有些人,他們的出生時辰相同。在這些時辰相同的人中,有一些人,他們後天的命運很相似,另一些人,他們後天的命運不那么相似,還有一些人,他們後天的命運,則相去甚遠,這是難以理解的。
어떤 사람들은 동시에 태어납니다. 이 같은 사람들 중에 후천적 운명이 아주 비슷한 사람도 있고,
후천적 운명이 그렇게 비슷하지 않은 사람도 있고, 후천적 운명이 아주 다른 사람도 있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원문은 링크하오니, 보시려면? ∣論同辰與守恆
理論上說,命理推論,對於同一個時辰,應該只有一個答案。
傳統的命理學相信,人的生辰與命運之間具有嚴格的對應的關係。
依此推論可是,假如我們面對幾個,甚至更多的同辰的案例,我們有多大的把握去用同一個結果來解釋所有人的命運呢?我們總不能為同一個生辰準備若干不同的結論吧?
이론적으로 수비학은 같은 시진에서 단 하나의 답만 있을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수비학은 사람의 생년월일과 운명 사이에 엄격한 상관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같은 시기에 여러 가지 사건에 직면하게 된다면, 같은 결과를 가진 모든 사람들의 운명을 얼마나 확실히 설명할 수 있겠는가? 같은 생일에 대해 항상 여러 가지 다른 결론을 준비할 수는 없잖아요?
命理學研究的是人的出生時辰,而與具體的個人特徵無關。
換句話說,命理學研究的是人的時辰特徵,而不是個人特徵。
只要時辰相同,理論上說,他們就應該具有同樣的命理學結論。
수비학은 사람의 출생 시진에 대한 연구이며 특정 개인 특성과 관련이 없습니다.
즉, 수비학은 개인특징이 아닌 개인의 시진 특성을 연구합니다.
시진이 동일하다면 이론적으로 동일한 수비학적 결론을 가져야 합니다.
같은 계절에 있는 여러 사람을 위해 여러 가지 다른 결론을 준비한다고 해서 같은 사람을 위해 여러 가지 결론을 준비했다고 말하는 것이 허용됩니까?
분명히, 학문의 경우, 이것이 기초 연구의 핵심입니다.
수비학의 기본 이론을 연구함으로써 우리는 일련의 완전히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습니다.
연구 방법론 측면에서 동진(같은 시)은 이상적인 조건입니다.
동일한 시간을 사용하는 경우 시간의 변수가 논리적으로 제어됩니다.
다시 말해, 시대가 변하지 않을 때 사람의 운명도 변하지 않는지 관찰할 수 있다.
같은 나이를 가진 사람들이 다른 운명 결과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전통적인 수비학의 기본 이론을 성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쌍둥이를 포함하여 같은 나이의 사람들의 운명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수비학은 오랫동안 모든 측면에서 의문을 제기해 왔습니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한데, 쌍둥이를 포함한 통첸은 생년월일이 정확히 같고, 이론적으로 시간과 운명의 상응에 따라 이 사람들은 같은 운명을 가져야 하거나 적어도 매우 비슷해야 합니다.
같은 계절에 사람들 사이에 운명의 차이가 있다는 것이 밝혀지면 때때로이 차이가 상당히 커서 수비학의 기본 이론에 큰 도전이됩니다.
사실, 수비학에서 학자들은 종종 비슷한 질문에 답하기 위해 모호한 수단을 사용합니다.
확률론적 전략도 그 중 하나인데, 예를 들어, 수비학적 추론은 "열 번 중 아홉 번" 정확하다.
분명히, 수비학계는 운명의 차이를 인정한다. 그러나 아무도 이 문제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합니다.
다음 연구는 이 문제 이면에 몇 가지 매우 중요한 이론적 미스터리가 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사례 연구
"신의 본질을 가진 수비학 주석"(왕신톈의 원작, 중이밍의 주석)에 사례가 있습니다.
건조: 癸酉 癸해 정축 壬寅
幹造:癸酉 癸亥 丁醜 壬寅
大運:壬戌 辛酉 庚申 己未 戊午 丁巳
王心田:“此命一式二人,一為銀行行長、一為中等商業帳司。然而行長生有二子,帳司則無子。推此八字,子息本少。何以一有一無?莫非妻妾分上,或陰陽宅之關係也。不過成敗方面,以個人之命為主。
子息非一人之能力,是故有應、有不應者也。然,應驗居多。
대운: 壬戌
왕심전 : "이명에는 두 사람이 있는데, 한 명은 은행장이고 다른 한 명은 중견 상업 회계사입니다.
그러나 총독에게는 두 아들이 있었고 회계사에게는 자녀가 없었습니다.
이 8자를 추리하면 자식 관심이 줄어 듭니다. 왜 하나는 있고 하나는 없습니까?
아내와 첩이 다른 것일까, 아니면 음양택의 관계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성공과 실패의 관점에서 개인의 명입니다.
자식은 한 사람의 능력이 아니라 응 할 사람과 응하지 않은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응험이 있습니다.
이 두 사람은 수명이 다릅니다.
회계사가 운이 좋았던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축은 금국이 될 것이고, 인목은 신과 함께 상처를 입힐 것이다.
썩어짐의 뿌리가 없어지면 소멸되지 않겠느냐?
행장은 정축에서 죽고 운이 좋았는데, 농가와 마음의 관계도 그랬을까?
따라서 여기에서 볼 수 있는 수명의 수명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
이 경우 위의 사실에 대해 여러 가지 논의를 할 수 있습니다.
둘 사이의 유사점: 경력, "록"이라고 불리는 수비학, 둘 다 재무 임원.
둘의 차이점 : 상속인, "자"라고 불리는 수비학, 두 아들이있는 사람, 자녀가없는 사람; 수연, 수비학은 "수"라고 불리며, 둘 사이의 차이는 최소 5 년입니다.
처, 재, 자, 록, 장수 등의 측면에서 위의 두 항목은 "록"항목을 제외하고는 비슷하고 나머지 항목은 완전히 다릅니다.
다음은 가상의 실험입니다.
위의 두 사람의 생일을 동일한 분석가에게 주어 분석하면 이 분석가는 같은 시간에 대해 두 가지 다른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까?
이 분석가가 같은 대답을한다면이 두 사람의 운명에 상당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수비학의 추론 방법은 실제 상황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 분석가가 다른 대답을하면 같은 시간을 사람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수비학의 추론 방법이 일관성이 없습니다.
사람의 운명이 이러하다고 말할 수는 없으면서도 그렇지 않다.
命理研究的是命運。
而上面的案例表明,即便是同辰的人也會存在不同的命運。顯然,生辰與命運之間,並非存在著嚴格的,或者說是唯一的對應關係。強調展開的惟一性,是古典命理學的基本特徵,但卻是一個錯誤的觀念。
由於傳統命理強調命運展開的惟一性,從而與宿命理論劃不清界限。
수비학은 운명에 대한 연구입니다.
그래서 위의 사례는 같은 날에 있는 사람들도 다른 운명을 가질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분명히, 출생과 운명 사이에는 엄격하거나 유일한 대응이 없다.
전개의 독창성에 대한 강조는 고전 수비학의 근본적인 특징이지만 오해입니다.
전통적인 수비학은 운명의 전개의 독특함을 강조하기 때문에 숙명론 이론에서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같은 시기의 현상에 대한 연구는 사람들의 탄생과 운명 사이에 새로운 수비학적 원리, 즉 총량의 보존이 있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위의 경우 두 사람은 생년월일이 같고 자질이 같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공통점이 있으며 수량의 개념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액양을 "록"라고 불렀습니다.
어느 정도의 전제 하에서, 같은 출생을 가진 사람들의 운명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그 상대적인 차이는 보존의 법칙을 따르게 하는 메커니즘에 의해 보상될 수 있다.
위의 예에서 행장은 회계사보다 사회적 지위가 높고 상속인은 자부심을 가지고 있지만, 운명은 회계사에게 보상의 과정을 부여함으로써 보전관계를 유지한다. 전체적으로 각 사람의 "양"은 균형을 유지합니다.
분명히, 보존의 법칙은 운명의 구조를 규제한다.
위 예의 수비학 구조는 지위, 자손, 수명 등에 초점을 맞춥니다.
행장과 회계사의 운명은 서로 다른 구조를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의 연구는 운명이 시간의 일변량 함수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위의 예에서 두 사람은 서로 다른 환경에서 같은 사람의 다른 연기로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사람은 조건에 따라 운명이 다를 수 있습니다.
보존의 법칙은 수비학적 추론의 다원적 발전으로 이어지며, 이는 분명히 운명의 후천적 변동성을 허용합니다.
시간과 같은 모든 수비학 요소는 가변적인 요소이며 특정 조건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운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4주가 있고 일주가 강하고 국의 부가 약하다면 돈의 문제입니까?
아니면 아내의 문제인가? 아니면 아버지의 문제입니까?
부의 요소는 아내, 아버지, 돈과 같은 수비학 항목 아래에 있기 때문에 확률이 일부를 설명합니다.
주택 이론이 추가되더라도 여전히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可以肯定的是,不同的人,即便生辰完全一樣,他們的問題也會不同,更何況那些生辰不同的人呢?
命理是一個抽象程度極高的理論集合,例如上面提到的“財”的概念,是“父親”、“妻子”、“情人”、“異性”、“錢財”,等等概念的抽象物。邏輯上說,把“財”的概念推論到“妻子”,或者“情人”的過程,是概念具體化的過程,可以用還原的概念來描述。
확실한 것은 생일이 정확히 같더라도 생일이 다른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고 다른 사람들도 다른 문제를 겪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수비학은 "아버지", "아내", "연인", "이성", "돈" 등의 개념을 추상화한 위에서 언급한 "부"의 개념과 같이 추상화가 높은 이론의 모음입니다. 논리적으로 말하자면, '부'의 개념을 '아내'나 '연인'으로 외삽하는 과정은 개념적 구체화의 과정이며, 환원의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수비학은 현재 환원의 정확한 목적을 달성하는 효과적인 추론 방법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 경우 추론 추론이 특정 개념에서 환원적 추론을 해야 하는 경우 수비학은 확률이 됩니다.
모험은 사기꾼의 수단이며 일반 대중의 신비로운 심리를 안내합니다.
사실 수비학과 같은 맥락의 한의학도 수비학적 추론은 말할 것도 없고 보고, 냄새 맡고, 묻고, 자르는 등의 보조 수단을 통해 진단해야 합니다.
《三命通會.論女命》說:
“若夫星不旺,或受克制,必嫁夫遲,或嫁夫不明,或夫不濟事,或有外情”。
這裏,有幾個“或”字,表達的是邏輯上的並列關係。
很清楚,《三命通會》所表述的是或然關係,什么叫或然關係?
就是邏輯上的概率關係。
如果強行選擇其一,來進行概念還原,也就是從“或”中選擇一個,就是概率冒險。
從理論上講,“夫星不旺”,是一個高度抽象的概念,是一個指向丈夫的貶義的統稱。
而將這個統稱可操作化的結果,就可能有“夫遲、不明、不濟、外情”,等等選擇。
至於現實中究竟會表現在哪個具體方面,則因人、因時、因地不同而不同,絕對沒有“天生註定”的絕對道理。
"삼명통회. 논여명"에서는 :
"남편성이 왕하지 않거나 혹 극제가 없으면 필히 결혼이 늦어지거나, 남편이 불명거나, 남편이 도움이 되지 않거나, 바람을 피운다"고 말합니다.
여기에는 논리적 열거를 표현하는 몇개의 "혹" 단어가 있습니다.
'삼명통회'에서 표현되는 것은 우연적 관계임이 분명한데, 무엇을 "혹" 그런 관계라 하는가?
이것은 논리적 확률 관계입니다.
그 중 하나를 억지로 선택하여 개념 환원을 실시하는 것, 즉 "혹"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확률 모험입니다.
이론적으로 말하자면, "남편성은 왕하지 않다"는 고도의 추상적인 개념이며, 남편을 비하하는 통칭 용어입니다.
그래서 이 통칭을 운용한 결과는 "남편지연, 불명, 부적절, 외정" 등등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지는 사람, 원인, 장소마다 다르고다르며, 절대는 '운명'의 절대적 진리는 전혀 없습니다.
보존 법칙의 이해에 따르면 소위 "운명을 가지고 태어난다"는 것은 모든 특정 사물이 출생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전반적인 수준에서 사람이 극복 할 수없는 일반적인 규칙이 있습니다.
자연에는 많은 보존 현상이 있고 인간은 자연의 일부인데 왜 인간은 보존 문제를 가질 수 없습니까?
보존 이론은 운명의 불확실한 요소들 사이에서 조화를 이루는 무언가를 찾습니다.
총량이 일정하다는 전제 하에서 특정 수비학 요소를 강화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다른 요소를 약화시키는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우리는 종종 인생이 항상 완벽하지 않다고 한탄하는데, 아마도 이것이 이유일 것입니다.
이론적으로 우리는 한의사가 환자를 보듯이 잠정성의 법칙을 통해 사람의 수비학적 구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부'라는 추상적인 개념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이 돈도 아니고, 아버지도 아니고, 몸도 아니라면 아내로 전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옛 사람들은 "가난한 삶을 살 때마다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 너무 많이 즐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축복이 충분하지 않으면 죽을 것이다"(명나라 평신도를 들고, " 바지 주석"에서 전재).
이 구절은 가난한 삶을 타고난 아이가 부유하고 고귀한 집안에서 태어나면 복을 감당할 능력이 없어 반드시 죽는다는 말씀입니다. 이로부터 추론할 수 있는 것은, 같은 창조물을 타고난 아이가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고 해서 반드시 유아기에 죽는 것은 아니라는 것인데, 그 이유는 그 아이가 축복의 대가를 치르지 않기 때문이다.
"가난한"이라는 단어는 문제가 있으며 "수량이 적다"는 의미여야 합니다.
가난한 명운인데 어찌 부유하고 고귀한 집안에서 태어날 수 있겠는가?
부잣집에서 태어났으니 어찌 가난한 명운이라고 할 수 있겠는가?
이것은 자질과 운명이 유일한 대응이라고 믿는 수비학의 전통적인 사고 방식입니다.
동일한 엔다우먼트가 부자와 가난한 두 상태에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엔다우먼트와 운명만이 유일한 대응은 아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동일한 엔다우먼트는 어떤 종류의 동일한, 또는 거의 동등한 축복을 받습니다.
가정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축복의 '소비'도 다르고, 운명의 과정과 상황도 다릅니다.
이 이론은 모든 수비학적 분석에 일반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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