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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중국 치과용 인상재, 믹싱팁, 바이트&트레이 시장동향(201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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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6-03-09 | 국가 | 중국 | 작성자 | 김주선(상하이무역관) |
품목 | 기타 | ||||
품목코드 | 901849 | ||||
작성일자: 2014.3.5 작성자: 상하이 무역관 김서웅(sinica-kim@kotra.or.kr)
1. 생산동향
□ 중국 의료기계 시장현황
○ 중국의약물자협회의료기계분회(中国医药物资协会医疗器械分会)의 조사결과에 따른 2013년 중국 의료기계 시장 판매규모는 약 2120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21.19% 증가함.
○ 그러나 중국 의료기계 시장은 여전히 성장단계에 있으며, 의료문제는 중국정부의 3대 난제(難題) 가운데 하나로 많은 국가의 여러 기업들이 현재 중국 의료시장 진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임.
○ 중국의 경우 의료기계와 관련하여 기술력이 여전히 부족한 상태로 중국 내 첨단 의료기계의 약 40%는 수입품이며, 이의 극복을 위해 의료기계 연구개발에 투자를 늘리는 중국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수입산 제품과 중국산 의료기계 간 기술격차도 점차 줄어들 것으로 예측
2. 소매가격동향/유통구조
□ 치과용 인상재 소매가격동향
○ 3M 인상재 소매가격동향
○ GC 인상재 소매가격동향
○ DMG 인상재 소매가격동향
자료원: http://www.aiyafang.com/?gallery-341-grid.html http://s.1688.com/selloffer/-D3A1C4A3B2C4C1CF.html
○ 기타 브랜드 인상재 소매가격동향
□ 믹싱팁 소매가격동향
□ 바이트 & 트레이 소매가격동향
주: 2014년 2월 기준, 도매가격으로 단위는 위안(元, 중국화폐단위)임.
3. 유통구조
□ 중국 치과용 의료기계 시장 유통 구조
○ 주요 유통 방식 - 중국 치과용 의료기계 생산업체들은 소비자(치과 등 병원)에게 직접 판매를 하거나, 중국 각 지역 내 판매망을 보유한 유통업체를 각 지역별 총판매상으로 지정하여 판매함. · 직접 판매
· 지역별 총판매상을 통한 판매
- 외국제품의 경우, 외국 치과용 의료기계 생산업체들은 중국 내 판매망을 보유한 중국업체를 중국 전 지역 또는 일부 지역(ex 华东지역 = 6개 省 + 1개 直辖市)의 총대리상으로 지정하여 제품을 판매함. 그리고 해당지역의 총대리상은 지역별로 2차 대리상을 지정하여 제품을 본인의 관할지역 내 소비자에게 판매함.
○ 기타 유통 형식 - 현재 중국의 경우 온라인 판매가 확산되고 있으며,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인 阿里巴巴(Alibaba),淘宝商城(Taobao), 卓越亚马逊(Joyo Amazon), HC360 등을 통한 판매도 이루어 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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