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저도 요즘 크로스핏 하는데, 항상 일정 동작만하면(쓰러스터, 스내치. 월워크) 아프고 해서 갓더니 이미 섬유가 다 굳어서 다시 말랑말랑하게 할 방법이 없다고. 그동작을 할때마다 안들어가지는 팔을 억지로 바벨무게를 이용해서 꺽어버리니 섬유가 찢어지고. 심하진 않으니 하루이틀만에 낫고 다시또 찢어지고 하는거라고 하더라구요.
우선 오십견이라고 진단을 받은 건 아니구요. 라운드숄더가 심하다 하더라구요. 저는 어깨 회전근개가 아파서 잠도 설치고 그랬었는데 지금은 거의 괜찮아졌습니다. 초음파랑 MRI까지 찍었구요. 한 정형외과에서는 수술을 권유 했는데, 다른 정형외과에서 재활로 치료 보자고 해서 지금은 공 던지기같은거 빼고는 거의 일상생활 가능합니다. 잠도 잘 자구요. 해결 법은 스트레칭과 평소 바른 자세 유지 하려고 노력 하는 것 정도 입니다. 관절과 관절 사이가 좁아져서 간섭이 생기는 거기 때문에 가슴 근육을 많이 풀어 주고 등 근육을 강화 하는 운동도 많이 했습니다. 우선 스트래칭과 도움이 되는 운동을 꾸준히 해 보세요!
수면만이 근본적인 치료법입니다. 21시 전후로 자서 6시 이후에 일어나시면 (9시간 이상) 낫게 되어 있어요. 유착의 정도에 따라 6-18개월 정도 걸립니다. 만세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유착이 약하다면 4주 전후로도 호전을 볼 수 있습니다만, 8시간 이하의 수면, 늦은 수면 시각, 수면의 질이 안 좋은 것, 술을 마시고 자는 것, 수면무호흡이 동반된 수면으로는 달성하기 어려운 목표입니다.
첫댓글 저도 요즘 크로스핏 하는데, 항상 일정 동작만하면(쓰러스터, 스내치. 월워크) 아프고 해서 갓더니 이미 섬유가 다 굳어서 다시 말랑말랑하게 할 방법이 없다고. 그동작을 할때마다 안들어가지는 팔을 억지로 바벨무게를 이용해서 꺽어버리니 섬유가 찢어지고. 심하진 않으니 하루이틀만에 낫고 다시또 찢어지고 하는거라고 하더라구요.
ㅠ
저는 어깨를 많이 쓰지도 않는데 ㅠㅠ
오십견 통증 심할땐 그 자리에서 주저 앉을정도로 심하죠 제가 그랬으니까요 ㅜㅜ
제가 알기론 특별한 치료법은 없을겁니다 검색해보시면 알거구요 유일한 방법은 운동뿐입니다 꾸준히 하시면 많이 좋아지실겁니다
그리고 많이 좋아질때쯤 반대쪽 어깨도 오십견이 올 확률이 높으니 양쪽 다 운동하세요
운동법은 유튜브 검색하시면 많이 나올거에요
스트레칭이 제일 중요해보이네요
유착부위에 염증이 생겨 상태에따라 심한 통증이 생기기도하고,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놔두게되면
석회가 발생된다고해요.
저도 지금은 바쁘다는 핑계로 미련하게도 치료를 미루고 있습니다.
치료는 빠를수록 좋은 것 같아요
생각난김에 치료 시작해보세요
과잉진료 없는 정형외과에서 치료받았습니다.
약처방 1주일(스테로이드라고 오래먹지 말라네요)
+ 물리치료 주2회(온열+저주파 충격)
+ 자가 스트레칭으로
2달만에 나았습니다.
총 10만원도 안들었어요.
집에 찜질팩이나 저주파 마사지기 있음 매일 2~30분씩 하시면 좋습니다.
병원에서 권하는 비싼 도수치료 하지 마세요.
딱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우선 오십견이라고 진단을 받은 건 아니구요. 라운드숄더가 심하다 하더라구요.
저는 어깨 회전근개가 아파서 잠도 설치고 그랬었는데 지금은 거의 괜찮아졌습니다. 초음파랑 MRI까지 찍었구요. 한 정형외과에서는 수술을 권유 했는데, 다른 정형외과에서 재활로 치료 보자고 해서 지금은 공 던지기같은거 빼고는 거의 일상생활 가능합니다. 잠도 잘 자구요. 해결 법은 스트레칭과 평소 바른 자세 유지 하려고 노력 하는 것 정도 입니다. 관절과 관절 사이가 좁아져서 간섭이 생기는 거기 때문에 가슴 근육을 많이 풀어 주고 등 근육을 강화 하는 운동도 많이 했습니다.
우선 스트래칭과 도움이 되는 운동을 꾸준히 해 보세요!
스트레칭을 열심히 해야겠어요!
매일마다 로잉머신 20~30분씩만 하면 굉장히 좋아집니다.
역시 운동이 답이네요!
한의원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1.악화방지 - 같은 오십견 진단 안에서도 증상정도 호전속도 천차만별입니다.
2. 스트레칭 가장 중요함
3.증상심하면 스테로이드 주사
4.물리치료 침치료 가성비 굿
5.도수치료 체외충격파 등 보험안되는 각종치료들 가성비극악
6.결국은 일정 시간이 필요하고 결국에는 낫는병입니다. 마음만 급하다고 낫는 병은 아니에요
수면만이 근본적인 치료법입니다. 21시 전후로 자서 6시 이후에 일어나시면 (9시간 이상) 낫게 되어 있어요. 유착의 정도에 따라 6-18개월 정도 걸립니다. 만세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유착이 약하다면 4주 전후로도 호전을 볼 수 있습니다만, 8시간 이하의 수면, 늦은 수면 시각, 수면의 질이 안 좋은 것, 술을 마시고 자는 것, 수면무호흡이 동반된 수면으로는 달성하기 어려운 목표입니다.
도수치료, 체외충격파 치료로 완화되긴 했지만
중요한건 어깨충돌증후군을 일상에서 좋은 자세와 스트레칭과 전거근 등 협응근육을 단련해주셔야 합니다.
4년전에 오른쪽 어깨가 안좋아서 치료 받아가 반대쪽도 안좋아져서 치료 받았는데~
병원에서 치료만으로 완치 능사가 아니라서
어깨 가동범위를 넓히는 노력을 일상에서 해주셔야 합니다.
어깨 민감한 부분이라 회복이 더디지만
재활운동하면 반드시 좋아질 수 있습니다.
유튜브 등에 어깨유착성낭염 재활치료운동
검색하시면 다양한 운동법 찾을 수 있으니
꾸준히 하셔야 쾌유하시길 바랍니다.
의외로 어깨질환 환자들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