놔도 괜찮을까요?
집게가 있어 집게로 물고 충전하도 될텐데 겨울철이라 또 방전되면 번거울거 같아 3번을 배터리에 연결했습니다.
순서대로 연결했고. 차데에 풀대 접촉 없으면 퓨즈는 무사할지도 모르니 내일 보세요 .. 밧데리 단자풀때도 먼저 메인 퓨즈 키온에서 뽑고 작업해야 겅고등 안울리거든요 스파크 안튀였으면 다시순서대로 보세요 회이팅 퓨즈 사망아니길..
그럴려고 3변 연결하는거죠. 집게는 안 타고밧데리빼고 봉인떼 집에서 충전할때. ㅎㅎ 다들 그래요..
놀라셨겠네요.
배터리분리나 메인퓨즈 빼기전에 먼저 전원을 켜고 작업을 하셔야 경보기가 안울려요.
해결되었습니다. ㅎ 휴즈 박스를 열고 보니 휴즈문제가 아니라 가장 중요한 까만 마이너스 선 체결을 빼먹었어요. ㅠㅠ
메인 휴즈는 다 확인해보았는데 이상 없습니다.
40A나 되더군요 ㅎ
여하튼 화원님들 도움으로 해결되었고 마이너스 선 연결 후 시동이 잘 걸렸습니다.
늦은 밤에도 관심가져주시고 도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회원님들 덕분에 메인 휴즈박스도 알게되었습니다. 감사 감사
우 헤헤. 다행입니다
진짜로 감사드려요~^^ 늘 평안하시고 안전 라이딩하시길~~
앙라즐라하세요 다행입니다
안라즐라 ㅋ ㅋ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