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나무아미타불
 
 
 
카페 게시글
맑은 자유게시판 스크랩 종아리 - 종아리 살빼는 방법 운동법 / 조심해야할 음식
나혜 추천 0 조회 532 07.10.29 00:05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종아리알의 원인 - 종아리 살이 붙는 원인을 알아보자!

 

종아리살이 찌는 원인은 무엇일까?
1) 물을 많이 먹거나 염분이 많은 음식을 지나치게 먹으면 종아리 부기의 원인이 된다.
종아리 부기의 원인은 혈액중의 염분농도를 엷게 하려고 몸이 수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
만약 수분을 필요 이상으로 마셨으면 소변으로 배출되어 별 문제는 없지만 염분과 같이 먹는 것은 삼가할 것.
2) 가장 부기를 촉진시키는 것이 바로 오래 서있는 동작.
다리는 상반신의 체중을 받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서 있으면 그만큼 다리에 부담이 커지는 것은
당연하다. 결국 혈액이나 림프액이 하반신에 뭉쳐 부기가 되는 것이다.
긴 시간 서 있어야 한다면 틈틈이 굽혀펴기 운동을 하든지 다리를 쉬게 하는 시간을 주도록하자.
밤에는 다리를 높이고 잘 것혈액 순환이 원활해진다.
3) 곧 자야 할 시간에 설탕이 듬뿍 들어 있는 주스를 마시는 것은 절대 그만 두어야 할 습관.
밤늦게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은 뚱뚱해지는 원인도 된다. 만약 목욕을 하고 나서 목이 말라 주스를 마셨다면
잠시 시간이 지난 후 자는 것이 이상적이다.
자기 전에 목이 말라 꼭 무언가 마셔야 한다면 칼로리가 없는 물을 마시도록하자!

날씬한 종아리 만들기 방법


○ 쉽게 할수 있는 종아리 맛사지 !
정강이 옆 근육에 엄지손가락을 놓고 원을 그리면서 문질러 준다. 엄지와 검지, 중지로 종아리를 잡고

원을 그리며 주물러준다. 엄지와 검지,중지로 종아리를 잡고 좌,우로 흔들어 준다. 이때 손가락이 종아

리 근육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 생활속에서 습관을 들이자!
-계단을 오를 때 2~3칸씩 양쪽 다리를 번갈아 가며 올라간다. 종아리의 체지방에 충격이 가해져서 눈에 많이 띄지는 않겠지만 지방량이 분해된다.
-
계단을 발 끝으로 서거나 게단의 끝부분을 뒷꿈치로 눌러준다. 내부의 체지방 뿐만 아니라 외부의 체지방까지도 영향을 받아 잘 빠진다.
-
앉아서 TV를 시청하거나 잠자리에 들기 전에 허벅지 부분을 약간 아플 정도로 꼬집어 준다.
내부 체지방이 쉽게 분해되고 근육통이 없어진다.
-
앉아서 공부를 할 때 의자 등받이에 허리를 곧게 붙인다. 구부리고 있으면 등쪽의 지방이 배쪽으로 쏠리거나 배의 가죽이 겹쳐져 모양도 흉해지고 배꼽 모양이 비뚤어지기 쉽다.
책상의 끝에 손을 대고 다리를 굽혔다 폈다 하면 배 부분에 무릎이 닿아 뱃살도 빠지고 다리의 물렁살이
탄탄해 지는 걸 느낄수 있다.
-
잠자리에 들기 전에 다리를 아래로 내렸다 위로 올렸다 20~40분 정도만 해주자. 제일 효과가 많은 방법으로 20~40분 동안 속도를 점점 높여서 처음에는 40회 정도로 잡고 100회까지도 해자.

* 하지만 너무 과다하게 하면 나중에 식욕이 더해져 살이 오히려 더 찔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 종아리 살빼는 운동법.
운동A
① 발끝은 바깥쪽을 향하게 하여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선다.
② 한쪽발 뒤꿈치를 들어올린다.
③ 들어올린 발에 체중을 싣고 발목부터 무릎까지 수직이 되게한다.

운동B
① 양손으로 의자 등을 잡고 다리를 약간 벌리고 선다.
② 발뒤꿈치를 들어올리고 정지해 있다가 1,2를 반복한다.

운동C
① 의자에 앉아 손으로 의자 양끝을 잡는다.
② 한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고 교차하여 다른 다리도 반복한다.

운동D
① 시선을 정면을 향해 배에 약간 힘을주어(배안쪽으로 잡아당기듯 차렷자세로 선다)
② 상체는 그대로 두고 무릎만 굽힌다.
③ ②의 자세에서 발뒤꿈치만 들어올린다. 10초 정도 정지해 있는다.
④ ③의 자세에서 발뒤꿈치를 든채로 무릎을 펴준다. 다시 ①부터 56회 반복

운동E
① 의자 끝을 한손으로 잡고, 등을 ?게 쭉 편다.
② 바깥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고, 발 뒤꿈치를 반대편 다리의 중심이 되는 종아리 옆에 갖다 붙인다.
③ 중심을 잡고 있는 다리의 발 뒤꿈치를 올렸다 내리면서 리드미컬하게 움직인다.
④ 한쪽다리 10~20,양다리 1세트로 1~3세트

운동F
① 한쪽다리를 다른쪽 위에 얹고 의자에 앉는다.
② 위쪽에 놓인 다리 발끝으로 가능한 크고 천천히 알파벳을 쓴다.
A부터 Z까지 1세트,양발 1세트.

운동G
①발뒤꿈치를 위로 들어올리고 구부린채 의자에 양손을 갖다 댄다.
②왼쪽다리의 발끝을 돌리면서 왼쪽다리를 오른쪽 다리 앞으로 했다가 되돌아온다.
③오른쪽 다리를 2의 방법을 움직여준다. 발끝을 돌리면서 반복한다. 좌우를 1회로 20~30 1세트,1~3세트 반복!

Tip: 음식을 먹을 때!

우선 골고루 먹으라는 게 가장 중요하지만 '골고루' 식단으로 유지하면 무려 15~20달까지 걸리기 쉽상이다.
칼로리표를 보고 칼로리가 적은 음식, 기름진 음식이나 과자, 특히 초콜릿은 돼지고기보다도 칼로리가 높다고
하니 주의해 주자. 적은 칼로리 위주로 채소 등을 마련해 주는 것이 좋다.

운동법과 생활패턴으로 종아리 살을 뺄수없다면 종아리 축소시술로 효과를 얻을수 있다.

 

종아리 축소 시술중 효과적으로 알려진 이중신경용해술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자.

 

첫째, 해당신경을 완전히 제거함으로서 수술과 마찬가지로 시술효과가 영구적이다.

 

들째,수술이 아니므로 피부표면에 전혀 흉터가 남지않으며 전신마취나 대량출혈, 수술후 다리고정등에

 불편이없다.

 

셋째, 당일내원해서 검사하고 시술마치는데 50-60분밖에 소요되지않는다

 

넷째, 시술 직후 특별한 활동의 제한이 없이 바로 보행이나 일상동작이 가능하며 본업에 복귀가능하고

따로입원한다던가 휴가를낼필요가없다.

 

다섯째. 시술후 즉시 근육이 말랑해지는것을 볼수있으며 두드러진효과를 보기까지 약2개월정도가 소여

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종아리 근육축소의 효과가점차 분명해진다. 또한 몸에서 적응하려면 퇴축이 진행

되기때문에 자연스럽다

 

종아리 알통을 지배하는 신경분지를 절단하게 되면 바로 알통이 풍선에서 바람빠지듯 없어지는것이 아니다.

시술전과 차이점은 종아리에 힘을주면 단단해지던 알통이 시술후에는 힘을 주어도 흐느적거리며 덜렁

덜렁 매달려있는듯 보인다. 시술직후부터 며칠간은 오히려 신경을 제거한 부위가 아물기까지 붓게된다.

부종은 보통 시술2주정도 후 부터 빠지게 되는데 간혹 2주만에 효과를보는 케이스도 잇다. 인체근육생

리학적으로 8주가 지나면 종아리신경의 제거로 인한 근육축소가 확실해 진다. 임상적으로도 약2-3개월

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수있으며 알통은 시술후 1년까지 조금씩 더 줄어든다.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